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멘토-멘티 모집

저소득 장애부모 둔 초등학생(멘티)과 대학생(멘토)을 1:1 매칭
멘토링 활동 통한 멘티의 자기관리 능력 향상과 정서적 지지 등 성장 지원

2021-03-12 13:21

순천--(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12일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지원하는 2021년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공동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멘티·멘토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와 1:1 매칭을 통해 멘티의 자기관리 능력 향상과 정서적 지지 등 부족한 양육 환경을 보충해 건강한 멘티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성장멘토링에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일상생활 관리, 학교생활 관리, 문화 활동, 캠프 등 활동을 수행한다.

멘토와 멘티는 각각 7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멘토의 지원 자격은 대학(원)생 및 성인이다. 멘티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또는 중위소득 70% 이내의 장애가정 자녀(7세~14세)면 신청 가능하다. 단 순천시 거주자 및 사회복지, 아동 관련 학과 실습생과 대학(원)생은 우대한다.

신청 방법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3월 26일(금)까지 제출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언론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지원팀 팀장
김량희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