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전지 금속 자원 보유 회사 딥그린,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과 합병

합병 거래를 통해 세계 최초의 ESG 중심 SPAC과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EV) 전지 금속 자원보유 회사가 합쳐져서 저비용 자원을 최소의 사회적·환경적 영향으로 생산할 수 있을 전망
합병 회사의 프로 포마 지분 가치는 29억달러에 달할 것이며 거래 완결 시점에서 합병 회사는 ‘메탈스 컴퍼니’로 명명되고 티커심볼 TMC로 거래될 예정
합병 회사는 상환이 없는 것으로 가정할 경우 5억7000만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추정되며 운영 정상화 계획 가동을 통해 메탈스 컴퍼니가 2024년부터 전지 금속을 대량생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이번 거래에는 올시스를 포함한 전략 및 기관 투자자들로 구성된 국제 컨소시엄에 의해 결정된 주당 10달러로 일반주 상장지분 사모투자(PIPE)로 완전 약정된 3억3000만달러의 일반 주식이 포함되며 그럼으로써 머스크 서플라이 서비스(Maersk Supply Service)와 글렌코어(Glencore) 등 기존의 전략적 투자자 리스트에 추가

댈러스, 텍사스/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08일 -- 비고착 해저 다금속 결절로부터 환경 영향이 낮은 전지 금속을 개발해내는 딥그린 메탈스(DeepGreen Metals Inc.)가 ESG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에너지 및 자원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영 및 자본시장 경험을 갖춘 특수목적 인수 회사인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Sustainable Opportunities Acquisition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OAC)과 최종적인 사업결합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의 합병 거래는 프로 포마 기준으로 29억달러(상환이 없는 것으로 가정할 경우)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되며 ‘TMC the metals company Inc.’라는 이름으로 개명하고 ‘The Metals Company’로 거래될 예정이다.

전기자동차 공급체인에서 발생 가능한 전지 금속 부족사태를 해소하기 위해 이 자원을 보다 책임성 있게 확보

딥그린은 태평양 해저에서 고착되지 않은 채 발견되는 다금속 결절에서 전기자동차 전지 금속을 대량으로 확보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회사의 자회사가 보유한 계약 탐사지역 해저의 추정 자원 매장량은 2억8000만대(전 세계 승용차 대수의 1/4에 해당)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을 만큼의 분량이다. 이 자원이 개발될 경우 전기자동차 전지에 더해 니켈, 코발트, 구리, 망간 등 전선 재료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기존의 광업에 비해 ESG 분야에서 훨씬 낮은 영향을 끼친다. 이 중요한 전지 금속에 대한 공급 확보는 내연기관 엔진에서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에 필요불가결의 조건이 된다. 그러나 이 과정에는 다음과 같은 리스크가 수반된다.

· 새로운 금속 자원 발견이 둔화될 경우 2024~2025년과 그 이후에 걸쳐 니켈과 구리 같은 중요 금속에 대한 공급 부족 사태를 유발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 원자재 가격 인상은 전기자동차 대량 생산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EV 전지 비용을 크게 떨어뜨리고자 하는 제조업체들의 노력에 장애물이 될 것이다.
· 화석 연료 채취와 크게 다르지 않게 기존의 금속 추출 과정 또한 사람들과 환경에 상당한 피해를 끼치고 어떤 경우에는 생물다양성 보전지역에서 대대적인 삼림 파괴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폐기물을 만들어내고 수백만 톤에 달하는 탄소를 배출해 생태계와 사람들의 건강에 위해를 끼치고 아동노동을 포함한 노동착취 가능성도 높인다.

환경 영향이 낮은 ESG와 낮은 생산 비용을 지향하는 책임성 높은 접근법을 통해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금속 개발 및 생산업체가 된다는 것이 합병할 회사의 야심이다.

