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조직 쇄신 활동 뒷받침할 새로운 온라인 강좌 출시

프로젝트 매니저와 직원들에게 쇄신 활동 관련 지식과 기술을 전수할 강좌 시리즈의 신호탄

2021-03-11 11:50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관리 전문가와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들을 위한 세계적 협회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사업 쇄신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온라인 강좌를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앞으로 PMI는 동일한 주제의 강좌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PMI 이니셔티브인 브라이트라인(Brightline®)이 마련한 새로운 온라인 강좌 ‘조직 쇄신: 기반(Organizational Transformation: Foundation)’은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조직을 쇄신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지식을 프로젝트 리더들에게 제공한다.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10시간 분량의 9개 대화형 모듈로 구성된 강좌를 통해 조직 내 문화와 사업 방식을 바꾸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신속하게 배울 수 있다. 조직의 전사적 쇄신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늘날 민첩한 쇄신·적응 능력은 조직에게 필수 불가결한 능력이다. 하지만 맥킨지(McKinsey)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대규모 쇄신 활동 가운데 70%는 목표 달성에 실패한다. 이에 따라 조직들은 일반적인 상의하달식(top-down) 방식에서 벗어나 전 직원들의 의견과 지원을 받아들여 쇄신을 꾀하는 방향으로 접근법을 바꾸고 있다. 브라이트라인의 ‘전략 쇄신 연구(Strategic Transformation Research)’에 따르면 신속하고 능숙하게 쇄신을 마친 기업들은 조직의 더 큰 목표에 전념할 내부 인재 육성에 역점을 둘 확률이 2배 높았다.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오늘날 기업들은 전례 없는 혼란을 맞고 있다”며 “이런 변화무쌍한 환경을 헤쳐 나가려면 체질을 개선해 안에서부터 쇄신을 꾀하는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쇄신은 고위 임원이나 사외 자문이 아니라 전 직원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쇄신은 더 이상 최고 경영진의 몫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또 프라샤라 최고경영자는 “새로운 온라인 강좌는 성공적 쇄신을 위해 필요한 기본 지식을 프로젝트 전문가들에게 전수해 이들이 사내 쇄신 활동을 지원하고 진정한 체인지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젝트 전문가들이 온라인 강좌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성공적 쇄신을 위해 필요한 5대 요소
· 직원과 사고방식, 성과에 변화를 이끌어 낸 우수 사례
· 사업 전략과 프로젝트 관리 기술을 성공적으로 혼합하는 방법

강좌를 이수한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30개 문항으로 구성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시험에 통과하면 조직 쇄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강좌와 자격증은 조직 쇄신에 나선 전문가들을 뒷받침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문가들이 조직 변화의 사절이 돼 자체적으로 전문가를 육성해 추가 경력 기회와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브라이트라인이 마련한 온라인 강좌 ‘조직 쇄신: 기반’과 자격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pmi.org/organizational-transfor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개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를 전문 분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적인 선도 협회다. PMI는 글로벌 옹호 활동과 협업, 교육 및 연구를 통해 전 세계 300만명이 넘는 전문가로 하여금 일과 개인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조직화되는 앞으로의 경제인 프로젝트 경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설립 50주년을 맞아 PMI는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활용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기준과 인증, 공동체, 자원, 도구, 학술 연구, 간행물, 전문적 개발 과정 및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통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직업을 더욱 성숙시키기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 웹사이트는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통찰력과 솔루션을 제공해 지도자들이 전략 이니셔티브 관리를 통해 성공적으로 조직의 비전을 실현하도록 힘을 키워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90051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몰리 리가스(Molly Rigas)
molly.rigas@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