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스마트 가상 웹캠 솔루션 ‘비브캠’ 출시

스마트폰을 PC용 무선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가상 웹캠 솔루션 ‘비브캠(VivCam)’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1-03-09 17:06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는 가상 웹캠 솔루션 ‘비브캠(VivC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PC용 무선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가상 웹캠 솔루션이다. 게다가 AI 기반 피사체 자동추적과 오토 프레이밍 기술을 제공해 지능적인 촬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비브캠은 최상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온라인 수업, 온라인 회의,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학교나 기업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화상 업무용 웹캠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고화질 웹캠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으로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비브캠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고화질 웹캠을 대신할 수 있게 하는 가장 간편한 솔루션이며 무선 연결이 돼 유선 케이블링으로 인한 번거로움을 간단하게 해결한다.

화상 수업의 경우, 선생님은 비브캠과 화상회의를 연결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혼합형 수업을 할 수 있다. 비브캠 촬영 세트를 사용하면 선생님이 혼자서 자신의 움직임을 자동 추적하면서 촬영할 수 있어 책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칠판 수업을 할 수 있다. 칠판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동시 수업은 오프라인 학생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도 현장감 있게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 전달력이 좋다.

학생들은 비브캠을 사용해 집에서 온라인 화상 수업에 참석할 수 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무료 비브캠 앱을 설치하면 웹캠이 없는 데스크톱 PC 사용자에겐 무상 해결책이 될 수 있고, 작은 화면 때문에 학습이 어려운 모바일 사용자의 불편도 해소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브캠은 여러 가지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다양한 화상회의와 호환성을 제공한다. 비브캠은 일반 웹캠보다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는 가상 웹캠(가상 카메라+가상 마이크)으로 모든 웹캠을 지원하는 응용 프로그램과 호환된다. 특히 줌(Zoom), 웹엑스(Webex), 스카이프(Skype), 시스코(Cisco), 폴리콤(Polycom)과 같은 주요 화상회의 프로그램과 호환성 검증은 이미 완료했다.

비브캠은 스마트 트래킹을 지원한다. 비브캠의 스마트 트래킹 기술은 자동으로 피사체를 인식해 정교하게 추적한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 짐벌(또는 회전형 거치대)와 결합해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전동형 회전 장치가 없는 경우 가상 팬-틸트-줌(ePTZ)을 통해 피사체 추적을 지원한다.

비브캠은 오토 프레이밍을 지원한다. 오토 프레이밍은 참가 인원을 자동으로 판단해 최적의 화면 구도를 잡아주는 기술이다. 비브캠의 오토 프레이밍을 화상회의에 사용할 경우 회의실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참석자를 자동 인식해 최적의 화면 구도로 회의가 진행되도록 한다.

비브캠은 라이브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비브캠은 라이브 영상 스트림을 PC에 녹화할 수 있다. 라이브 영상은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유형이지만 활용 목적 달성 측면에서는 절반에 불과하다. 콘텐츠 활용도를 더욱 높이려면 다양한 용도의 고화질 녹화 영상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비브캠은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비브캠은 스마트 기기와 PC 간에 무선(WiFi) 연결을 지원한다. 무선랜은 일반적인 무선인터넷공유기(AP)를 사용해도 수십 미터까지의 긴 연결 거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실내든 실외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비브캠의 무선 지원은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USB 웹캠에 비해 케이블링의 제약과 설치 거리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

비브캠은 안드로이드 앱과 PC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PC 프로그램은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카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브캠 개발사 위안소프트의 변수현 부장은 “현재 여러 기업에 휴대용 무선 회의 촬영 장비로 비브캠 촬영 세트를 제안하고 있으며 앞으로 글로벌 소비자시장(B2C)뿐만 아니라 기업시장(B2B)에도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며 “비브캠뿐만 아니라 비디오 플랫폼, 플레이어, 객체 인식 기술 등 위안소프트가 보유한 탁월한 기술들을 결합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화상 솔루션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비브캠 다운로드(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비브캠 프로 다운로드(고급):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비브캠 PC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cafe.naver.com/vivcam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변수현 부장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