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 알파인, IoT 서비스 위해 위치 기술 제공업체인 스카이후크와 제휴

뉴스 제공
Skyhook Wireless, Inc.
2021-03-11 17:4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알프스 알파인(Alps Alpine)이 위치 서비스 제공업체로 위치 기술 분야의 세계적 독립 기업인 스카이후크(Skyhook)를 선정했다.

알프스 알파인은 전자부품 및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조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이 회사는 향후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서비스에 스카이후크의 위치 추적 기술인 ‘프리시전 로케이션(Precision Location)’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알프스 알파인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전자제품 분야에서 보유한 자사의 방대한 경험과 스카이후크의 광범위한 위치 추적 전문 기술을 결합하게 된다. 이로써 디바이스 관리 및 운영을 위해 장치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야 하는 기업과 기관에 훨씬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oT 산업 분야에 폭넓게 관여하고 있는 알프스 알파인이 스카이후크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은 모든 IoT 장치로부터 더 정확하고 정밀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스카이후크는 지하 터널이나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 등의 환경 간섭에 관계없이 정확한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효율적인 자재 운송을 분석하고 공급망 적시성을 보장하며 창고에서 대형 화물 운반대나 저장통을 찾아내는 데 대단히 중요하다.

이러한 기능은 알프스 알파인 장치와 그 고객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스카이후크의 하이브리드형 ‘프리시전 로케이션’ 위치추적 시스템은 와이파이, GNSS, 셀 신호를 사용해 장치 위치를 파악하며 자산 추적기 등 모든 장치를 모든 환경에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고도의 전력 효율 방식으로 12바이트의 페이로드(payload)만 이용해 시그폭스(Sigfox) 등 저전력광역통신망(LPWAN)이 제한된 네트워크에서 장치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하나의 배터리로 장치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엔도 코이치(Koichi Endo) 알프스 알파인 이사, 부사장 겸 신사업/엔지니어링 담당 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카이후크가 제공하는 고정밀 위치 정보 기능으로 우리의 고수명 IoT 장치의 가치가 더욱 증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레이그 와기(Craig Waggy) 스카이후크 최고경영자(CEO)는 “알프스 알파인과 협력해 스카이후크의 하이브리드 위치추적 시스템을 알프스 알파인 제품군에 적용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IoT 장치와 서비스는 스카이후크가 제공하는 핵심 기술인 정확하고 자원 효율적인 위치 서비스로 큰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스카이후크(Skyhook) 개요

스카이후크는 위치 기술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독립기업으로 50억개 이상의 지리 위치 와이파이 핫스팟과 2억개 이상의 셀 타워로 이루어진 세계 최대 규모의 독립적인 위치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스카이후크의 프레시전 로케이션(Precision Location) 제품은 강력한 하이브리드 포지셔닝 기술을 활용해 커넥티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웨어러블 기기 등을 대상으로 전 세계 다양한 환경에서 정확하고 정밀한 위치를 보장하고 있다. 스카이후크는 모기업인 스카이후크 홀딩스(Skyhook Holding, Inc.)를 통해 리버티 브로드밴드 코퍼레이션(Liberty Broadband Corporation)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skyhook.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00051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kyhook.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카이후크(Skyhook)
이솔데 데커-럭(Isolde Decker-Lucke)
+1 (617) 314-9802
Idecker-lucke@skyh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