SOAC의 CEO인 스콧 레나드(Scott Leonard)는 “전지 금속을 확보하는 것은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이며 그저 새로운 광산 프로젝트를 계속 늘리는 것만으로는 급속하게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엔 역부족이다. 우리는 대부분이 전기자동차 및 재생가능 에너지 분야 회사들로 구성된 100여개 후보 기업들을 조사했다. 이들 가운데 딥그린은 다른 회사들에 비해 훨씬 두각을 나타냈다. 이 회사는 원자재 문제에 대한 실질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낮은 생산비용과 금속 생산에서의 ESG 족적 감소를 가져올 수 있다. 이 회사가 100% 능력으로 생산을 할 것이라고 가정할 경우 메탈스 컴퍼니는 세계에서 생산비용이 가장 낮은 니켈 생산업체가 될 것이라고 우리는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미 있는 ESG 영향과 재무상의 높은 기여도를 기록하는 회사를 찾는 과정에서 메탈스 컴퍼니는 궁극적인 대답이 될 것이라는데 우리는 믿어 의심치 않는다.”

딥그린의 회장 겸 CEO인 제라르 배런(Gerard Barron)은 “우리가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도 개의치 않고 도전에 나서는 ESG 팀으로 구성된 SOAC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오늘날 수십억 톤에 달하는 금속을 지구로부터 추출해내지 않는 한 청정 에너지 전환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현실이다. 해저 결절은 그러한 자원 추출에 따른 환경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해준다. 우리는 해양 환경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고 환경보전을 항상 감안하고 있기 때문에 이 업계에 발을 들여놓았다. 우리의 플랜은 아주 간단하다. 즉 전기자동차 전환을 앞당기기 위해 보다 나은 품질의 금속을 생산하고 지구로부터 충분한 분량의 금속 원자재를 추출함으로써 그 다음부터는 재활용 금속만으로도 사회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거래 요약

현재 3억달러에 달하는 자금을 트러스트에 보유하고 있는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은 딥그린 메탈스와 합병을 시도할 것이다. 이 거래가 완료되는 시점부터 딥그린은 메탈스 컴퍼니(The Metals Company)로 개명되고 티커심볼 ‘TMC’로 거래될 예정이다.

· 이 거래는 TMC의 프로 포마 지분 가치 29억달러(상환이 없는 것으로 가정할 경우) 및 기업가치 24억달러를 반영한다. 이는 회사의 자회사 NORI-D가 보유한 탐사지역에 대해 2027년도 EBITDA 추정액 20억달러와 순자산가치(NAV) 대비 가격 0.35배수를 가정할 때(이에 더해 모든 자원이 개발될 경우를 가정할 때) EBITDA 대비 기업가치 1.2배수가 될 것임을 의미한다.
· 이 거래에는 올시스(Allseas)를 포함한 전략 및 기관 투자자들로 구성된 국제 컨소시엄에 의해 결정된 주당 10달러로 일반주 상장지분 사모투자(PIPE)로 완전 약정된 3억3000만달러의 일반 주식이 포함된다. 그럼으로써 머스크 서플라이 서비스(Maersk Supply Service)와 글렌코어(Glencore) 등 기존의 전략적 투자자 리스트에 들어갔다.
· 딥그린과 SOAC 이사회로부터 만장일치의 승인을 받은 이번 거래는 2021년 2분기 내에 완결될 것으로 예상되며 SOAC 및 딥그린 주주들로부터 승인을 받고 그 외 SEC가 유효하다고 선언하는 등록계출서를 포함한 통상적인 합병 완결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 이번의 거래는 브리티시컬럼비아 비즈니스 코퍼레이션 법의 협의 플랜(Plan of Arrangement)에 의해 실행되며 법원의 승인을 필요로 한다.
· 합병 회사는 딥그린의 현행 회장 겸 CEO인 제라르 배런에 의해 계속 주도될 예정이다. 한편 SOAC의CEO 스콧 레나드는 메탈스 컴퍼니의 이사진에 합류할 예정이다.

