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 출시

MSCI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와 AI 활용해 더 나은 세상 위한 투자자의 더 나은 포트폴리오 구축 뒷받침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1-02-23 15: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와 협력해 글로벌 투자 업계를 위한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Investment Solutions as a Service)’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MSCI는 투자 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신규 서비스를 통해 기관 투자가는 차세대 기술과 첨단 분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한 전략적 과제와 투자 도전을 예상하고 대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장기적 기술 및 데이터 동향을 투자자의 즉각적 필요와 일치시킬 수 있도록 구축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MSCI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 세트와 분석 모델, 글로벌 투자 업계에 대한 전문성과 결합해 차세대 투자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은 2021년 출시될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시작으로 투자 프로세서와 경험을 혁신할 전망이다.

· 서비스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솔루션
· 서비스형 지수 솔루션
· 서비스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
· 서비스형 투자 분석 솔루션

이 같은 서비스 출시는 ‘서비스형 솔루션’ 제공과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경험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한 수요 증가를 반영한 것이다. 이 솔루션은 MSCI와 마이크로소프트가 2020년 글로벌 투자 업계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체결한 전략적 제휴의 일환이다.

앙리 페르난데즈(Henry Fernandez)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새롭고 혁신적인 투자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MSCI의 부단한 노력을 보여준다”며 “마이크로소프트의 업계 최강 기술과 MSCI의 막강한 데이터 및 분석 기능, 고객 과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결합해 투자자를 지원하는 서비스 제품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그는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은 역사적이고 두드러진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는 것부터 빅데이터와 혁신적 분석의 힘을 활용하는 것까지 차세대 투자 의사결정을 뒷받침할 기념비적 성과”라고 강조했다.

스콧 거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AI 총괄부사장은 “MSCI와 마이크로소프트 모두 금융 서비스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MSCI의 투자 솔루션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데이터 및 분석 기능과 결합함으로써 투자 운용사가 오늘날 글로벌 시장을 자신 있게 헤쳐나가는 데 필요한 지능형 통찰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형 ESG 솔루션

ESG는 전 세계 투자자와 기업의 최우선 사안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이 가운데 서비스형 ESG 솔루션은 이들이 기후 변화로 야기될 투자 및 비즈니스 위험과 위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 분석, 해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투자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파워BI(PowerBI)’ 플랫폼을 활용해 세계 수준의 ESG 분석을 토대로 산업과 기업을 평가할 수 있으며 기업은 타사와 비교한 자사의 위험 평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기후 변화, 탄소 발자국 특정에 대한 회사의 적응력과 더불어 허리케인, 홍수 등 기후 관련 사건을 포함한 물리적 위험에 대한 노출에 대한 상세한 통찰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형 지수 솔루션

서비스형 지수 솔루션은 투자자가 지수를 개발, 맞춤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은 최초로 MSCI 지수 구성 기능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시장 가설 수립부터 새로운 맞춤형 지수 구성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통찰력 있고 효율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구축된 ‘서비스형 지수 솔루션’은 MSCI가 50년 이상 쌓은 지수 경험을 통해 생성된 인사이트를 활용한다. 이는 고객이 맞춤형 지수를 개발하고 백테스트(back test) 및 분석하는 한편, 해당 지수를 기존 지수와 비교하고 반복적 과정을 통해 지수를 정비해 이를 MSCI에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완벽한 셀프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

서비스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서비스형 투자 분석 솔루션

투자자는 ‘서비스형 데이터 관리 솔루션’과 ‘서비스형 투자 분석 솔루션’을 통해 새롭고 역동적인 방식으로 MSCI가 오늘날 보유한 막강한 투자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풍부하고 방대한 데이터 세트 모음과 강력한 분석 기능을 직접 찾아내 액세스할 수 있다.

MSCI는 고객의 기존 생태계와 원활히 통합되는 API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발자 포털(Developer Portal)을 출시할 예정이다. ‘개발자 포털’을 통해 개발자와 연구자는 다양한 자산군에 대한 과거 시장 데이터를 검색, 선별, 분석할 수 있으며 특정 위험 및 포트폴리오 구축 필요에 부합하는 자체적 투자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지가 탄카르(Jigar Thankkar) MSCI 최고기술책임자 겸 엔지니어링 총괄은 “MSCI의 서비스형 투자 솔루션 출시는 지속적 혁신과 첨단 기술 개발 노력을 입증하는 최신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그는 “MSCI 고객사의 운영 환경은 날로 복잡해지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관리와 위험 분석에 대한 지능적 통찰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새로운 서비스는 신속한 자체 맞춤화 기능과 MSCI 데이터 세트 검색을 통해 마찰 없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에게 과거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45년 이상 쌓인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좋은 투자 결정을 내리게 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sci.com) 참조.

여기에 제공된 정보는 MSCI의 사전 서면 허락이 없이는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재생, 재배포가 금지돼 있다. 이 문서에 포함된 정보는 파생적 문서를 작성하거나 다른 데이터 및 정보를 확인 또는 수정하는 데 사용될 수 없다. 예를 들어(여기에 한정되지는 않지만) 여기에 언급된 정보는 지수나 데이터베이스, 리스크 모델,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 등을 제작하는 데 사용될 수 없고 다른 MSCI 데이터나 정보, 상품,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이에 근거, 연계, 추적, 추출된 어떠한 증권, 포트폴리오, 금융상품, 기타 투자상품의 발행, 상장, 스폰서, 관리, 마케팅을 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될 수 없다. 역사적 데이터와 분석 내용은 미래 성과, 분석, 전망 또는 예측에 대한 암시나 보장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이 정보나 MSCI지수는 증권, 금융 수단 또는 상품 또는 거래 전략을 구입 또는 판매를 제안하거나 판촉 또는 권유하려는 것이 아니다. 또한 이 정보는 어떠한 형식의 투자 결정을 내리도록(또는 결정을 삼가 하도록) 조언 또는 권유할 의도가 전혀 없으며 그렇게 하는데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 정보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는 것으로서 이 정보의 사용자는 그 사용으로 인해 또는 이 정보가 허용하는 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위험을 받아 들인다. MSCI나 그 자회사 또는 MSCI또는 자회사들의 직접적 또는 간접적 공급업체나 이 정보를 작성하거나 편집하는데 관여한 제3자(각기 ‘정보 제공자’) 중 어느 누구도 이를 보증하거나 대표성을 갖지 않으며, 각 정보 제공자는 법률이 최대한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상품화와 특정 목적을 위한 맞춤에 대한 보증을 포함한 모든 암시적 보증을 명시적으로 거부한다. 정보 제공자 중 어느 누구도 전술한 사항에 국한하지 않고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안에서 각 정보 제공자는 손해 발생의 가능성을 사전에 통보받은 경우를 포함해 어떤 경우에도 어떠한 직간접적, 특수, 징벌적, 결과적(손실된 이익 포함) 손해배상의 책임을 일체 지지 않는다. 전술한 사항은 관련 법에 의해 배제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는 어떠한 책임도 배제하거나 제한을 받지 않는다. 프라이버시 통보: MSCI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회사의 프라이버시 통보(https://www.msci.com/privacy-pledge)를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20052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SCI
투자 문의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1 212 804 5306
investor.relations@msci.com

미디어 문의
샘 왕(Sam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PR@msci.com

MSCI 글로벌 고객 서비스
유럽/중동/아프리카 고객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고객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 전화)
아시아태평양 고객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