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아스트라, 쿠버네티스용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관리 단순화 및 자동화 서비스로 수많은 기업의 주요 과제 해결

쿠버네티스용 애플리케이션 인식 데이터 관리 단순화로 조직이 하나의 연결된 경험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지원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1-03-11 16:5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넷앱(NetApp)(NASDAQ: NTAP)이 쿠버네티스 워크로드용으로 구축된 완전 관리형 애플리케이션 인식 데이터 관리 서비스인 ‘넷앱 아스트라(NetApp Astra)’를 일반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출시 전 ‘프로젝트 아스트라(Project Astra)‘로 칭해졌던 ‘넷앱 아스트라’를 통해 기업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설치, 관리,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이 쿠버네티스에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을 보호, 복원, 이동할 수 있으며 이로써 인프라 관리에 신경을 쓰는 대신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확장에 집중할 수 있다.

에릭 한(Eric Han) 넷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관리 부사장은 “어떤 기업이든 백업, 복제, 재해 복구, 데이터 수명주기 작업, 데이터 최적화, 규정 준수, 보안이 모두 중요하다”며 “이러한 도전은 복합적으로 복잡성을 가중시킨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는 더 단순하고 빠르고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를 추구하는 쿠버네티스의 목표와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라며 “넷앱 아스트라는 이 같은 비전 실현을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루시 NS(Rushi NS) SAP 수석 아키텍트는 “넵앱이 쿠버네티스용 애플리케이션 인식 데이터 관리를 제공하려는 목표를 추구하는 데 찬사를 보낸다”고 밝혔다. 그는 “아스트라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 프레미스(on-premises·직접 설치)에 걸쳐 데이터가 풍부한 쿠버네티스 워크로드의 관리, 보호, 이동을 획기적으로 용이하게 할 것”이라며 “넷앱이 아스트라를 개발해 나가는 과정에서 협력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넷앱은 ‘넷앱 아스트라’를 통해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관리 서비스를 쿠버네티스 생태계로 확대해 조직이 다음과 같은 주요 기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애플리케이션과 레거시(legacy)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스냅샷(snapshot) 통한 데이터 보호: 팀은 스냅샷으로 로컬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데이터가 실수로 삭제됐거나 손상된 경우 애플리케이션과 관련 데이터를 동일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이전에 기록된 스냅샷으로 되돌릴 수 있다.

· 원격 백업으로 재해/데이터 복구: 팀은 애플리케이션 및 상태에 대한 전체 애플리케이션 인식 백업을 수행할 수 있다. 백업은 데이터 복구 사용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동일한 또는 다른 지역 내 또다른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로 복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 활성 클론으로 애플리케이션 이동성 및 마이그레이션 단순화: 클러스터 위치와 관계없이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데이터와 함께 하나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넷앱 아스트라’는 현재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를 지원하며 조만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와 AWS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및 온프레미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넷앱 블로그(NetApp blog)에서 ‘넷앱 아스트라’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38tUGPH)에서 ‘넷앱 아스트라’ 무료 시험 사용을 신청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00052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오스틴 위드폴(Austin Weedfall)
홍보담당
+1 408 822 6403
ng-usp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