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경대,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 시리즈 개최

2021-03-09 10:00
창사, 중국--(뉴스와이어)--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은 마경대에서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 시리즈가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남악형산는 중국 역사상 5대 명산 중 하나이며 남악 마경대는 당나라 명승이자 남선칠조회장(南禪七祖 和尚將)과 강서 마조도일스님(馬祖道一)의 “벽돌을 갈아서 거울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로 유명하다.

불교 선종인 남종의 조원으로 알려진 마경대에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一隅清欢、一地偏爱——我心中的磨镜台)’ 시리즈가 열린다.

남악구청에서는 각계 각층의 인사들을 초청하고 있으며, 마경대 발전에 대한 조언도 구하고 있다 .

주최 측에 따르면 이번 ‘한곳 청환, 한곳 사랑-내 마음의 마경대(一隅清欢、一地偏爱——我心中的磨镜台)’ 시리즈는 △글로벌 공모 진행 △홍보 영상 제작-내가 본 남악 마경대 △마경대 생방 인터뷰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채택이 확인되면 △최우수 건의상 1명 상금 180만원 △최우수 창의창신상 4명 각 100만원 △우수 건의상 10명 관광지 입장권 및 기념품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주최 측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학자를 초청해 화상 인터뷰 및 생중계로 남악 마경대의 시대별 고사를 들려주며, 이번 ‘내 마음의 마경대’ 시리즈를 통해 대중에게 마경대의 진짜 모습을 알릴 계획이다.

주최 측은 마경대 미래의 발전에 대해 좋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이메일 또는 칼럼의 댓글 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남기면 된다고 밝혔다.

남악 마경대 개요

남악 마경대는 남악형산 일흔두봉의 사발봉 아래 해발 650m로 반산정과 마주하고 있어 항전의 역사를 되새기며 남선의 조원을 알현하는 곳이다. 현재 관광지에는 ‘조원(祖源)’이라는 석각(石刻)이 보존돼 있어 연 최고기온이 25도 안팎인 자연산 소바, 피서지이며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과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부모를 모시고 이곳에 오면 장수한다는 속담도 있다.

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 개요

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은 마경대 시리즈의 홍보를 주관한다. 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은 2014년 4월 설립된 문화 활동의 조직과 기획, 문화예술 교류 활동 조직이다.

프로젝트 홈페이지: http://h5sina.com/h5/mjt2021

연락처

중국호남전중문화산업 홍보대행
케이이지코리아
김용 팀장
02-773-8585
이메일 보내기

의견 제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