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서산의료원, 안전역량 강화 협약 체결

도민 안전을 위한 교육과 봉사활동 등 공동 노력키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1-03-09 16:11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9일 오후 3시 연구원에서 서산의료원(원장 김영완)과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연구원은 서산의료원 사업에 대한 홍보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며 서산의료원은 충남연구원 소속 직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은 “연구원 모든 직원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후 일상생활 속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 좋겠다”며 “앞으로 충남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서산의료원과 다양한 공동 협력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연구원은 코로나19 환자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모아 서산의료원에 전달했다.

서산의료원 김영완 원장은 “충청남도의 19개 산하기관 중에서 충남연구원을 필두로 해 나머지 산하기관도 CPR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나 하나로 또 한분 충남도민의 생명을 구하는 심폐소생술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방역 기준에 맞춰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