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스웨덴 북부의 데이터 센터 현장 인수 완료… 거대한 수요 기반해 성공적 확장 지속

인수 완료/다음 주에 1차 생산능력 가동

성공적인 로드맵에 도달한 새로운 이정표/캐나다와 스칸디나비아의 5개 신규 현장으로 즉시 확장

최대 4.5 기가와트의 수력발전을 사용할 수 있어 확장성이 뛰어남

고객에게 가치 부가: 미국 클라우드 법의 영향을 받지 않는 데이터 주권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1-03-09 18:00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프랑크푸르트 전자거래시장: NB2,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0SMU87)가 스웨덴 북부 보덴 시 근처의 현장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월에 발표하고 최초의 GPU 기반 HPC(고성능 컴퓨팅) 하드웨어를 즉시 공개하며 시설 설치를 시작했다.

이 현장은 다음 주 안에 1차 생산능력이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며 노던 데이터 그룹의 HPC 인프라를 더욱 성공적으로 확장해 직접적인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스웨덴 북부에 위치한 고효율 데이터센터는 노던 데이터 그룹이 컴퓨팅 능력의 수요 증가와 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신속하게 구축해 확장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아 및 캐나다 지역의 최대 5곳에 이르는 새로운 현장 중 하나이다. 이 현장은 재생 에너지를 사용해 기후 중립적으로 운영되며 확장성, 효율성 및 비용 이점이 특징이다.

노던 데이터의 새로운 현장에서 사용하는 전기는 100% 재생 에너지를 통해 나오며 이 지역의 수력 발전소에서 생산된다. 지역 수력 발전소의 용량은 약 4.5기가와트(GW)로 연간 약 14테라와트시(TWh)를 생산하며, 노던 데이터가 다음 확장 활동의 일부로서 활용할 수 있다.

노던 데이터 CEO인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은 “우리의 확장은 일정에 따라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고 스웨덴 북부에 있는 공장을 통해 이상적인 입지의 청사진을 확보하게 돼 기쁘다”며 “이 현장은 매우 효율적이며 유럽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의 재생 에너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동시에 우리에게는 거의 우리의 의지대로 확장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다”며 “결과적으로 이 현장은 HPC 컴퓨팅 능력의 막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로드맵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고 덧붙였다. 더욱이 “유럽 기업으로서 우리는 미국의 대형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의 저장된 데이터에 대해 미국 당국이 액세스를 보호하는 미국 클라우드 법(Cloud Act)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며 “상대적으로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주권은 특히 특정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수요를 촉진하는 또 다른 판매 조건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덴의 현장은 현재 2.5 헥타르에 이르는 구역에 6개의 데이터센터 시설로 구성됐다. 초고효율성을 인정받은 이 현장은 다양한 ISO 인증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2019년 데이터센터 사업자인 Hydro66가 단독으로 완공시켰다가 노던 데이터 그룹에 인수됐다. 연평균 기온이 섭씨 1.3도로 북극권에서 남쪽으로 약 80km 떨어진 이 현장은 낮은 외부 기온 덕분에 HPC 하드웨어의 냉각 에너지 절약에 이상적이며 최고의 에너지 효율 가치를 달성한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고객별 맞춤 솔루션을 통해 비트 코인 채굴, 블록 체인, 인공지능, 빅 데이터 분석, IoT 혹은 렌더링과 같은 영역에서 다양한 HPC 애플리케이션을 뒷받침하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를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는 회사는 독일 기업인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기업인 윈스톤 US(Whinstone US, Inc.)의 합병으로 설립됐으며 이제 HPC 솔루션을 전 세계에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 됐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 그룹은 현재 약 2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언어: 한국어
회사: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An der Welle 3
60322 Frankfurt/Main
Germany
+49 69 34 87 52 25
info@northerndata.de
www.northerndata.de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하노버, 뮌헨(m:access), 슈투트가르트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80052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언론 문의
한스 요아힘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커뮤니케이션 총괄
An der Welle 3
60322 Frankfurt am Main
+49 69 348 752 89
hans.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엔스-필립 브림레(Jens-Philipp Briemle)
투자 총괄
An der Welle 3
60322 Frankfurt am Main
+49 171 557 6989
jens-philipp.briemle@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