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청소년 연합 봉사활동 ‘나눔 허들링’ 참여 청소년·동아리 모집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지역 사회 문제 해결하는 프로젝트 봉사활동 진행
더불어 사는 사회의 민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연대감 형성에 이바지

2021-02-26 15:03
  • 청소년연합봉사활동 ‘나눔 허들링’ 활동 참여 청소년 2차 모집

    청소년연합봉사활동 ‘나눔 허들링’ 활동 참여 청소년 2차 모집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26일 -- 구립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이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보람을 느끼고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청소년 연합 봉사활동 ‘나눔 허들링’ 참여 청소년 및 동아리를 모집한다.

나눔 허들링 사업은 청소년이 동아리 활동으로 자기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동시에 봉사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미래 민주시민으로서 도덕성을 가지고 나눔을 확대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는 동아리는 대학생 활동 기획단(딩동), 대학생 청소년활동 서포터즈(위드유스), 인권 프로젝트 동아리(온Rights), AR을 활용한 영어 봉사 동아리(Aㅏ동과 R찬 영어놀이), 스마트기기 교육 봉사단(#스마트 1열), 청소년 자살예방 지킴이(With Friend), 대학생 상담봉사 기획 동아리(Youth Together)가 있다.

또 나눔 활동을 함께할 서초구 내 청소년 동아리도 모집한다. 관내 학교 혹은 공공기관에 속한 9세~24세 청소년 4명 이상,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어느 곳이든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5개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연간 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대학생 활동 기획단(딩동)이 자율적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다양한 연합 봉사활동에 참여해 봉사의 필요성을 알고 지역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연합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상황 속 아동·청소년의 권리를 보호하고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자원봉사 소양교육·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역량 개발 교육을 지원하고 1365 봉사활동 시간, 우수봉사자 시상 및 수료증도 발급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청소년사업팀에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서초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활동, 상담, 보호, 복지 등을 지원하는 청소년종합지원센터이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

언론 연락처

구립서초유스센터
청소년사업팀
배경윤
070-5147-2384
이메일 보내기

나눔 허들링 관련 문의
02-3486-073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