딥그린은 자사의 자회사들을 통해 민간 차원으로는 세계 최대의 비고착 해저 다금속 결절 자원에 대한 탐사권을 확보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전략적 파트너와 투자자들을 확보하고 태평양 10개 탐사 지역에서 자원 확인 및 환경 영향 평가를 완결했으며, 내년에 올시스와 공동으로 결절 컬렉터 시스템에 대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개시하기로 했으며, 올해 해치(Hatch), FL스미스(FLSmidth), 글렌코어(Glencore) 등과 함께 고형 폐기물 제로 발생을 목표로 파일럿 프로세싱 플랜트 운영 프로그램을 완결하는 등 해상 프로젝트 개발에 상당한 진전을 보고 있다. 딥그린은 또한 관련 이해당사자들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해저 결절 수집에 따른 환경 영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해양과학자들과 협력 하에 여러 해에 걸친 환경 및 사회 영향평가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의 기업 합병을 통해 새로운 회사인 메탈스 컴퍼니가 탄생되고 타당성조사와 기존 광산에서 니켈과 구리 공급 부족사태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는 2024년까지 매출이 발생할 때까지 회사운영을 하는데 필요한 자본을 충당할 수 있었다.

기업합병 계약서와 투자자 설명서 사본을 포함한 해당 거래 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이 SEC에 제출할 예정인 8-K 양식상의 현재보고서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정보는 또한 www.sec.gov와 딥그린의 웹사이트인 www.deep.green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은 이 거래와 관련하여 등록계출서(위임장과 투자설명서)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자문역

시티(Citi)는 SOAC에 대한 재무 및 자본시장에 대한 독점적 자문역을 맡는다. 시티그룹 글로벌마켓(Citigroup Global Markets Inc.)과 노무라증권 인터내셔널(Nomura Securities International, Inc.), 펀리시큐리티즈(Fearnley Securities Inc.)는 PIPE 상장에 대한 사모 대리인 역할을 맡는다. 커크랜드 앤 엘리스(Kirkland & Ellis LLP)와 스타이크만 엘리엇(Stikeman Elliott LLP)은 SOAC에 대한 법률 자문 역할을 맡는다. 노무라 그린테크(Nomura Greentech)는 딥그린에 대한 재무 자문을 맡게 된다. 민츠, 레빈, 콘, 페리스, 글로브스키 앤 포피오(Mintz, Levin, Cohn, Ferris, Glovsky and Popeo, P.C.)와 파스켄 마티노 두물랑(Fasken Martineau DuMoulin LLP)은 딥그린의 법률 자문 책임을 맡는다. 메이어 브라운(Mayer Brown)은 사모 대리인들에 대한 법률 자문을 맡는다.

투자자들 대상의 콘퍼런스 콜

딥그린과 SOAC는 2021년 3월 4일 오전 9시(ET)에 해당 거래 건에 대해 논의를 하기 위해 공동 투자 콘퍼런스 콜을 주최했다. 모든 관심 있는 당사자들은 아래 웹캐스트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이를 청취할 수 있다.

https://event.on24.com/wcc/r/3050299/0844776736ED2419B88B6F1F528597A9.
텔레콘퍼런싱 방식으로 웹캐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866) 547-1509로 전화하거나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920) 663-6208에 전화하여 들을 수 있다. 콘퍼런스 ID 번호는 6474782이다. 오디오 다시듣기는 콘퍼런스 콜이 완결된 다음 2시간 후부터 들을 수 있다. 녹음을 들으려면 (404) 537-3406으로, 미국 내에서는 (855) 859-2056으로 전화한 다음 콘퍼런스 ID를 입력하라는 음성이 들리면 6474782를 입력한다.

