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1년 온라인 행사의 공식 비디오 파트너로 브라이트코브 선정

브라이트코브의 선도적 비디오 기술 통해 ‘SXSW 콘퍼런스’ 출범 34년만에 처음으로 온라인 행사 개최

2021-02-02 16:3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2일 -- 기업용 비디오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콘퍼런스 페스티벌(South by Southwest®(SXSW®) Conference and Festivals)이 전면 디지털로 개최하는 ‘SXSW 온라인(SXSW Online)’ 및 ‘SXSW 에듀 온라인(SXSW EDU Online)’의 공식 비디오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양사가 1일 발표했다.

역대 처음으로 전면 온라인 개최될 이 행사는 2021년 3월 16~20일 전 세계 참가자에게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대규모 SXSW 행사를 스트리밍하기 위해 회사는 비디오 기술 플랫폼의 안정성은 물론 고도의 보안과 함께 방송급 시청 경험 제공 능력을 확신할 수 있어야 했다. SXSW는 브라이트코브를 통해 대규모 청중이 각자의 기기에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을 성공리에 수행한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대열에 합류하게 된다.

‘SXSW 온라인’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술 업계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의적 사상가들을 한데 불러모아 사전녹화 및 라이브 프로그래밍이 다양하게 조합된 최대 650시간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SXSW 온라인’은 높은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췄으며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브라이트코브의 디지털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5개 채널에서 과거 수년간의 상징적 SXSW 무대를 재현해 참가자가 채널을 번갈아 가며 여러 콘텐츠를 시청하는 홈 스트리밍의 최대 장점을 누리도록 할 예정이다.

롤랜드 스웬슨(Roland Swenson) SXSW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급변하는 작금의 환경에서 SXSW는 전 세계와 마찬가지로 연결 방식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20년 이후 대두된 걸림돌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사회적 문제와 앞으로 다가올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브라이트코브와 협력해 3월 SXSW 온라인을 통해 모두에게 완벽한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비디오 업계의 선두주자인 브라이트코브는 SXSW가 프로그램의 도달 범위와 역량을 확장하는 동시에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SXSW는 브라이트코브 비콘(Brightcove Beacon®)을 활용해 참가자가 웹브라우저나 애플TV(Apple TV), 로쿠(Roku), 파이어TV(Fire TV), 안드로이드TV(Android TV), 삼성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브라이트코브의 OTT(over-the-top·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기능은 장치나 채널에 관계없이 일관된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SXSW와 페스티벌 파트너는 브라이트코브의 차별화된 비디오 기능을 활용해 다음과 같은 탁월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 백엔드 분석 활용: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참가자의 콘텐츠 시청을 추적할 수 있다. 이로써 시청 목록과 시청 시간을 파악해 향후 프로그래밍 정보를 제공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 콘텐츠 보안: SXSW는 브라이트코브의 보안 맞춤 인증을 활용해 참가자가 연관 콘텐츠에 액세스하도록 할 수 있다.
· 시그니처 브랜드 관리: SXSW는 모든 라이브 및 주문형 콘텐츠에 대해 맞춤형 브랜딩을 활용해 각 행사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 클라우드 플레이아웃(Cloud Playout) 기술: SXSW는 브라이트코브 고객사 중 처음으로 모든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코브의 최신 ‘클라우드 플레이아웃’을 활용해 효율화된 워크플로우를 구현한다. 이 기능을 통해 콘텐츠 소유자와 조직은 주문형 및 라이브 영상의 예약 재생을 빠르고 원활하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제프 레이(Jeff Ray) 브라이트코브 최고경영자(CEO)는 “SXSW와 손잡고 비디오의 힘을 활용해 SXSW 커뮤니티가 온라인에서 만나도록 지원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이 상징적 행사를 대면 방식에서 100%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작업은 쉽지 않지만 올바른 기술이 고객과 청중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경험으로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브라이트코브 기술은 가장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우수하며 안전한 방송급 기술로 모든 SXSW 참가자에게 품질과 혁신에 기반한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브라이트코브는 양사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브라이트코브 일루미네이션 어워드(Brightcove Illumination Award)’의 단독 후원사를 맡게 된다. 신진 영화제작자를 기리고 새로운 아티스트의 혁신과 창의성을 시상하는 행사다. 후보와 심사위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페스티벌 즈음에 발표될 예정이다.

모든 콘퍼런스 기조연설, 연사, 영화제 상영, 음악 페스티벌 쇼케이스는 ‘SXSW 온라인 플랫폼’에서 스트리밍된다.

SXSW 영화제(SXSW Film Festival) 개요

올해로 28주년을 맞는 SXSW 영화제(SXSW Film Festival)는 9일간 모든 유형의 창작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다양한 라인업을 경험하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술 산업 분야의 선각자들과 함께 하는 천여 SXSW 콘퍼런스 세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SXSW 개요

SXSW는 창의적인 이들이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 데 전념하고 있다. 1987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설립된 SXSW는 인터랙티브, 영화, 음악 산업의 융합을 기리는 콘퍼런스와 페스티벌로 잘 알려져 있다. 2021년 SXSW 행사는 디지털 형식으로 전환된다. ‘SXSW 온라인’은 콘퍼런스 세션, 음악 쇼케이스, 영화 상영, 전시, 다양한 네트워킹 및 전문성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 전문가의 필수 행사인 ‘SXSW 온라인 2021’은 3월 16~20일 진행될 예정이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sxs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sxsw.com/attend.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개요

동영상이 제대로 작동되면 지속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음을 열고 생각을 바꾸며 창의성을 꽃피운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는 2004년부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기술을 통해 고객이 동영상의 놀라운 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조직이 과감하고 혁신적 방식으로 타깃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과거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기술을 실현하고 반복이나 변명이 없는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글로벌 인프라의 전문지식과 자원을 활용해 이를 이뤄나가고 있다. 동영상은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매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co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동영상이 곧 비즈니스다.(Video That Means Busines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10055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메레디스 더헤임(Meredith Duhaime)
수석 홍보 매니저
+1 603-785-8518
mduhaime@brightcov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