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카타, 2020년 큰 폭 성장과 급속한 글로벌 확장 달성

디지털 신원 확인 분야 선도 기업, 2020년 세계적으로 전례 없는 위기에도 불구 2021년 성장가도 예고

뉴스 제공
Ekata
2021-02-15 17:55
시애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신원 확인 데이터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카타(Ekata)가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2020년 두드러진 성공을 달성했다고 10일 발표했다.

글로벌 고객 기반과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으며 금융 서비스 및 결제 부문에서 추진력을 확보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지사와 데이터 인프라를 통해 유럽과 아시아태평양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구가했다.

롭 엘레벨드(Rob Eleveld) 최고경영자(CEO)는 “2020년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며 “매출 성장과 수익 면에서 S&P 500 기업 중 11곳을 제외한 모든 기업을 능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117%의 순 고객 매출 유지율과 33%의 매출 신장률이 대표적 성과”라고 말했다. 엘레벨드 CEO는 “팬데믹 발생 후 첫 12주 동안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이전 5년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성장을 이뤘다”며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디지털 신원 확인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때보다 폭발적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결제, 금융서비스, 전자상거래용 신원 확인에서 장기적 고객 성장과 제품 혁신 기회가 밝다”고 강조했다.

에카타는 팬데믹 기간 중 집에 머물게 된 소비자의 전자 상거래 이용이 급증한 데 따른 혜택을 입었다. 이로 인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사이에 신규 고객 가입과 사기 방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직접적으로 증가해서다. 이와 함께 금융 서비스와 결제 산업의 규제 환경이 급변하면서 신원확인 솔루션 수요가 증가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유럽 내 신용카드 선승인 사용사례 수요가 증가했다.

이 같은 요인과 기타 요인은 에카타의 2020년 탁월한 성과에 기여했다. 주요 지표는 아래와 같다.

· 글로벌 고객 기반이 증가한 가운데 다음을 포함해 300개 이상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
- 포스트메이트(Postmates)와 기타 선도적인 고성장 소비자 마켓플레이스 4곳
- 세계 최대 전자 소매업체 중 5곳과 미국 10대 전자 소매업체 중 8곳
- 세계 5대 여행/환대 회사
· 2020년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추진력이 확대됐다. 다음의 고객이 새로 추가됐다.
- 체크아웃닷컴(Checkout.com)은 에카타 글로벌 결제 사업에서 42% 성장에 기여했다.
- 암호화폐 업계 선도 기업 5개사
- 클라나(Klarna) 등 후불결제 제공 업계 상위 4개사
· 에카타의 ‘아이덴티티 네트워크(Identity Network)’의 경우 전 세계에 배포된 62억개 이상의 월별 쿼리를 통해 160억개 이상의 ID 요소가 수신되고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 2020년 거래량은 ‘에카타 아이덴티티 엔진((Ekata Identity Engine)’ 호출에 반영돼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년 대비 각각 170%, 151% 증가했다.
·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 인프라, 인력이 다음을 포함해 크게 증가했다.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트랜잭션 리스크 API 2.0(Transaction Risk API 2.0), ‘어카운트 오프닝 API(Account Opening API)’, ‘어드레스 리스크 API 4.0(Address Risk API 4.0) 등 3개 신제품을 출시했다.
- 아시아 태평양 사무소를 개설하고 싱가포르에 세 번째 데이터센터를 론칭해 역내 급성장 및 전 세계 모든 지역, 모든 고객에 대한 50밀리초 이내의 API 전송을 지원하게 됐다.
- 에카타의 글로벌 시장 출시 및 고객 수요 폭증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직원을 55% 늘렸다.

디지털 신원 확인은 고객 개인정보, 제어, 보안을 보장하면서 보다 포용적이고 마찰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열쇠다. IDC 금융 인사이트(Financial Insights) 연구 이사인 스티븐 드 알폰소(According to Steven D'Alfonso)는 “코로나19로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고급 ID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와 수요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2020년의 성공에 이어 에카타는 글로벌 금융 기관, 결제 기업, 전자상거래 업체의 증가하는 수요와 혁신에 부응할 수 있는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

에카타(Ekata) 개요

에카타는 API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통한 글로벌 신원 확인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이 모든 디지털 거래를 배후의 인간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에카타 제품 스위트는 ‘에카타 아이덴티티 그래프(Ekata Identity Graph)’의 고유 데이터세트를 사용하는 에카타의 독점적 지적 재산 ‘에카타 아이덴티티 엔진’과 업계 최고의 응답시간으로 전 세계에 일관된 결과의 신원확인 데이터를 제공하는 ‘에카타 아이덴티티 네트워크’로 구동되며 알리페이(AliPay),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스트라이프(Stripe), 에어비앤비(Airbnb) 등 전 세계 기업이 결제거부 오류를 줄이고 1초 만에 고객 위험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에카타는 에카타(Ekata, Inc.)의 상표다. 그 밖의 모든 상표명과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00053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k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카타(Ekata)
복서스 PR(Voxus PR)
다니엘 케이퍼스(Danielle Capers)
+1 253-225-5178
dcapers@voxu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