딥그린(DeepGreen) 개요

딥그린 메탈스는 해저 다금속 결절로부터 환경 영향이 낮은 전지 금속을 개발해내는 캐나다 회사로서 다음의 두 가지 사명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즉 (1) 환경 및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청정에너지 전환을 위한 금속을 공급한다. (2) ‘순환적 금속 경제’로의 이행을 가속화한다는 것이다. 회사는 자회사들을 통해 나우루, 키리바티, 통가왕국 등 정부의 후원 하에 태평양 클라리온-클리퍼톤 균열대에 3곳의 다금속 결절 지대에 대한 탐사 및 상업적 이용권리를 확보하고 있다. 이들 3개국은 모두 국제해저기구(ISA)에 의해 규제를 받고 있다. 딥그린은 거의 제로에 가까운 고형폐기물을 발생시키는 다금속 결절로부터 금속을 생산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해냄으로써 육사에서 테일링 댐 같은 시설을 건설할 필요를 없애준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eep.green) 참조.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 개요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은 한 기업 또는 복수의 기업들과 인수합병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특수목적 인수 회사(SPAC)이다. 회사는 어떠한 산업 분야에 속한 기업에 대해서도 인수합병을 시도할 수 있지만 강력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프로필로부터 혜택을 입을 수 있는 산업 분야에 속한 기업들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ESG에 대한 투자는 다양한 테마를 포괄하지만 회사는 기존의 환경 지속 가능성 관행을 실천하거나 그러한 관행을 실행하는 창립자 및 관리 팀의 헌신과 전문성으로부터 운영 및 재무적 측면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적합한 대상을 평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greenspac.com 참조.

해당 합병 건에 대한 중요한 정보 및 정보 입수처

제안된 합병 건과 관련해 SOAC는 SEC에 위임장과 투자설명서, 최종 위임장과 투자설명서를 포함한 S-4 양식상의 등록계출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SOAC의 주주 및 기타 이해당사자들은 가능한 한 예비 위임장/투자설명서 및 그에 대한 수정 사항, 최종위임장/투자설명서 및 제안된 합병 건과 관련해 SEC에 제출된 기타 문서를 읽어 보도록 한다. 이들 자료에는 DeepGreen과 SOAC 및 제안된 합병 건에 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 가능하다면 최종 위임장과 투자설명서 및 합병과 관련된 그 밖의 관련 자료들은 SOAC 주주들에게 합병 표결 일자로 결정될 일자까지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주주들은 또한 SEC에 제출되고 참고자료로 포함될 예정인 예비 위임장/투자설명서, 최종 위임장/투자설명서, 기타 자료를 별도의 비용 없이 SEC의 웹사이트(www.sec.gov)에서 구할 수 있고 이메일(Investors@soa-corp.com)로 정보 요청을 할 수도 있다.

대리인 모집에의 참여자

SOAC와 여기에 소속된 이사진 및 임원들은 합병과 관련해 SOAC의 주주들로부터 대리인 모집에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다. 해당 이사진 및 임원들의 성명 목록과 SOAC에 대한 이해 관계에 대한 설명은 제안된 합병에 대한 위임장/투자설명서에 포함돼 있으며 www.sec.gov 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러한 참여자들의 이해 관계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제안된 합병 건에 대한 위임장/투자설명서 포함돼 있다.

딥그린과 회사의 이사진 및 임원들은 해당 합병 건과 관련해 SOAC 주주들로부터 대리인 모집에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다. 해당 이사진 및 임원들의 성명 목록과 SOAC에 대한 이해 관계에 대한 정보는 제안된 합병에 대한 위임장/투자설명서에 포함돼 있다.

