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G+D, NXP가 연합해 WLA 출범

스마트 카드 및 온라인 결제 회사에 독립형 비접촉식 결제 표준 제공

뉴스 제공
IDEMIA
2021-03-12 15:50
뮌헨,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차세대 독립형 결제 솔루션의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화이트 라벨 연합(WLA: White Label Alliance)이 결성됐다.

WLA는 접촉식 및 비접촉식 카드, 모바일 및 기타 폼 팩터 그리고 결제 단말기 승인과 관련한 독립적인 표준들을 통합하고 설정한다. 또한 WLA는 JCB와 전략적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2019년 발표에 이어 아이데미아(IDEMIA), G+D 및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가 국내 및 개인 상표 결제 브랜드를 위해 차세대 독립형 결제 솔루션의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처하는 WLA를 발족시켰다.

WLA는 접촉식 및 비접촉식 결제 카드, 모바일 기기 및 결제 단말기 승인을 망라하는 즉시 배치 가능한 이중 인터페이스 결제 솔루션을 구현하는 포괄적인 개방형 결제 표준을 설정하고 업데이트한다. EMV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WLA는 비접촉식 솔루션으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촉진하는 한편, 다양한 시스템 공급업체들 간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회원 중심 단체인 WLA는 회원들이 요구하는 바에 따라 향후 개발을 통해 발전을 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WLA 회원은 이 기술과 인증 프레임워크를 자유롭게 활용해 비접촉식 지불 비중을 늘릴 수 있다.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WLA는 유수의 글로벌 결제 체계인 JCB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거래에 따라 WLA 회원은 대부분의 승인 단말기가 지원하는 JCB 비접촉 사양과 커널을 사용함으로써 혜택을 보게 된다. 이를 통해 WLA 회원들은 이미 널리 배치돼 있는 JCB 승인 터미널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WLA 회장인 자크 도서린(Jacques Doucerain)은 “우리 창립 멤버인 G+D, 아이데미아 및 NXP를 대신해 JCB를 WLA로 따뜻하게 맞아들인다”며 “우리 모두는 국내 결제 네트워크, 운송 사업자, 민간 체계 및 소매업체를 위한 신속한 시장 출시와 함께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진정으로 독립적인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JCB와의 합의는 우리의 매력과 이 전례 없는 결제 산업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게 될 것이다”며 “이는 글로벌 독립 표준을 실현하려는 우리의 원래 목표를 더욱 발전시킨다”고 덧붙였다.

JCB의 브랜드 비즈니스 총괄부사장인 마사키 요카와(Masaki Yokawa)는 “비접촉식 결제를 지향하는 모멘텀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더 많은 고객들이 향상된 편의성과 보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호 운용 가능한 비접촉식 기능에 보다 수월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WLA에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우리가 은행과 로컬 네트워크 및 벤더들과 협력해 적은 노력과 짧아진 출시 시간으로 비접촉식 구현을 가능케 한 것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WLA 및 로고 상표에 대한 면책조항

WLA 개요

뮌헨에 본부를 둔 화이트 라벨 연합(WLA: White Label Alliance)는 즉시 배치할 수 있고 상호 운용 가능한 결제 솔루션을 가능케 하는 WLA 결제 표준을 기반으로 스마트 카드 및 디지털 기업들이 독립형 결제 솔루션을 광범위하게 채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회원 주도 조직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la-payment.org 참조.

기제케 운트 데브리엔트(Giesecke+Devrient) 개요

기제케 운트 데브리엔트(Giesecke+Devrient, 이하 ‘G+D’)는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보안 기술 그룹이다. G+D의 혁신은 디지털 세계 및 물리적 세계의 수십억 명에 이르는 사람들의 삶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고 있다. G+D는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결제, 커넥티비티, ID 및 디지털 인프라 분야에서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리더 중 하나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gi-de.com 참조.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NXP 개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 N.V.)(나스닥: NXPI)는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안전한 연결을 구현하는 한편, 삶을 더 쉽고, 더 효율적이고 더 안전하게 만드는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있다. 내장형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안전한 커넥티비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인 NXP는 자동차, 산업 및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및 통신 인프라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60년이 넘는 경험과 전문성이 결합돼 구축된 회사는 30여 개국에서 약 2만9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86억1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nxp.com 참조.

JCB 개요

JCB는 전 세계 약 3500만 가맹점을 확보하면서 글로벌 승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결제 체계이다. JCB 카드는 현재 1억4000만 명이 넘는 카드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20개가 넘는 국가 및 자치령에서 발행되고 있다. JCB는 국제 성장 전략의 일환으로 전 세계 수백 개의 주요 은행 및 금융 기관과 제휴를 맺어 가맹점 범위와 카드 회원 기반을 확대해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global.jcb/e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53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홍보 에이전시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 6 63 73 30 30
idemia@havas.com

G+D 홍보 에이전시
안드레아 알톤(Andrea Alton)
+49 (0)89 59997-705
Andrea.alton@pr-com.de

NXP 홍보 에이전시
네베나 라시치(Nevena Rašić)
+44 7966 183 423
nxp.pr@publit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