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종교생활, 온라인 공지·전도지 발송 기능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 추가

2021-02-03 14:45
  • 성도가 받은 온라인 예배 페이지

    성도가 받은 온라인 예배 페이지

  • 성도 4분류의 엑셀 정리

    성도 4분류의 엑셀 정리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3일 -- 비대면 서비스 전문 기업 라이언언택트서비스의 슬기로운 종교생활이 온라인 공지·전도지 발송 기능인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를 추가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가속화되며 교회를 대상으로 온라인 헌금에만 집중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회사들과 다르게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대면 사회와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교회에 참석한다는 것에 집중했다.

특히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장년층 등에게 사용법 등을 알리거나 교육할 수 없는 비대면 사회의 현실에 맞춰 앱 설치나 가입 등을 하지 않고 휴대전화만으로 온라인 예배에 참석하고 주보를 간편하게 보며 헌금할 수 있도록 했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온라인으로 비대면 전도를 하고 심방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후 관리, 즉 비대면 예배 등 프로그램 진행 후 성도들의 참여를 자동 트래킹해 그 기록으로 온라인 전도와 심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진 서비스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이 새롭게 선보인 ‘새 식구 전도에서 심방까지’는 온라인 비대면 예배 시 전할 말씀란을 이용해 온라인 전도에 대해 공지하고 온라인 전도지를 개별 발송할 수 있다.

그 후 전도 참여 여부에 따라 성도를 4가지로 분류하고 각각의 상태에 맞는 심방을 해 기존 성도들을 관리한다. 그리고 온라인 전도지를 통해 받은 새로운 성도를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예배에 참석시키고, 주보 등을 보낸다.

이후 새로운 성도의 행동을 트래킹해 다시 4가지로 분류하며, 기존 성도들과 마찬가지로 특성에 맞는 심방을 진행하면 된다. 기존 성도가 새로운 성도를 전도하고, 새로운 성도를 심방하며 다시 전도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 심방은 교회에서 성도들한테 예배 전송, 주보 전송, 온라인 전도, 설문조사 후 트래킹으로 성도들을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 핵심성도: 늘 꾸준히 잘 참여하는 성도
2. 잠재성도: 적극적 심방 대상
3. 낮은 잠재성도: 효율과 방식을 고려해 심방 고려 대상
4. 재발송 대상 성도: 번호 변경 등으로 정보 불일치와 오류로 인한 업데이트 대상

이렇게 분류된 각 그룹의 특성에 맞게 안내 전화 또는 메시지 등으로 심방을 하면 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특허기술로 예배 또는 주보를 수신한 수신자의 행동을 자동으로 트래킹하고 데이터화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가입비, 설치비, 월 사용료가 없으며 문자 발송에 따른 비용만 발생한다. 슬기로운 종교생활은 성도들이 비대면 사회에도 대면 사회와 같이 예배를 할 수 있도록 참여를 쉽고 간편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언언택트서비스 개요

‘Create a Untact Service’ 라이언언택트서비스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사업은 비대면 종교 서비스와 통합 문자 마케팅이며 이와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ryanuntactservice/222200550...

웹사이트: http://ryanus.kr

언론 연락처

라이언언택트서비스
기획마케팅팀
김승희 사원
070-4104-971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