예측의 사용 및 비GAAP 지표

이 보도자료는 합병 회사인 딥그린의 추후 몇 년에 걸친 EBITDA에 대한 재무예측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그러한 재무예측 정보는 미래예측진술로서 설명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될 수 있을 뿐이고 미래에 반드시 일어날 일이라고 지나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그러한 재무예측 정보 기저에 있는 가정이나 추정에는 불확실성이 게재될 수밖에 없고 다양한 사업상, 경제적, 경쟁상, 그 밖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실제 실적이 이 미래 재무정보에 포함돼 있는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 들어 있는 재무예측 정보에서 언급하고 있는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으며 그러한 정보를 보도자료에 포함시키는 것은 그러한 예측이 성취될 것임을 의미하지 않는다. 딥그린의 독립적 감사들은 이 보도자료에 포함할 목적으로 예측과 관련된 절차를 감사, 검토, 편집, 수행 절차를 거치지 않았으며 이에 따라 이 보도자료에 포함할 목적으로 의견을 표명하거나 다른 형태의 보증을 제공하지 않았다. EBITDA를 포함한 이 보도자료에 들어 있는 재무정보 및 데이터 일부는 미국의 일반기업회계기준(GAAP)에 따라 작성되지는 않았다. EBITDA는 이자비용, 법인세 비용(손실), 감가상각 및 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손실)으로 정의된다. 딥그린은 이들 비GAAP 재무 지표들이 딥그린의 재무실적과 운영상황과 관련해 경영진과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 딥그린은 이들 비GAAP 재무 지표가 투자자들이 희사의 추후 운영실적과 추세를 평가하는데 추가적인 분석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딥그린이 이들 비GAAP 지표를 선택하는 방법은 다른 회사들의 방법과는 다를 수 있으며 따라서 다른 회사들이 사용하는 방법과 비교가 되지 않을 수 있다. 딥그린은 회사의 재무실적을 평가하는데 이들 비GAAP 지표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회사의 경영진은 이들 비GAAP 지표를 별도로 평가하거나 GAAP에 따르는 재무지표에 대한 대안으로도 생각하지 않는다. 비GAAP 지표의 가장 중요한 한계는 GAAP에서 딥그린의 재무제표에 들어가야 할 중요한 비용 및 소득 항목들이 제외된다는 점이다. 이에 더해 이들 지표는 어떤 비용 및 소득 항목을 제외하고 포함시켜야 할지에 대해 경영진의 판단에 전적으로 의존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결정적인 한계를 갖는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경영진은 GAAP 지표들과 함께 비GAAP 재무지표들도 같이 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딥그린은 향후 몇 년에 걸친 EBITDA 예측치를 GAAP에 따른 비교 가능한 지표들과 대조를 하지 않으며 그 이유는 딥그린이 그러한 조정이 이뤄지는 상황이나 재무실적에의 영향, 기간 등을 예측하는데 따른 불가피한 불확실성과 어려움으로 인해 회사가 이를 할 수 있는 여력이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또 이와 유사한 이유로 인해 딥그린은 미래의 실적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음에도 제공이 되지 않은 정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을 할 수 없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세이프하버(safe harbor)’ 규정에 따른 의미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SOAC와 딥그린의 실제 실적은 여기에서 말하는 기대와 추정, 예측 등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따라서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으로 믿어서는 안 된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예상한다’, ‘기대한다’, ‘그러고자 한다’, ‘계획한다’, ‘그럴 수 있다’, ‘그럴 것이다’, ‘그럴지도 모른다’, ‘그래야 한다’, ‘믿는다’, ‘예견한다’, ‘잠재력이 있다’, ‘계속된다’ 및 그 외 이와 유사한 표현(같은 표현의 부정적 표현도 포함)이 들어간 문장은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할 수 있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지만 미래 실적이나 전지 금속 자원 추정량, 규제당국의 승인, 합병에 따른 재무실적에의 영향이나 다른 효과, 해당 합병에 대한 완결조건의 충족, 합병의 완결 시기, 합병 회사가 공급할 전지 금속에 대한 현재 및 미래 시장의 규모 및 성장률 등 SOAC와 딥그린의 기대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실적이 이들 미래예측진술이 언급하는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포함한다. 이들 요인 가운데 대부분은 SOAC와 딥그린이 개입할 수 있는 범위의 것이 아니며 예측도 매우 힘들다. 그러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요인들로는 여기에만 한정되지는 않지만 합병 계약의 결렬을 초래할 수 있는 사건, 변화, 기타 사정의 발생, 합병 거래의 발표 및 완결 시점에서 SOAC와 딥그린에 대해 제기되는 법적 소송에 따른 결과, SOAC와 딥그린 주주들로부터 승인을 받지 못하거나 규제당국으로부터 승인을 얻지 못하거나 합병 계약의 완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등 합병 건을 완결시키지 못하는 경우, 합병 계약의 결렬을 초래하거나 거래 건의 완결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사건, 변화, 기타 사정의 발생, 딥그린의 비즈니스와 해당 합병 건을 완결시키는데 대한 코로나19의 영향, 합병 이후 회사의 주식을 뉴욕증권거래소나 나스닥에 상장하는데 필요한 승인을 얻지 못하는 경우, 합병 건의 발표 및 합병의 완결로 인해 현재의 플랜이나 경영에 지장을 초래할 리스크, 해저 다금속 결절 채취 및 프로세싱의 상업적·기술적 타당성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예상되는 합병 건의 이점을 인지할 수 있는 능력, 전지 금속에 대한 수요와 공급, 전지 금속에 대한 미래 가격, 클라리온-클리퍼톤 균열대에서 다금속 결절 채취를 위한 법적·기술적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수 있는 ISA의 자원채취 관련 규제의 시기 및 내용, 정부의 심해해저 탐사활동에 대한 규제 및 광산법 및 규제의 변화, 환경상의 리스크, 미래 생산량, 생산비, 자본투자액수, 추가적 자본의 필요량 등에 대한 시기 및 분량, 운전자금을 위한 현금흐름, 예상치 못한 간척 비용, 보험 커버리지에 대한 클레임과 한도, 광물자원 매장량에 대한 추정의 불확실성, 지질학·수문학·금속공학·지질공학 상의 연구와 의견제시의 불확실성, 인프라 상의 불확실성, 핵심 경영진 및 임원진에 대한 의존도 등이 있다. 이밖에 다른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대해서는 SOAC의 신규주식상장과 관련된 최종 투자설명서와 합병과 관련된 위임장/투자설명서에 때로 설명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SEC에 제출되는 SOAC의 보고서 가운데 ‘리스크 요인’ 항목에 포함돼 있다. SOAC와 딥그린은 위에서 언급한 요인들 외에도 다른 요인들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에 더해 SOAC와 딥그린은 자료 발행 시점에서만 유효한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높은 신뢰를 걸어서는 안 된다고 독자들에게 경고한다. SOAC와 딥그린은 추후 그러한 진술이 근거를 했던 특정 사건이나 조건, 상황이 바뀌었다고 해서 이를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공개적으로 업데이트나 수정을 해야 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증권 판매 및 권유와 무관

