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P글로벌과 엔트러스트 글로벌, DVB 뱅크의 항공 투자 및 자산 관리 사업 부문 인수

2021-03-12 17: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대체 자산 관리 회사인 엔트러스트 글로벌(EnTrust Global, 이하 ‘엔트러스트’)이 관리하는 ‘블루 스카이 항공(Blue Sky Aviation)’ 전략과 글로벌 투자 기업인 스트래티직 밸뷰 파트너스(Strategic Value Partners, LLC) 및 그 계열사들(SVP글로벌)이 관리하는 펀드가 DVB 뱅크 그룹으로부터 항공 투자 및 자산 관리 사업(이하 ‘비즈니스’)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 거래는 2021년 상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10대 항공 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비즈니스’는 새로 설립된 영국 기업인 듀케일리언 에이비에이션(Deucalion Aviation Limited, 이하 ‘듀케일리언’ 또는 ‘회사’)을 통해 인수된다. ‘비즈니스’는 글로벌 항공 관리 플랫폼으로서 항공기 리마케팅, 기술 관리, 리스 관리 자문을 포함해 완전한 서비스 제공 활동과 발명, 구조화, 제작 및 자금 관리 등을 통해 항공기 자산에 자본을 투자하고자 하는 금융 투자자에게 종합적인 턴키 솔루션을 제공한다. 45명으로 구성된 강력한 팀이 전 세계 80개 이상의 항공사에 임대 중인 160여 대의 항공기를 관리하며 총 자산 가치는 약 50억달러에 이른다.

엔트러스트와 SVP글로벌의 투자는 국제적 성장 전략을 구축하고 현재의 항공 산업 혼란기로 인해 발생하는 보완적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기존 경영진이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존 스키로우(Jon Skirrow)와 스테판 세이어(Stephan Sayre)가 공동으로 이끌어가게 될 듀케일리언은 엔트러스트와 SVP글로벌 간에 결성된 합작 투자를 통해 인수되어 두 회사의 상호 보완적인 전문성을 활용하게 된다. 엔트러스트의 블루 스카이 항공 및 SVP글로벌 팀의 선임 요원들은 지난 15년 동안 다양한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협력해 왔다.

존 스키로우는 “DVB 뱅크 그룹과 수년간 성공적으로 일해온 데 이어 엔트러스트 및 SVP글로벌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이 새로운 투자는 우리의 강력한 성장 궤적에 자본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다음 발전 단계에 접어들면서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계속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테판 세이어는 “현재 그리고 장기적으로 이 부문의 기회를 잡기 위해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는 엔트러스트와 SVP글로벌은 우리로 하여금 고객에게 동종 최고 수분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보강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환경에서 전 세계 항공사 및 리스 고객에게 광범위한 혁신적인 금융 솔루션 제공을 크게 강화한다”고 말했다.

SVP글로벌의 설립자 이자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빅터 코슬라(Victor Khosla)는 “이는 지난 17년 동안 다양한 자산 유형 및 구조 전반에 걸친 복잡하고 독자적인 대규모 프로젝트를 관리하는데 있어 세계적 수준의 항공 전문성과 탁월한 실적을 보여준 혁신적인 플랫폼이다”며 "엔트러스트와의 이번 합작 투자의 일환으로 우리가 투자한 것은 이 비즈니스의 앞을 내다보는 것으로 상당한 시장 기회가 있다는 증거이다”고 말했다.

엔트러스트 글로벌의 블루 스카이 항공 전략 부분 전무이사이자 포트폴리오 관리자인 존 모라비토(John Morabito)는 “우리가 항공 산업에서 다각적인 상대적 가치투자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이번 인수는 엔트러스트의 블루 스카이 항공 전략이 시장 내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한 종합 서비스 능력을 갖추도록 강화시킨다”며 “우리 팀이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해온 SVP글로벌 그리고 훌륭한 인재들이 포진하고 있는 DVB 관리 팀과 협력 관계를 맺는 기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VB 개요

DVB 뱅크(DVB Bank SE)는 국제 운송 금융을 전문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이다. 전 세계에 329명의 직원과 사무소를 두고 있는 DVB 뱅크는 39억유로에 달하는 대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의 DZ 뱅크 독일 중앙 조합은행(DZ BANK AG Deutsche Zentral-Genossenschaftsbank)의 계열사인 DVB는 독일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뱅킹 그룹의 일부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dvbbank.com 참조.

엔트러스트 글로벌(EnTrust Global) 개요

엔트러스트 글로벌(EnTrust Global)은 총 자산이 약 190억달러*에 이르는 선도적인 대체 자산 관리 회사이다. 1997년 회장 겸 CEO인 그렉 하이모위츠(Gregg S. Hymowitz)가 공동 설립한 회사는 47개국을 대표하는 500개 이상의 기관 투자자 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맞춤형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약 100억달러를 확보하고 있다. 엔트러스트 글로벌은 민간 부채 및 실물 자산은 물론 기회를 포착하는 공동 투자 및 직접 투자를 포함해 전략 전반에 걸쳐 다양한 대안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엔트러스트 글로벌은 전 세계에 11개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본사는 뉴욕과 런던에 있다.

* 2020년 9월 30일 기준. 추정치를 기반으로하며, 자문 대상 자산과 승인을 받았지만 아직 자금이 제공되지 않은 권리를 포함하고 있다.

스트래티직 밸류 파트너스(Strategic Value Partners) 개요

SVP글로벌(SVPGlobal)은 약 11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글로벌 투자 기업이다. 2001년 빅터 코슬라(Victor Khosla)가 설립했으며 그리니치(코네티컷), 런던 및 도쿄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고 49명의 투자 전문가를 포함해 127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vp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53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trustglob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DVB
스테판 세이르(Stephan Sayre)
+44 207 2564 344
Stephan.Sayre@dvbbank.com

존 스키로우(Jon Skirrow)
+44 207 2564 430
Jon.Skirrow@dvbbank.com

엔트러스트 글로벌(EnTrust Global)
힐트직 스트레터지스(Hiltzik Strategies)
메그한 킬케니(Meghan Kilkenny), 크리스 큐닝햄(Chris Cunningham)
+1 (212) 792-9338
EnTrust@hstrategies.com

SVP글로벌(SVP Global) – 유럽
그린북 커뮤니케이션즈(Greenbrook Communications)
제임스 메드슨(James Madsen), 미카엘라 뮤레키안(Mikaela Murekian), 파니 보드리(Fanni Bodri)
+44 20 7952 2000
svp@greenbrookpr.com

SVP글로벌(SVP Global) – 북미
케크스트 CNC(Kekst CNC)
토드 포가티(Todd Fogarty), 리처드 골드민(Richard Goldman)
+1 (212) 521-4800
SVPGlobal@kekstc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