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레드불 일룸 이미지 퀘스트 2021’ 메인 스폰서 후원

3월 1일부터 사진 작가들의 창의적 열정 담긴 작품 접수

2년간의 파트너십 체결로 2021년 공모전부터 2022년 글로벌 투어까지 후원

모험 및 액션 스포츠 사진작가, 창작가, 아웃도어 모험가 대상으로 레노버 일반 PC 및 스마트 장치 하위 브랜드 홍보

새 프로그램의 주요 카테고리로 레노버 주관의 ‘최우수 인스타그램상’ 수여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1-03-02 11:45
모리스빌,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고의 어드벤처·액션 스포츠 사진 공모전인 ‘레드 불 일룸(Red Bull Illume®)’이 2021년 세계 기술 업계 선두 주자인 레노버(Lenovo™)를 ‘익스클루시브 컴퓨팅 스폰서(Exclusive Computing Sponsor)’로 맞아 돌아온다.

최고의 모험 및 액션 스포츠 사진을 전시하는 이 공모전에는 올해도 전 세계에서 지금껏 촬영된 영상 중 가장 창의적이고 아슬아슬한 사진을 포함해 수만개의 작품이 출품될 전망이다. 레노버는 2년간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온라인 및 대면 콘텐츠에 대한 브랜드, 제품 배치 및 로고 삽입 권한을 가지며 결선 진출자와 우승자를 위한 상금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감탄을 자아내는 콘테스트 사진을 프로모션 용도로 활용하게 된다.

레노버는 더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모두를 위해 보다 포용적이고 영감으로 충만한 세상을 만들고 있으며, 따라서 레노버가 올해 모두에게 열려 있는 ‘최우수 인스타그램상(Best of Instagram)’을 수여하는 것은 이에 적절히 부합하는 것이다.

전 세계 사진 및 디지털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된 패널이 심사를 맡는 다른 9개 카테고리와 달리 레노버가 주관하는 ‘최우수 인스타그램상’의 경우 결선 진출자와 우승자가 일반 투표로 결정된다. 2021년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달 내부 심사위원이 사전 선정한 사진 및 동영상 각 5개가 커뮤니티 투표 대상이 된다. 매달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작품이 ‘레드불 일룸 이미지 퀘스트 2021(Red Bull Illume Image Quest 2021)’의 최종 후보가 되며 최종 온라인 투표로 뽑힌 최우수 사진과 최우수 동영상이 ‘최우수 인스타그램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누구나 인스타그램에서 @redbullillume와 #rbi21submission 태그를 달아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레드불 일룸 이미지 퀘스트 2021’의 대상은 전체 카테고리 우승작 중에서 국제 심사위원단이 선정된다. 총 10개의 카테고리는 오늘날 프로 및 아마추어 콘테스트 제작자와 이들의 작품에 대한 헌신의 배경이 된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조명하기 위해 설정됐다. 콘테스트는 매회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수준의 창의성을 발굴했으며 올해 공모전 역시 어드벤처 및 액션 스포츠 사진에서 콘텐츠 창작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이 쇄도할 전망이다.

수상자는 레드불 일룸 공식 수상자로 경력을 더하는 것 외에도 거대한 라이트박스(lightbox)의 조명 속에 전 세계 전시회를 가지게 된다. 수상자는 트로피와 더욱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뒷받침할 레노버의 최신 제품이 포함된 상품 패키지도 받게 된다. 수상작은 레드불 일룸 공식 포토북에 담기며 2021년 11월로 예정된 시상식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율리히 그릴 레드불 일룸 이미지 퀘스트 설립자가 참석한다.

매트 베레다(Matt Bereda) 레노버 PC/스마트 장치 글로벌 소비자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과감한 작품으로 영감을 주는 사진 작가와 콘텐츠 창작자들이 모이는 제6회 레드불 일룸 사진 공모전을 후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베레다 부사장은 “레노버의 개인용 PC, 스마트홈, 태블릿 고객 다수가 취미 생활에 열정을 쏟고 있다”며 “이들은 사진과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즐기며 모두가 유료 전문 작가는 아니지만 사진을 찍고 보정해 주변과 공유하거나 벽에 걸기를 즐긴다”고 말했다. 이어 “뉴 노멀이 우리가 사는 세상이나 인류에 대해 가르쳐 준 것이 있다면 인류는 회복 탄력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은 적응력이 뛰어나다는 점”이라며 “이는 창의적인 추구를 통해 타인과 의미 있는 연결을 추구하는 것은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희망적 지점”이라고 강조했다.

율리히 그릴(Ulrich Grill) 레드불 일룸 설립자는 “레드불 일룸은 어드벤처 및 액션 스포츠 사진 계의 오스카상이라 할 수 있으며 레노버를 2021년 공모전 후원사로 맞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이 공모전은 최고의 사진을 촬영하려는 창의성과 노력을 기리며 레노버는 콘텐츠 창작자가 독창적 아이디어를 표출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레드불 일룸과 레노버는 혁신적 경험을 추구하고 혁신 기술로 한계를 뛰어 넘으려는 공통 분모를 가졌다는 점에서 이상적인 파트너다. 의미 있는 혁신은 사진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미지 캡처를 예술 행위로 공고히 하는 데 필수적이다.

마찬가지로 레노버는 혁신을 통해 디지털 창작자에게 더 나은 사진 관리 및 향상 경험과 더욱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해 소비자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현대 콘텐츠 제작자의 고유한 니즈에 보다 잘 부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들이 보다 창의적인 세계를 위해 더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2021년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누구나 무료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redbullillume.com)에서 투표도 할 수 있다. 여기(here)에서 이전 수상작을 둘러볼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 ADR: LNVGY)는 매출액 500억달러 규모의 포춘(Fortune)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 6만30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세계 전역 180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레노버는 스마트한 기술을 전달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더욱 포괄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매진한다. 레노버는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스마트 디바이스 및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설계·제조함으로써 전 세계 수많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기회를 선사할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웨이보, 스토리허브(StoryHub)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드불 일룸(Red Bull Illume) 개요

올해로 여섯번째인 ‘이미지 퀘스트 2021’은 전 세계 사진작가와 콘텐츠 창작자의 놀라운 작품을 한 데 모은다. 2019년에는 세계 가국에서 수천 명의 창작자들이 5만9551개의 작품을 출품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공모전 접수는 2021년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며 레드불 일룸 웹사이트(redbullillume.com)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50명의 사진 편집자와 디지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결선 진출자와 카테고리 우승자, 전체 우승자를 선정하며 이는 2021년 11월 열릴 시상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핀터레스트 등 소셜 미디어 팔로우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ENOVO 는 레노버의 상표다. 레드불 일룸은 레드불(Red Bull GmbH)의 상표다.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Instagram, LLC)의 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자료 저작권은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에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50050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웬디 펑(Wendy Fung)
wfung@lenov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