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로지스틱스, 전 세계 시설 네트워크 용량 확대 및 업계 선도적 기술에 투자하기 위해 지분 참여 통한 자금 19억달러 조달

세계 최고 투자자들의 주도로 2008년 이래 최대 규모의 지분 참여 자금을 조달해 2020년 1월 이후 총 43억달러 조달

신규 28억달러의 기업 거래신용 통해 자본 구조 변혁

전 세계 녹지 개발, 시설 확장, 기업 인수합병 활동 및 고객을 위한 종단간 공급사슬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 혁신을 위해 자금 사용 예정

존 카라피엘 벤톨그린오크 수석 대표 파트너 겸 공동 설립자가 리니지 이사회에 합류

뉴스 제공
Lineage Logistics, LLC
2021-03-12 16:30
노바이, 미시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크고 혁신적인 산업용 온도조절 REIT(부동산투자신탁) 및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LLC, 이하 ‘리니지’ 또는 ‘회사’)가 신규 및 기존 전략적 파트너들의 지분 참여를 통해 19억달러를 조달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에는 벤톨그린오크(BentallGreenOak), D1 캐피털 파트너즈(D1 Capital Partners), 옥스포드 프로퍼티즈(Oxford Properties), 센터스퀘어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CenterSquare Investment Management), MS 택티컬 밸류 앤 컨버선트 캐피털(MS Tactical Value and Conversant Capital), OP트러스트(OP Trust), 코헨 앤 스티어스(Cohen & Steers) 등이 참여했다.

그레그 렘쿨(Greg Lehmkuhl) 리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세계 최첨단 기술과 자동화, 녹지 개발, 시설 확장, 계속적인 기업 인수 등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자본을 조달하기 시작했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 받는 일부 기관 투자자들의 엄청난 수요에 부응했다”며 “이는 우리의 사업 모델과 고객의 온도 조절 공급사슬을 최적화하기 위한 일관성 있고 성공적인 전략을 명확히 입증하는 것으로서 이것이 바로 우리가 모든 측면에서 고객의 경험을 강화하고 우리가 그들의 가장 귀중한 파트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자금을 배정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또 리니지는 2008년 설립과 작년 9월에 16억달러를 조달한 이래 최대 규모의 자금을 이번에 지분 참여를 통해 조달한 데 추가해 신규 28억달러의 회전거래 신용(Revolving Credit Facility)과 기간대출 A형(Term Loan A)을 통해 자본 구조를 변혁했다. 신규 편의는 전통적인 REIT 자금 조달과 밀접하게 부합하고, 투자 적격 가격이 책정되며, 투자 적격 약속을 준수하면 무담보가 된다. 또한 신규 편의는 리니지의 수많은 사업 지역에서 복수통화 대출을 제공함으로써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자금 조달 거래는 3개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이니셔티브와 관련한 리니지의 첫 번째 지속가능성 연계 대출금이다.

리니지가 식품 폐기물을 제거해 세계에 식품을 공급하기 위한 식품공급사슬 변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함에 따라 이번에 조달한 신규 자본 19억달러의 상당 부분을 미래의 온도조절 창고를 설계하는 혁신적 신기술을 강화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수상 경력이 있는 데이터 과학기술전문가들의 팀을 이용해 창고 운영의 능률성을 높이고 모든 기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광범위한 알고리즘 프로그램과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또 13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많은 기술 혁신 실적을 갖고 있는 리니지는 올해 초 고객의 공급사슬 전반에 걸쳐 전례 없이 우수한 가시성과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완전히 통합된 고객 경험 플랫폼인 리니지 링크(Lineage Link)를 출시했다.

또한 신규 지분 자금의 일부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사업 지역의 녹지 개발 및 시설 확장 프로젝트에 배정할 예정이다. 최근 리니지는 고객의 요구와 기회에 초점을 맞춰 아래 지역 시장에서 시설 건설을 완료했거나 계류 중에 있다:

미국:
·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
· 뉴저지 주 로건 타운쉽
·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
· 버지니아 주 포츠머스
· 사우스다코타 주 수 폴즈
· 위스콘신 주 스티븐즈 포인트

국제:
· 오르후스(덴마크)
· 그단스크(폴란드)
· 하노이(베트남)
· 헤이우드(영국)
· 피터버러(영국)
· 타우랑가(뉴질랜드)

아담 포스테(Adam Forste) 리니지 공동회장이자 리니지를 설립하고 관리하는 베이 그로브(Bay Grove) 공동 설립자 겸 수석 대표파트너는 “우리가 키워온 회사가 우리의 고객과 임직원, 공동체 그리고 더 넓게는 온도 조절 산업계에 놀랍도록 크고 변혁적인 영향을 미쳐서 자랑스럽다”며 “투자 분야에서 가장 높게 평가 받고 있는 투자업체들 일부의 참여로 조달된 추가 지분은 리니지가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태세를 갖추게 한다”고 말했다.

