케이엔더블유, 인수·합병 통한 사업 구조 전환으로 실적 개선 자신

반도체 제조용 불소가스 생산 기업 및 자동차 부품 소재 회사와 인수·합병 진행 중

출처: 케이엔더블유 (코스닥 105330)
2021-02-02 10:02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2일 -- 화학·소재 전문 기업 케이엔더블유(대표이사 오원석)가 사업 구조 변경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2일 밝혔다.

케이엔더블유는 현재 추진 중인 두 건의 인수·합병을 통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회사는 불소가스 등 화학제품 전문 회사 솔베이코리아의 온산사업부 및 자동차 시트 부품 전문 회사 지아이매터리얼스와의 인수·합병을 진행하고 있다. 케이엔더블유는 이를 통해 화학·소재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구상이다.

케이엔더블유는 두 회사의 인수·합병을 통해 케이엔더블유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피인수 기업들이 주력으로 하는 사업과 연관된 반도체 및 자동차 시장 전망이 긍정적이며, 이에 따라 유의미한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솔베이코리아 온산사업부는 불소가스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불소가스는 반도체 제조에 있어 필수적인 재료로 반도체 에칭(etching, 식각) 및 세척에 사용된다. 2021년 파운드리를 포함한 반도체 시장의 본격적인 수퍼 사이클(장기호황)이 전망되고 있어 불소가스 제조 사업 부문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또 다른 인수·합병 추진 기업인 지아이매터리얼스는 흔히 벨크로로 불리는 ‘Hook & Loop’를 생산한다. Hook & Loop는 시트를 고정해주는 주요 부품이며 국내외 자동차 업체와 각종 시트 전문업체 등에 납품하고 있다. 향후 신규 출시 예정인 전기차에 대한 부품 공급 계획도 추진 중이다. 이로써 케이엔더블유는 자동차 관련 소재 생산과 부품, 내장재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영업망을 연계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케이엔더블유 오원석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으로 기업 경영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공격적이고 지속적인 기업 체질 개선 전략 및 실행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nwkorea.com

언론 연락처

케이엔더블유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제수현 대리
02-783-062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