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인슈어런스ERM 어워즈’서 5개 부문상 석권

2021-03-03 15:2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인슈어런스ERM 어워즈(InsuranceERM Awards)’에서 2년 연속 5개 부문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ERM 엔드 투 엔드 솔루션(ERM End-to-End Solution of the Year

올해의 경제 시나리오 생성기 소프트웨어(Economic Scenario Generator Software of the Year)

올해의 규제보고 소프트웨어(Regulatory Reporting Software of the Year)

올해의 솔벤시 II 솔루션(Solvency II Solution of the Year

올해의 스트레스 시나리오 소프트웨어(Stress Scenarios Software of the Year)

콜린 홈즈(Colin Holems) 보험 솔루션(Insurance Solutions) 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우리의 보험 고객은 지난해 전례 없고 종잡을 수 없는 변화에 대처해야 했다”며 “고객들은 이 같은 불확실성의 기간 동안 무디스 애널리틱스를 믿고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동반자로 삼았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의 신뢰를 얻은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기후 변화와 보험계약 국제회계 기준(IFRS 17), LDTI 시행 등 수많은 도전이 기다리고 있음을 주지하고 있다”며 “인슈어런스ERM 어워즈 수상에서 알 수 있듯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폭넓은 솔루션은 보험 고객사가 향후 맞닥뜨릴 걸림돌이 무엇이든 그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경제 전망(economic forecasting) 역량은 보험사가 재무적 성과를 예측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제 전망 역량은 보험 계리 및 신용 모델링에 대한 무디스의 전문 지식,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함께 고객사가 위험을 평가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시장 상황의 변화에 따라 보험사는 지급능력 상태를 더 빈번하고 빠르게, 또한 정확하게 모니터링해야 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지난해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벤시워치(Moody’s Analytics SolvencyWatch™)’ 솔루션을 출시해 보험사가 재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리스크 팀이 실행 가능한 정보를 적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팬데믹은 벤더가 고객을 지원하고 고객과 관계 맺는 방식을 바꿔 놓았다. 과거 일반적이었던 대면 협업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다. 다행히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벤더 관리(vendor-maintained) 접근 방식은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고객에게 유용성을 제공했다. 무디스의 방법론은 소프트웨어에 직접 내장돼 있어 구현은 사용자 정의가 아닌 지식 전달에 중점을 둔다.

크리스토퍼 쿤디(Christopher Cundy) 인슈어런스ERM 편집장은 “2년 연속 5개 부문 수상에서 알 수 있듯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보험 위험 및 재무 관리 분야에서 계속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평했다. 그는 “무디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은 보험사가 지난 1년간 더 강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및 규제 관련 과제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IFRS 17(https://bit.ly/2y1Av8J) 및 LDTI(https://bit.ly/2Oik17W) 링크에서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해당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수상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수상 목록을 추가했다. 무디스는 지난해 총 70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개요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리더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금융 정보 및 분석 툴을 제공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심도 있는 리스크 관리 전문지식, 방대한 정보자원과 혁신적인 기술은 고객이 진화하는 시장을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를 선도하고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리서치,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전문 서비스를 토대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최고의 품질, 개방적인 접근법, 고객의 요구 충족을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전 세계 수천 개 기업의 파트너로 신뢰를 받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oodysanalytics.com), 트위터 및 링크드인 참조.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의 자회사이다.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2020년 54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 약 1만1400명의 임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100555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analy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
커뮤니케이션
저스틴 버즈타인(JUSTIN BURSZTEIN)
+1.212.553.1163

미디어 문의
MAMediarelations@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