리니지는 녹지 개발과 시설 확장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업계 최고의 콜드 체인(저온유통 체계) 기업들을 인수하는 오랜 역사를 지속하고 있다. 회사는 과거 10여개의 외국 기업 인수를 발표한 바 있으며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아래와 같은 기업체들을 인수해 자국 내 운영을 강화할 수 있게 하고 있다:

· 오하이오 지역 그레이터 콜럼버스에 있는 3개 시설을 포함한 딕 콜드 스토리지(Dick Cold Storage)
· 버지니아 주 린드허스트에 있는 새로운 전략적 창고
· 오하이오 주 솔론 및 펜실베이니아 주 크랜베리 타운쉽에 있는 2개 시설을 포함한 그레이트 레익스 콜드 스토리지(Great Lakes Cold Storage)
· 사우스다코타 주 수 폴즈에 있는 1개 시설을 포함한 윈칠 콜드 스토리지(Win Chill Cold Storage)
· 일리노이 주 볼링브룩 및 졸리엣에 있는 2개 시설을 포함한 졸리엣 콜드 스토리지(Joliet Cold Storage)

이미 발표한 투자자들 외에 이들 회사의 지분을 소유했던 많은 사람들이 자기 회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리니지의 지분에 참여하는 투자자가 되기로 했다.

리니지는 북미, 유럽, 아시아, 호주, 뉴질랜드, 남아메리카의 15개 국가의 전략적 위치에 있고 총 용량이 21억 입방피트에 이르는 340여곳의 시설을 갖춘 세계 최대 온도 조절 창고 네트워크이다. 리니지는 2020년에 38개 기업을 인수해 11개 국가에 있는128개 시설과 5000여명의 직원을 추가했다. 또 회사는 작년에 크라이오-트랜스(Cryo-Trans)를 인수해 냉장 및 단열 철도 화차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초 온도조절 창고업체가 되었다.

또한 회사는 지분 참여를 통한 자금 조달과 관련하여 33년간의 부동산 및 자본 시장 경험을 가진 존 카라피엘(John Carrafiell) 벤톨그린오크 수석 대표 파트너 겸 공동 설립자를 이사회 이사에 새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53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벤톨그린오크는 선도적 글로벌 부동산 투자 관리 및 자문 회사이며,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부동산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종전에 카라피엘은 모건 스탠리 리얼 에스테이트(MSRE) 글로벌 공동 총괄로 근무했으며 거기에서 그는 전 세계 부동산 투자 금융 플랫폼뿐 아니라 33개국에서 10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는 자기자본 투자 사업을 운영하는 책임을 맡았다.

카라피엘은 “벤톨그린오크는 리니지의 혁신을 위한 뛰어나고 업계를 선도하는 발전 경로는 물론 성장 기회의 엄청난 파이프라인을 인정하여 그 회사의 최근 자금 조달에 참여해 최대 투자자 중 하나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지난 6개월 동안 참관인으로 일하면서,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주저함이 없이 유기적으로, 그리고 기업 인수를 통해 성장을 지속한 회사의 뛰어난 능력을 직접 목격했다”고 말했다.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개요

리니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혁신적 온도조절 물류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리니지는 종단 간 물류 솔루션 분야의 전문지식, 독보적인 시설 네트워크 및 기술 사용으로 식품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유통 효율성을 높이며 지속가능성을 증진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하고 공급망 낭비를 최소화한다. 그 결과 리니지는 포천 500대 기업에서 소규모 가족 소유 기업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들이 온도 조절 공급망의 효율성을 높이고 완전성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2008년부터 창고 면적을 매년 60%씩 확장해온 리니지는 현재 21억세제곱피트의 물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온도 제어 산업용 REIT로 성장했다. 리니지는 선도적 혁신을 인정받아 전 세계 수천개 기업 평가에서 23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지의 2019년도 세계 최고 혁신적 기업(The 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리스트에서 최고의 데이터 과학 기업(No 1. Data Science company)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www.lineagelogistics.com) 참조.

베이 그로브(Bay Grove) 개요

베이 그로브(Bay Grove)는 기업의 강력한 경영팀과 협조해 투자하고 장기 투자 플랫폼의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자기자본 투자 회사이다. 베이 그로브는 2008년 이래 사업가와 고객 및 직원들과 협조해 기업 인수와 투자를 통해 리니지 로지스틱스를 성장시켰다. 회사는 창고업 및 물류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른 매력적인 부문에도 투자할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베이 그로브는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bay-grov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53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neagelogis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니지 로지스틱스(Lineage Logistics)
메건 헨드릭슨(Megan Hendricksen)
+1 949 247 5172
mhendricksen@lineagelogis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