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 최대 32개 채널까지 원격 제어하는 TekScope P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021-02-23 07:00
  • TekScope Multi-Scope Analysis

  • 오실로스코프 여러 대를 원격으로 연결 및 제어한 이미지

    오실로스코프 여러 대를 원격으로 연결 및 제어한 이미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23일 -- 텍트로닉스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제어 PC 소프트웨어 ‘TekScope’를 업데이트했다.

TekScope는 연구실이 아닌 외부에서도 오실로스코프와 PC를 동기화해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원격 사용자가 여러 대의 스코프에서 최대 32개 채널의 데이터를 같은 인터페이스로 동시에 보고 분석해 파형 분석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격리 생활 혹은 원격 근무가 필요한 고객을 위한 TekScope PC 소프트웨어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비록 사용자가 오실로스코프 없는 환경에 있어도 TekScope PC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멀티 스코프 분석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 분석 및 공유할 수 있다.

TekScope PC는 경쟁 소프트웨어와 다르게 멀티 스코프 분석 기능을 쓰면 각 스코프를 개별 설정하지 않고도 모든 스코프에서 동시에 원격으로 수집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TekScope의 멀티 채널 분석 기능은 많은 채널에서 매우 빠른 글리치를 한 번에 포착하는 고해상도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요구를 충족한다.

텍트로닉스는 최대 32개 채널을 지원할 수 있는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타당성 과제, 긴 개발 시간, 시장 출시 기간 등의 문제가 있다며 TekScope는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고 고객이 익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제 32개 채널 스코프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여러 대의 스코프에 연결하고 데이터를 한 곳에 집계해 고객은 이전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여러 채널을 동시에 디버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원격으로 오실로스코프 연결

TekScope는 텍트로닉스의 모든 스코프에서 가져온 데이터와 호환되므로 사용자는 텍트로닉스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UI와 분석 기능을 모든 기존 스코프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은 △텍트로닉스 4/5/6 시리즈 MSO △텍트로닉스 5/6 로우 프로파일 스코프 △텍트로닉스 DPO 70000C, 70000SX 및 70000DX 스코프 △텍트로닉스 벤치 스코프 TBS 1000 및 TBS 2000에도 원격으로 연결할 수 있다.

◇공급 상황

TekScope PC 소프트웨어는 현재 전 세계에 공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TekScope PC 소프트웨어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kScope PC 소프트웨어 주요 특징

TekScope PC 소프트웨어는 오실로스코프 분석 환경의 강력한 성능을 PC에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험실 외부에서 타이밍, 아이 및 지터 분석뿐 아니라 직렬 디코딩, 파워 분석을 포함한 분석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오실로스코프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원하는 장소에서 작업을 이어갈 수 있으며, 동료들과도 분석 결과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2020년 6월 30일 출시된 소프트웨어는 아래와 같은 핵심 가치를 제공한다.

△편의성 및 생산성

TekScope로 사용자는 다른 회사 브랜드를 비롯한 광범위한 스코프에서 가져온 파형 파일을 언제 어디에서든 분석할 수 있다. 이에 작업 효율을 개선하면서 시간을 절약하고 실험실로의 불필요한 이동을 없앨 수 있다. TekScope 사용자는 스코프를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PC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디버그하는 동안 다른 사용자가 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 공유

TekScope를 쓰면 사용자는 스크린숏이 아닌 실제 데이터 파일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는 파형을 확대하고 커서를 이동하고 측정하는 등의 모든 작업을 동료와 공유하면서 수행할 수 있다.

△멀티 스코프 분석

TekScope는 최대 32개 채널까지 확장할 수 있는 모듈식 채널 시스템을 찾는 사용자를 위해 설계됐다. 멀티 스코프 라이선스를 통해 엔지니어가 TekScope를 신규 또는 기존 스코프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4대 스코프에서 최대 32개 채널의 실시간 데이터를 중앙 위치에서 동시에 확인·분석할 수 있다.

△스코프 기능 확대

스코프상 소프트웨어 옵션을 통해서는 얻을 수 없었던 추가 분석 기능으로 스코프 기능을 확대할 수 있다. TekScope는 모든 텍트로닉스 스코프에서 가져온 데이터와 호환되므로 사용자는 텍트로닉스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UI와 분석 기능을 모든 기존 스코프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미국 오리건주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 텍트로닉스(Tektronix)는 지난 75년간 혁신의 중심에 서 왔다.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는 전 세계 엔지니어 10명 가운데 8명은 텍트로닉스의 제품을 사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텍트로닉스는 오실로스코프를 필두로 T&M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한국텍트로닉스는 현재 전국 11개의 공식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텍트로닉스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kScope PC 소프트웨어 소개 페이지: https://kr.tek.com/software/tekscope-pc-analysis-s...

웹사이트: https://kr.tek.com

언론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신지인 대리
02-6917-507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