이 보도자료는 증권이나 제안된 합병 건과 관련하여 위임장, 동의, 승인 요청 등과는 일체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는 또한 증권을 판매하거나 매입하기 위한 권유와는 거리가 멀고 그러한 제안이나 권유, 판매가 특정 증권법에 따라 등록이나 자격취득이 있기 전에는 불법으로 간주되는 관할구역에서는 일체의 제안, 권유, 판매를 하지 않는다. 1933년 증권법 10조(또는 추후 수정법)에 따르는 요건에 부합하거나 관련 면제를 받지 않은 한에는 투자설명서를 통한 방법 이외 수단으로는 일체의 증권 판매가 금지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40055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deep.gr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딥그린/더 메탈스 컴퍼니(DeepGreen/The Metals Company)
미디어 문의
media@metals.co
사드버비넨 앤 코(SardVerbinnen& Co.)
밥 렌다인(Bob Rendine), 니키 리치(Nikki Ritchie)
TMC-SVC@sardverb.com

투자 문의
investors@metals.co
cody@gatewayir.com

서스테이너블 오퍼튜니티 애퀴지션 코퍼레이션(Sustainable Opportunities Acquisition Corporation)
미디어 문의
재키 틸덴(Jackie Tilden)
+1 (214) 914 7652
jackie.tilden@soa-corp.com

투자 문의
게이트웨이 그룹(Gateway Group)
코디 슬래치(Cody Slach), 톰 콜턴(Tom Colton)
+1 (949) 574-3860
SOAC@gatewayi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