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데이터 기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2021-02-22 15:39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22일 --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업계 선도를 위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데이터 기반으로의 조직 변화를 가속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데이터 확인·추출·보고서 작성이 한 번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BI(Business Inteligence) 선두주자인 ‘태블로’ 도입을 통해 주요 경영 관리 지표에 대해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해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졌다. 그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통합 및 시각화 기능을 통해 직원의 분석 업무 진행이 보다 용이해졌으며 IT 부서의 업무 부담이 감소했다.

더불어 데이터 통합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 통합 관리는 △사용자별 접근 권한 정책 수립 △데이터 오너십 관리 체계 마련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관리 정책 수립 △데이터 활용 지원 정책 수립 △데이터 관리 체계 수립 등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금융투자는 AI 분석 환경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해 2021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이미정 데이터 사이언스 팀장은 “신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해선 데이터 하부구조가 튼튼해야 그 기반 위에 다양한 신기술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본부 내 신기술을 진행하는 여러 셀과의 협업을 통해 내외부적인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투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invest.com

언론 연락처

신한금융투자
홍보실
이정훈 과장
02-3772-27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