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재단, 상상인그룹-좋은운동장과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지원 협약

2022년까지 휠체어 사용 아동 1500명 대상 온·오프라인 재활 체육 프로그램 지원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 및 운동 지원으로 건강한 신체, 심리·정서 발달 도울 것”

2021-03-17 08:30
  • 왼쪽부터 송기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그룹장, 이민구 좋은운동장 대표가 서울 강남구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 신...

    왼쪽부터 송기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그룹장, 이민구 좋은운동장 대표가 서울 강남구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17일 --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3월 16일 금융 전문 기업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 사회적 기업 좋은운동장(대표 이민구)과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그룹장, 송기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 이민구 좋은운동장 대표 등이 참석했다.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으로 이동에 제약이 있는 아동의 재활 및 운동 지원을 통해 건강한 신체, 심리·정서 발달을 돕는 게 목표다. 올해부터 2022년까지 2년간 휠체어 사용 아동 1500명을 대상으로 재활 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개별 코칭과 함께 사회성 향상을 위한 그룹 운동을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행복나눔재단 송제훈 그룹장은 “어느 때보다 건강과 안전이 중요한 시기에 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를 상상인그룹, 좋은운동장과 함께 하게 돼 뜻깊다”며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및 용품 지원을 통해서 아동의 이동성을 높이고 신체발달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인그룹은 담당자는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만난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는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 260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수동 휠체어와 전동 키트 및 안전 교육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의 연장선에서 추진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맞춤형 수동 휠체어와 전동 키트를 지원받은 아동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정보는 세상파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확산 플랫폼이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변화 프로젝트를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확산’ 2개 분야에서 8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상파일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esang-file.com/

웹사이트: http://www.skhappiness.org/

언론 연락처

행복나눔재단
김유진 매니저
070-7601-800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