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인종 정의와 사회적 평등 증진을 위한 세계경제포럼 이니셔티브 참여

2021-03-05 13:50

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5일 -- 세계 유수의 글로벌 정보 기술, 컨설팅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기업인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가 직장 내 다양한 인종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다양성과 포용, 평등 및 정의의 문화를 촉진하기 위해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발족시킨 ‘비즈니스의 인종 정의를 위한 파트너십 이니셔티브(Partnering for Racial Justice in Business initiative)’에 참여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는 기업들로 하여금 체계적인 수준에서 인종 차별에 맞서고, 비즈니스에서 인종 정의에 대한 새로운 글로벌 표준을 정하는 한편, 소수 인종 및 소수 민족 정체성을 가진 전문가를 포용하고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정책 변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행동과 책임을 촉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프로 리미티드의 최고경영자(CEO) 겸 상무이사인 티에리 델라포르트(Thierry Delaporte)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평등과 정의를 향한 모든 노력을 가속화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며, 이 중대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모두 일어나 인종 정의를 위해 함께 노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는 가능한 한 다양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이를 통해 배우고, 고용과 인력 유지 및 직원 성장 방식에 포용적 관행을 도입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우리는 채용 과정에서 포용적이어야 하는데, 직원들과 교류하고 기존의 인종 갈등을 완화하면서 인종적 공감대를 장려하고 전적으로 포용적이고 기꺼이 받아들이는 일터를 일구어낼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우리는 차별을 종식시키기 위해 법적 보호를 보장하고자 한다”며 “포럼에서 비즈니스의 인종 정의를 위한 파트너십 이니셔티브에 참여함으로써 이런 신념을 갖고 철학적으로 동조하는 동료 업계의 리더들과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어 갖는 동시에 일련의 업계 표준과 최선의 규범을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세계경제포럼 상무이사인 사디아 자히디(Saadia Zahidi)는 “흑인 CEO가 이끄는 기업이 포천 500대 기업 중 단지 1%인 현실에서 기업의 소수 인종 대표성을 해결해야 할 필요성이 시급하고도 자명하다”며 “인종적, 민족적으로 공정한 일터를 설계하기 위해 기업은 조직 내의 구조적, 사회적 역학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및 경제 전반에서 각자 수행하는 역할을 해결하면서 체계적인 수준에서 인종 차별에 맞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즈니스의 인종 정의를 위한 파트너십 이니셔티브는 기업들에게 인종적, 민족적으로 공정한 일터를 지향하면서 개인 및 집단 행동을 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의 18만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은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지출 비율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제품 구매 능력이나 의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잠재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연시키고,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거나 제공이 지연되면 향후 판매, 운영 결과 및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의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20-F 양식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보다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20062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슈라보니 바네르지(Shraboni Banerjee)
Shraboni.banerjee@wipr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