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심리부검센터, 굿위드어스와 함께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에게 학용품 및 인터넷 학습 수강권 지원

2021-02-22 16:3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22일 -- 중앙심리부검센터(센터장 전홍진)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이사장 임통일)로부터 학용품 및 인터넷 학습 수강권 후원을 받아 부모를 자살로 잃은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청소년 유족 지원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용품을 지원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강남구청인터넷수강권(1년)과 학용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22일부터 전국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예방센터 기관장 추천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굿위드어스는 이번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을 위해 1월 25일부터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총 2821명 참여, 990만4800원이 모금됐다.

모금을 진행한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은 “아동·청소년 유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용품과 온라인 학습권을 제공해 줄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또 기부자들의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부자들의 의미 있는 메시지*를 엽서에 담아 보낼 예정이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작품을 무료로 나눔한 한경원 작가는 “부모를 떠나보낸 아이들의 기억 속에 슬픔과 고통보다는 햇살이 가득한 따뜻한 집의 이야기를 담아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부자의 메시지: “작은 금액이지만, 응원합니다! 떠나보내는 것의 슬픔을 알아서 더 응원해요. 작은 몸으로 감내해야 할 고통들에 무너지지 말고 많은 유혹 속에서도 꼭 선한 사람으로 자라주길 바라요! 사회에서 만날 날까지 공부하고 있을게요.. -슴하나 언니 혹은 누나가-”

중앙심리부검센터 전홍진 센터장(성균관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은 “자살로 부모를 잃은 아동·청소년은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회복하는 데 중요하다. 이번 학용품 지원과 온라인 학습권 지원이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학습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청소년 유족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애도 프로그램, 보호자 도움서를 개발해 전국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예방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에게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중앙심리부검센터 아동·청소년 유족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살 유족 홈페이지 ‘따뜻한 작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중앙심리부검센터 개요

중앙심리부검센터는 2014년 4월 보건복지부의 자살자 사망 원인 분석 및 유가족의 심리 지원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자살 예방 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첨부자료:
붙임1. 2021년 중앙심리부검센터 아동청소년 유족 지원사업 안내(보도자료).pdf

따뜻한 작별(유족 홈페이지): http://www.warmdays.co.kr/

웹사이트: http://www.psyauto.or.kr/main_new.asp

언론 연락처

중앙심리부검센터
서지혜
02-555-1095
이메일 보내기

심리부검 면담 신청
02-555-1095(내선 1번)

유가족 지원사업 문의
02-555-1095(내선 2, 3번)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