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셀, 전략적 투자 라운드 통해 성장 및 시장 공략 강화

출처: TrakCel
2021-03-08 13:10

카디프, 웨일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8일 --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업계를 뒷받침하는 세포 오케스트레이션(cellular orchestration)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트랙셀(TrakCel)이 아메리소스버겐(AmerisourceBergen)과 랩코프(Labcorp)(뉴욕증권거래소: LH)가 주도한 최신 투자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투자는 트랙셀이 세포 치료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을 혁신하고 기존 파트너 생태계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전 세계 시장을 확대할 동력을 제공하게 된다.

트랙셀은 투자금과 투자자와의 협력을 통해 확보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업계 표준화와 미래 혁신에 나설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임상 및 상용 단계의 세포 및 유전자 치료 개발사에 솔루션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트랙셀은 자가 및 동종 요법, 맞춤형 암 백신, 크리스퍼 유전자가위(CRISPR) 기술부터 종양 및 림프구 침윤 종양 치료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라이브 배포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트랙셀 공동설립자인 라비 날리아(Ravi Nalliah) 최고전략책임자는 “투자라운드 완료로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의 개선과 진화를 촉진해 급속히 진화하는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영역의 기대를 뛰어넘을 독보적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번 투자로 이미 상당한 구축이 이뤄진 파트너 디지털 생태계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라며 “트랙셀이 세포 및 유전자 시장에 대한 최초의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으로 획득한 시장 및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한 자금과 파트너십 지원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트랙셀은 향후 아메리소스버겐과 디지털 생태계를 강화, 조율함으로써 도달 범위를 크게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양사는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제공 표준화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더그 쿡(Doug Cook) 아메리소스버겐 총괄 부사장 겸 상용화/수의학 부문 사장은 “첨단 치료 부문은 헬스케어와 현재 치료 옵션이 제한된 질병의 치료를 혁신할 치료법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고 있다”며 “제조사의 파트너가 환자 및 제공자를 대신해 치료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랙셀과 협력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를 강구하고 치료에 참여하는 모든 주체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더 건강한 미래를 만든다는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세계적 생명과학 회사인 랩코프는 의사, 병원, 제약사, 연구자, 환자가 명확하고 확신에 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랩코프는 건강을 증진하고 삶을 향상시키는 사명을 추구하고 있으며 트랙셀의 세포, 유전자, 면역요법 치료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이를 보완하고 지원하게 된다.
 
스티브 앤더슨(Steve Anderson) 랩코프 신약 개발 담당 최고과학책임자(박사)는 “트랙셀이 첨단 치료법 물류의 필수 요구를 뒷받침하기 위해 개발한 도구와 기술은 우리가 세포 및 유전자 요법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보완한다”며 “이러한 운영을 보다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능력은 랩코프가 보유한 심층적인 과학 및 임상 전문성과 결합돼 첨단 치료법을 상용화하고 성공적으로 제공하는 데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랙셀 투자는 정밀 의학 영역 발전을 위한 랩코프의 노력을 재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트랙셀(TrakCel) 개요

트랙셀은 2012년 자가세포 및 동종세포, 유전자, 면역요법 공급망을 전문 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선도적인 통합 기술 개발기업이다. 트랙셀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세포, 유전자, 면역요법 업계의 선도적 기업과 협력해 개발됐으며 업계 내 채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트랙셀 솔루션은 샘플 채취부터 제조, 치료 제공에 이르는 전체 치료 공급망에 대한 실시간 제어를 제공한다. 트랙셀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제품의 스케일업(scale-up) 및 스케일아웃(scale-out) 확장을 가속화해 효율을 높이고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치료 과정의 관리 규정 준수와 추적성을 유지한다. 트랙셀 본사는 영국 카디프, 웨일즈에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와 뉴저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https://trakcel.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30050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rakc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트랙셀(TrakCel)
이미지 박스 PR(Image Box PR)
닐 헌터(Neil Hunter) / 미셸 복살(Michelle Boxall)
+44 (0) 20 8943 4685 / +44 (0) 7707 560846
neil@ibcomms.agency / michelle@ibcomms.agency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