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유니세프 기금 마련을 위한 앙드레 김 자선 패션쇼 개최

2004-09-13 12:58
서울--(뉴스와이어)--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협력도시인 금산군과 함께 아프가니스탄 여자 어린이 교육 기금 마련을 위해 오는 9월 15일(수) 저녁 7시 30분부터 금산학생체육관에서 앙드레 김 자선 패션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금산군이 2003년 8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협력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로 처음 개최하는 어린이 기금 마련 행사로 국내 최대의 축제인 금산 인삼축제 기간 중에 열리게 된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활동중이기도 한 앙드레 김의 이번 자선 패션쇼에는 월드스타 강수연, MBC 일일연속극 ‘왕꽃선녀님’의 주인공 톱 탈랜트 김성택을 비롯하여 영국, 호주, 프랑스, 캐나다, 노르웨이, 파라과이, 브라질, 네덜란드의 주한 대사 부인들이 모델로 출연하게 되며 국민배우이자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안성기씨도 모델로 특별 출연한다. 사회는 안성기 친선대사가 맡는다.

이날 행사의 수익금은 아프간의 학교 복구 및 재건축, 학교 식수, 위생 시설 보급 등 오랫동안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했던 아프가니스탄의 여자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금산군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후원으로 ‘세계어린이와 함께 하는 전국 어린이 웃는 얼굴 그리기 전시회’를 인삼축제 기간인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인삼종합전시관에서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는 전국 유, 초등부 어린이들의 웃는 얼굴 그림 500여 점과 함께 폴란드, 피지, 미얀마, 부탄, 몽골 등 해외 어린이 작품 70여 점이 전시된다.

○ 유니세프 협력도시 금산군 ; 유니세프 협력도시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돕는 지역사회 차원의 인도주의적 사업으로서 구미 선진국에서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독일의 베를린, 뒤셀도르프 등은 대표적인 유니세프의 협력도시이다. 협력도시는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한 자선행사 등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유니세프의 활동을 알려줌으로써 유니세프 기금 모금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한국에서의 유니세프 협력도시는 원주시 (2001. 12~)와 금산군 (2003.8~) 이다.

* *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개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비영리법인)으로서 한국위원회의 주된 임무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국내에서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을 널리 알려 어린이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홍보 및 모유수유 권장, 세계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어린이 권리를 신장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갑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국내에서 펼치는 모든 활동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활동을 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cef.or.kr

연락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홍보실 김재명 02-735-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