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걸스 후 코드와 손잡고 기술 분야 여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지원 나서

징가, ‘2021년 세계 여성의 날’ 지원 위해 ‘위민 앳 징가(Women At Zynga)’ 통해 회사 이니셔티브 출범하고 전 세계 플레이어 대상의 게임 내 챌린지 개시

뉴스 제공
Zynga Inc.
2021-03-10 11: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걸스 후 코드(Girls Who Code)와 손잡고 ‘2021년 세계 여성의 날’을 지원했다고 8일 발표했다.

징가는 기술 분야 여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원을 목적으로 걸스 후 코드(GWC)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취업 인력에 이르기까지 교육 여정 전반에 걸쳐 소녀들을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셜 임팩트 펀드(Social Impact Fund)에 10만달러 기부를 약정했다.

GWC는 기술 분야의 성별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념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다. GWC는 미국, 캐나다, 인도에서 소녀 30만여명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 중 50%는 흑인, 라틴계 또는 저소득층이었다. GWC는 무료로 제공되는 ‘클럽(Clubs)’ 프로그램을 통해 파이프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지점에 있는 젊은 여성들을 만나고 이들이 컴퓨터 과학을 익혀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동료 겸 멘토 자매결연을 통해 이들이 계속 교육을 받아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푸옹 필립스(Phuong Phillips) 징가 최고법무책임자는 “걸스 후 코드와 손잡고 전 세계에서 소녀와 여성을 위한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기술 및 게임 산업 분야의 다양성을 촉진하는 데 일조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걸스 후 코드의 온라인 워크숍, 학교 동아리, 멘토링 프로그램, 인적 네트워킹 등을 통해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TEAM) 분야에서 차세대 여성 인재를 육성해 이들이 준비된 기술 인력으로 성장 및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탁월한 여성 인력이 징가에서 전 세계 스튜디오와 직원을 지원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만큼 향후 수년간 산업의 미래를 강화하기 위해 긍정적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걸스 후 코드 차기 CEO인 타리카 바렛(Tarika Barrett) 박사는 “다양한 배경의 열정적이고 야심 찬 젊은 여성들이 일터와 세상을 변화할 열쇠”라며 “징가의 세계 여성의 날 지원 노력에 함께해 전 세계 젊은 여성들에게 여성이 기술에 속해 있으며 학교부터 직장에 이르는 전 여정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알리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징가와 걸스 후 코드는 다양한 배경의 여성이 정상에 오를 수 있는 보다 공정하고 공평한 일터를 구현하는 데 뜻을 같이한다”고 강조했다.

GWC 출신으로 컴퓨터 과학과 관련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 동문은 현재 8만명에 이르며 이는 미국 평균의 15배 수준이다. 현재 속도라면 GWC는 2030년까지 컴퓨터 과학 및 관련 신입 일자리에서 성 격차를 해소한다는 목표를 순조롭게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징가의 지원을 토대로 GWC는 무료 ‘클럽’ 및 동문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며 젊은 여성이 기술 분야에서 기회를 잡도록 지원하고 젊은 여성을 롤모델 및 멘토와 연결해 이들의 기술 분야 여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징가는 3월 소셜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징가의 전 세계 스튜디오에서 보다 포용적 일터를 촉진하는 데 기여한 탁월한 여성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또한 징가 계열사인 ‘스몰 자이언트 게임즈(Small Giant Games)’는 ‘엠파이어 앤 퍼즐’(Empires & Puzzles)을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동맹 설명을 올해 세계 여성의 날 테마인 ‘변화를 선택하라’를 채용한 해시태그(#ChooseToChallenge)를 포함하도록 변경해 인식 제고에 기여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지금부터 14일까지 게임 내 채팅 기능에 손을 들어 올린 모습의 이모티콘이 단독 포함됐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에게는 아바타 핀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추가 정보:
www.zynga.com
www.girlswhocode.com
www.internationalwomensday.com

아래 링크에서 주요 이미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dropbox.com/sh/x7ey7f7kht5zbym/AADtJroaLak7G56DjgAbIVBra?dl=0

엠파이어와 퍼즐(Empires & Puzzles)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한다.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 퍼즐스(Empires & Puzzles™), 머지 드래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툰 블라스트(Toon Blast™),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징가의 프랜차이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현재까지 10억명이 넘는다. 징가의 게임은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소셜 플랫폼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인도, 터키, 핀란드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걸스 후 코드(Girls Who Code) 개요

걸스 후 코드는 기술 분야에서 성 격차를 해소하고 프로그래머의 외모와 업무에 대한 이미지를 바꾸고자 노력하는 국제 비영리단체다. 걸스 후 코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여성에게 컴퓨팅 기술에 대한 영감과 교육을 제공하고 관련 역량을 함양하도록 함으로써 21세기 기회를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주도하고 있다. 지금까지 소녀 30만명이 걸스 후 코드의 프로그램을 거쳤으며 5억명이 캠페인, 옹호 활동,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 시리즈를 통해 이 단체의 활동을 접했다. 걸스 후 코드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방법은 웹사이트(girlswhocode.com)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 팔로우(@GirlsWhoCod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80050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징가(Zynga)
조나단 로페라(Jonathan Lopera)
jlopera@zy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