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 차타드 연구 결과, 유럽 및 미국 기업들 해외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확신

아시아 시장, 아프리카 및 중동과 더불어 점진적으로 커지는 주요 성장 지역

뉴스 제공
Standard Chartered
2021-03-15 10:20
런던/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의 최고재무책임자(CFO)들과 재무관리자들이 직면하고 있는 국제적 성장 전략과 과제에 대한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의 두 번째 연구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팬데믹 및 이와 관련한 경제적 영향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장은 여전히 성장의 열쇠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연구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투자와 금고 속에 갇혀 있는 현금을 시장에 돌도록 하는 것이 점차 강조되고 있고 무역 및 서플라이 체인과 관련한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문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6개월 전 첫 번째 연구 이후 응답자들은 국경을 넘어 성장에 향한 비즈니스 확신이 늘어났다고 밝혔는데 기업의 42%(37%에서 증가)가 자국 시장 밖에서 최선의 성장 기회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는 여전히 주요 성장 지역이다(응답자의 85% 이상이 아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실현하거나 비즈니스 활동을 고려하고 있음). 아프리카와 중동도 향후 6개월~12개월 동안 잠재적인 성장 시장으로 소폭 증가세(4% 증가)를 보였다. 해외로 확장하려는 야망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장의 규제 요건을 잘 이해하는 것이 해외 사업을 확장하거나 강화하려는 기업들에게 여전히 가장 큰 장애물(35%)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는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서플라이 체인 물류에 적응해야 할 필요성(21%)이었다.

기업들이 팬데믹 이후의 환경을 내다보면서 응답자가 꼽은 3대 우선 순위는 공급망 실패(50%로 2% 감소) 및 유동성 필요성(47%로 2% 감소)을 포함한 문제로부터 약간 벗어나 유동성 조달을 위한 디지털화에 대한 투자 증가(66%로 4% 증가) 및 ESG(23%로 5% 증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탠다드 차타드의 유럽 및 미주 지역 CEO인 토리 번트센(Torry Berntsen)은 “기업들이 해외 성장과 미래를 위한 투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는 것이 분명하다”며 “지속 가능성, 디지털화 및 규제를 이해해야 할 필요성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수행할 것인가의 핵심일 뿐만 아니라 기업이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국제적으로 성장하며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국경 없는 기업 연구(Borderless Business Study) 개요

조사는 미국, 영국, 독일 및 프랑스에 있는 매출액 5억달러를 초과 기업의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재무관리자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과 12월 사이에 이루어졌다.

· 각 국가는 응답자의 25%가 되도록 동일하게 할당되었음.

· 응답자의 50%는 매출액이 5억~10억 달러인 기업이고 나머지 50%는 매출액이 10억달러를 초과하는 기업임.

· 기술 부문은 응답의 16%를 차지했음. 이어 그 밖의 다른 산업 부문은 6%~8%로 다양했다. 금융 서비스는 설문조사에서 제외되었음.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

스탠다드 차타드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59개 시장에 진출한 유수의 국제 은행 그룹으로 85개 시장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목적은 고유의 다양성을 통해 상업과 번영을 촉진하는 것이며 회사의 유산과 가치는 브랜드 약속인 ‘히어 포 굿(Here for good)’에 잘 나타나 있다.

스탠다드 차타드는 런던과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더 많은 자료와 전문가 의견은 웹사이트 sc.com의 인사이트(Insights) 또는 트위터,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53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c.com/uk/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 Bank)
사이먼 커트너(Simon Kutner)
커뮤니케이션팀 지역 책임자(임시)
+44 (0)7880 296 947
simon.kutner@sc.com

크리스 테오(Chris Teo)
기업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자, 아메리카
+1 212 667 0446
Chris.Teo@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