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그, 유기 포토다이오드(OPD) 기반 보안시장 지문인식 스캐너 모듈 FBI 인증 획득

FAP 10 모듈, 새로운 범주의 광학 센서 중 처음으로 미 FBI 승인 획득… 전 세계 생체인식 시장이 보안 응용 분야서 유기 전자 솔루션을 수용할 준비됐다는 것 증명

뉴스 제공
Isorg
2021-03-09 10:00
리모주,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기 포토다이오드(OPD)와 대면적(large area) 이미지 센서 분야의 선두주자인 이소그(Isorg)가 자사의 Fingerprint Acquisition Profile(FAP) 10 모듈이 유기 포토다이오드 기반 광학 지문 센서 중 세계 최초로 FB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FAP 10 생체인식 모듈은 특히 최고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공항 및 기타 시설 내 액세스 제어를 위한 모바일 장치 식별을 비롯한 보안 응용제품에 사용하도록 승인됐다.

FAP 10은 TFT(Thin Film Transistor·박막 트랜지스터) 기판(backplane)에 유기 포토다이오드를 인쇄해 제조된다. 이소그는 OPD 기반 지문인식센서를 양산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이며, 프랑스 리모주에 위치한 최첨단 팹에서 산업용 양산을 개시할 준비를 갖췄다.

이번에 발표된 FAP 10은 기존 광학 방식 지문인식센서의 문제인 고휘도 주변광(High ambient light) 문제를 해결해 경찰, 보안 요원, 기타 특수 임무 담당자들이 실내의 강렬한 조명환경 혹은 실외 어떤 날씨 조건에도 관계없이 선명한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신속히 신원 확인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장 이브 고메스(Jean-Yves Gomez) 이소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FBI 인증으로 보안 시장의 과제를 해결하고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유기 전자 기반 생체인식 모듈을 제공하는 이소그의 역량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소그는 업계 최초로 OPD 지문 센서의 보안 승인을 획득했다”며 “이 센서는 고객의 국경 통제, 출입 제어, 유권자 식별 업무에 필요한 높은 화질, 정확성, 견고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소그는 앞으로도 동일한 확장형 OPD 기술을 기초로 보다 높은 성능의 폼팩터(최대 FAP 60)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보안 시장은 이로써 지속적인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말했다.

FAP 10은 이미지 센서, 전용 광원, 광학 필터, 구동 전자장치가 통합된 완벽한 솔루션이다. 이소그는 최신 통합 ROIC(Read Out Integrated Circuit)와 자사의 OPD 센서 기술에 최적화된 화질 개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레퍼런스 설계(Reference Design)를 제공해 고객사의 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모듈은 초경박(두께 2mm 미만) 설계와 모든 실외 환경에 적합한 견고성을 자랑한다. 따라서 기존의 크고 무겁고 깨지기 쉬운 프리즘 방식의 경쟁 제품과 달리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ID 장치에 이상적이다. 이소그는 모듈 아키텍처로 4개의 지문인식이 가능한 FAP 60, 심지어는 손바닥 전체를 인식할 수 있는 크기까지 쉽게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위조인증을 방지하는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능도 하드웨어 혹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번에 FBI 인증을 받은 FAP 10은 0.50x0.65인치(1.27x1.65cm) 크기의 싱글 핑거(Single Finger)용 모듈이며 향후 포 핑거(Four Finger) 모듈인 FAP 60까지 FBI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

이소그는 스마트폰 제조사를 대상으로 대면적 FoD(Fingerprint on Display·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가장 얇고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첨단 기술의 이점을 이미 활용한 바 있다.

이소그(Isorg) 개요

이소그(Isorg)는 대면적 이미지센서용 유기반도체 및 인쇄전자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이소그는 다양한 모양 또는 폼팩터의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차세대 고성능 이미저(imager)를 제공한다. 이소그의 플렉서블 이미지 센서는 의료 기기, ID 보안 및 액세스 제어, 사물인터넷(IoT), 소비자 가전제품에 응용할 수 있다. 2016년 이소그는 세계 최초로 500dpi급 고해상도 대면적 지문인식센서를 플라스틱 기판 위에 구현한 바 있기도 하다. 이소그는 프랑스 신재생에너지와 나노물질의 앞선 연구기관인 CEA-Liten과의 파트너십으로 2010년 설립됐으며 설립 이래 2014년 800만유로(890만달러)의 시리즈 B 투자, 2018년 2400만유로(266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받았다.

웹사이트: www.isorg.fr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sorg.fr/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이소그(Isorg)
캐롤 레슬리(CAROL LESLIE)
carol@a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