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토카막 다오 베타 출시

토큰보유자가 자유롭게 대표자 선출 및 운영 의사 결정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 예정

출처: 온더
2021-03-16 10:00
  • 토카막 네트워크가 토카막 다오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토카막 네트워크가 토카막 다오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16일 --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는 토카막 다오(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의사결정 기구)의 베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토카막 다오란 토카막 네트워크 토큰 보유자들이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의제(Agenda)에 관한 의사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상 구축된 스마트 콘트랙트 시스템이자 자치 기구다.

톤(TON) 보유자들은 토카막 다오를 통해 인플레이션, 발행과 소각과 관련 사항, 파워톤, 스테이킹 및 토카막 파트너에 관한 투자 등과 관련된 토큰 경제(Cryptoeconomics) 활동부터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등과 같은 기술적인 문제까지 거의 모든 영역에서 직·간접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토카막 다오의 의사결정 과정은 유권자의 대리인인 국회의원을 선출해 의정활동을 수행하는 민주주의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선출된 대표자는 위원회(Committee)를 구성해 주요한 안건(Agenda)에 대한 합의(Consensus)를 바탕으로 찬반 투표를 거쳐 방식을 택하고 있다. 또 누구나 대표자가 될 수 있으며, 투표를 통해 언제든 선출된 대표자를 바꿀 수도 있다.

토카막 다오 베타의 첫 번째 안건으로는 초기 설정된 안건 제안 시 소요되는 100 TON을 10 TON으로 줄이자는 내용이 제출됐다. 안건 제출에 과도한 비용이 소모된다는 의견 때문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번 베타 론칭을 통해 수집된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개선된 다오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공식 출시는 베타 버전이 운영되는 기간 피드백을 통해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토카막 다오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솔루션 업체 해치랩스(HAECHI) 및 블록체인 전문가 칼(Carl)의 스마트 콘트랙트에 대한 보안 감사를 마치기도 했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다오는 토카막 네트워크의 커뮤니티 확대 및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픈 이후 실행적인 안건들이 준비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와 함께 토카막 다오 베타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온더 개요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는 2017년부터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에 주력해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온더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탈중앙성, UX·DX가 향상된 플라즈마를 시작으로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라는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okamak.network

언론 연락처

토카막 네트워크
마케팅팀
문성인 매니저
010-4180-496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