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첨단 무인항공기시스템(UAS) 대응 솔루션 개발 위한 이스라엘 에어로스페이스 인더스트리즈(IAI)와 전략적 계약 체결 발표

이 협력 계약은 아랍에미리트와 이스라엘 간 협력의 새 시대 열어

뉴스 제공
EDGE
2021-03-12 17:0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방위 분야 이상의 산업을 추진하는 아랍에미리트의 첨단 기술 그룹인 EDGE가 이스라엘의 주요 항공우주 및 항공기술 제조업체인 이스라엘 에어로스페이스 인더스트리즈(Israel Aerospace Industries, IAI)와 아랍에미리트 시장에 맞추고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을 넘어 더 넓은 범위를 방어할 수 있는 첨단 무인항공기 대응시스템(Counter-Unmanned Aircraft System, C-UAS)을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11일 체결했다.

최근 일련의 항공우주 솔루션을 출시한 신생 혁신적 기업인 EDGE는 매우 다양한 위협을 감지〮식별〮차단하는데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IAI의 성능이 입증된 C-UAS 솔루션을 활용하고 국가 안보를 위한 전자전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사의 자회사인 SIGN4L을 통해 이스라엘 방산 제조업체와 협력할 예정이다.

이 C-UAS는 통일된 지휘 통제 시스템에 통합된 첨단 3D레이더, 통신정보(COMINT) 및 전기광학 기술로 구성되어 있어서 완전히 자율적으로 운영되어 사람이 개입할 필요가 없다. 이 시스템은 위협의 정도와 목표 작전 환경을 바탕으로 변조와 전파방해 등 소프트킬(soft-kill)에서부터 레이저와 전자기파 같은 하드킬(hard-kill) 기술에 이르는 일련의 대응 기능을 제공한다.

SIGN4L과 IAI는 자신들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고객의 특정 요구에 따라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IAI가 이 지역에서 기술 및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벨지엄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시스템(Belgium Advanced Technology Systems)과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추가적인 지원도 받게 될 것이다.

파이잘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EDGE 최고경영자(CEO) 겸 상무이사는 “아브라함 협정(Abraham Accords) 및 아랍에미리트와 이스라엘 사이에 새로 수립된 협조 관계에 부응해 우리가 IAI와 힘을 합치는 지금은 매우 중요한 순간이다. EDGE가 자율 기술 분야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두 회사의 C-UAS 공동 개발은 우리가 첨단 기술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아즈 레비(Boaz Levy) IAI 사장 겸 CEO는 “IAI가 EDGE와 협력해 아랍에미리트와 그 밖의 지역에 IAI가 전문기술을 갖고 있는 핵심 분야의 독보적인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번에 체결한 MoU는 양국간의 사업 및 전략적 동맹 관계를 진전시키는데 하나의 디딤돌이 되고 연구개발 및 기술 혁신을 위한 협력을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DGE는 세계 25대 군수품 공급업체 중 하나인 첨단 방위기술 그룹이다.

이스라엘 에어로스페이스 인더스트리즈(Israel Aerospace Industries) 개요

이스라엘 에어로스페이스 인더스트리즈(IAI)는 방위 및 상업 시장을 위한 우주, 항공, 지상, 해상, 사이버 및 국토 안보 분야 첨단 기술을 혁신하고 제공하는 세계 선도적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기업이다. IAI는 혁신의 ‘창업 국가(Start-up Nation)’ 정신과 실전에서 입증된 수십 년의 경험을 결합해 위성, 무인항공기, 미사일, 정보 솔루션, 무기 시스템, 방공 시스템, 로봇 시스템, 레이더, 상용 제트기, 항공 구조물(aerostructure) 등 첨단 솔루션을 고객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1953년에 설립된 IAI는 이스라엘과 해외에 사무소와 연구개발 센터를 두고 있는 이스라엘 최대 기술 기업 중 하나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iai.co.il) 참조.

EDGE 개요

EDGE는 방산 분야를 넘어 민첩하고 대담하며 파급력이 높은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설립한 첨단 기술 산업 연합체다.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매진함으로써 미래의 안전을 도모한다. 25개 이상의 회사가 힘을 모아 출범한 EDGE는 1만3000여 명의 뛰어난 인재들을 직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시스템(Platforms & Systems), 미사일·무기(Missiles & Weapons), 사이버 디펜스(Cyber Defence), 전자·정보전(Electronic Warfare & Intelligence), 임무 지원(Mission Support) 등 5대 주요 클러스터를 대상으로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EDGE는 업계의 혁신과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는 변화의 기폭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edgegroup.ae)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54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dgegroup.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DGE
EDGE 그룹 홍보실
써샤라 모하난(Thushara Mohanan)
+971555080413; +971553584520
media@edgegroup.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