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따뜻한동행과 제4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개최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 위한 사회 경제적 모델 발굴 및 양성

선정 팀 대상으로 총 5000만원의 사업 실현금 및 맞춤형 멘토링 지원

사업 공모는 3월 19일까지 신청

뉴스 제공
한미글로벌 코스피 053690
2021-02-04 11:15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글로벌 건설사업관리 프리콘 선도기업인 한미글로벌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지원을 위한 ‘제4회 따뜻한동행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장애인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소셜벤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및 자활기업 등 장애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경제 조직이 신청할 수 있다.

따뜻한동행과 한미글로벌은 신청한 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사업 계획 코칭·현장실사 및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기관평가 △혁신성 △지속가능성 △실현 가능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2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총 5000만원의 사업실현금 지원과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된다.

따뜻한동행은 3년간 이 공모사업을 통해 △코액터스(청각장애인 택시기사 ‘고요한택시’) △미투위(DIY 가죽제품 제작) △한끗(모바일 한국어교육 서비스 ‘한글러’) △봄그늘(상담 서비스 ‘블라인드 마음보듬’) △핸드스피크(농인 아티스트 극단) △매일매일즐거워(스마트팜 단지 운영) 등 6개 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들은 사업 실현금과 멘토링을 지원받아 시각장애인·청각장애인·농인·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했으며 45명이 넘는 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은 3월 19일(금)까지며 참가 신청 방법 및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www.walktogether.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돼 2020년 설립 10주년을 맞았으며 장애인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첨단보조기구 지원·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과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hanmiglobal.com

연락처

한미글로벌 홍보대행
KPR
하홍일 AE
02-3406-286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미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