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클루시브와 셰어러블리, 기업의 콘텐츠 성과 측정 지원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Onclusive
2021-02-03 15: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뮤니케이션 데이터 과학 기업 온클루시브(Onclusive)와 경쟁력 있는 소셜미디어 분석·벤치마킹 기업 셰어러블리(Shareablee)가 기업 마케팅 팀과 커뮤니케이션 팀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전 세계 언론 매체와 인플루언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온드(Owned, 기업이 직접 소유)·언드(Earned, 기업이 아닌 주체가 생산하고 발신) 콘텐츠 성과에 대한 좀 더 전체론적인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온클루시브(@Onclusive)와 셰어러블리(@Shareablee)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socialmediamarketing, #prmeasurement)나 웹사이트(https://onclusive.com/resources/blog/onclusive-and-shareablee-partn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PR, 마케팅 팀은 같은 회사 소속임에도 회사의 브랜드, 평판, 영향력을 바라보는 관점이 저마다 다르다. 이와는 달리 기업들은 점차 좀 더 일원화된 방식으로 온드·언드 미디어 전략을 평가하려 하고 있다.

위기에 봉착하거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시기를 맞아 엄중한 통제 전략이 필요할 때 소셜미디어 확장과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신문·방송·포털의 광고 등 구매 가능한 미디어) 활성화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진다. 또 이런 노력의 사업적 성과를 평가하는 일도 그만큼 중요해진다. 온클루시브와 셰어러블리의 파트너십으로 맞물린 데이터와 솔루션은 기업이 각자의 전략을 좀 더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층 포괄적인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온클루시브와 셰어러블리 모두 엔터프라이즈 미디어 모니터링 및 콘텐츠 측정에 사업 기반을 두고 있으며, 포춘(Fortune) 100개 기업과 산하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양사는 좀 더 다양한 조직에 데이터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중간 규모 시장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타니아 유키(Tania Yuki) 셰어러블리 최고경영자는 “소셜미디어 전략은 회사 마케팅 계획의 근간이지만 여전히 미흡한 부분이 많다”며 “온클루시브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이언트들이 미흡했던 부분을 채우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댄 벨트라모(Dan Beltramo) 온클루시브 최고경영자는 “온클루시브에게 데이터와 플랫폼은 커뮤니케이션 팀과 마케팅 팀을 잇는 가교”라며 “온클루시브와 셰어러블리가 공유하고 있는 클라이언트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좀 더 세심하게 계획을 수립하고, 상호 기능적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조화롭게 집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클루시브 개요

온클루시브는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과학 기업이다. PR 애트러뷰션(PR Attribution™)과 파워 오브 보이스(Power of Voice™) 등을 개발해 콘텐츠가 회사에 미치는 실제 영향을 측정한다.

전 세계에서 100여개 언어로 매일같이 쏟아지는 수백만 언드(earned)·오운드(owned)·뉴스와이어 기사를 분석하는 차별화된 뉴스크롤러(newscrawler)를 기반으로 구축된 온클루시브 플랫폼은 각각의 콘텐츠를 여러 관점에서 구조화해 집계·분석한다.

에어비앤비(Airbnb), H&R 블록(H&R Block), 리프트(Lyft),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23andMe, 익스페리언(Experian) 등의 기업들이 온클루시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현대화한다. 온클루시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onclusive.com)나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셰어러블리 개요

셰어러블리는 크로스 플랫폼 소셜미디어 캠페인의 영향과 효과를 파악하고 싶어하는 미디어 퍼블리셔와 에이전시, 브랜드에게 오디언스(audience) 기반 소셜미디어 측정 결과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13년에 설립된 셰어러블리는 기업이 소셜미디어에서 성공을 정의하고 일굴 수 있도록 매트릭스와 예측 애널리틱스가 접목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셰어러블리는 15여개국에서 오디언스 인텔리전스와 경쟁력 있는 벤치마킹,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시하는 업체로 정평이 나 있다.

셰어러블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shareablee.com)나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20059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nclusiv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온클루시브(Onclusive)
숀 오닐(Sean O'Neal)
+1 415-906-5938
info@onclusive.com

셰어러블리(Shareablee)
매디슨 뷰식(Madison Busick)
+1 508-868-4461
marketing@shareabl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