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지구과학 분야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리더 Seequent 인수 위해 10억5천만달러의 계약 체결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심화”해 환경 복원력 향상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21-03-16 13:20
엑스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인 Bentley Systems, Incorporated(나스닥: BSY)가 지질학 및 지구물리학 모델링, 지질공학적 안정성 및 지리 데이터 관리, 가시성과 협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리더인 Seequent를 현금 9억달러에 인수하고 3141361 BSY 클래스 B 주식을 추가로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Accel-KKR이 주도하는 투자 그룹과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습니다.

Seequent 인수는 처음에 벤틀리시스템즈의 주요 재무 지표(ARR, 연간 수익 및 EBITDA) 각각에 약 10%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벤틀리의 유기적 성장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조합이 인프라 디지털 트윈의 잠재력을 심화시켜 환경 위험을 이해 및 완화하고 복원력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인수는 뉴질랜드 해외 투자법 동의는 물론 Hart-Scott-Rodino 반독점 증진법에 따른 허가를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 및 규제 승인을 따릅니다. 인수가 종료되면, Seequent는 CEO인 Shaun Maloney가 퇴임하고 그의 뒤를 이어 현재 COO인 Graham Grant가 벤틀리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Nicholas Cumins에게 보고하는 벤틀리의 독립형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 본사를 두고 설립된 Seequent는 16개 사무소에 43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지질학자, 수문 지질학자, 지구 물리학자, 지질공학 엔지니어, 토목 엔지니어 및 세계 최고의 광업 회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미 및 남부 아프리카와 같은 광물 집약적 지역에서 구축된 확고한 입지를 바탕으로 상당한 인프라 요구와 함께 이들 지역에서 벤틀리의 전반적인 기회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벤틀리의 중국 내 입지 및 토목 엔지니어링 부문 전반에 걸친 주요 사업 범위가 Seequent의 새로운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표면 아래의 조건은 ‘인프라의 인프라’를 구성하며 문자 그대로 지구의 주요 환경 위험의 기저를 이룹니다. 벤틀리의 현재 서비스는 디지털 트윈이 기초, 배수 시설, 매립 유틸리티, 터널 및 해저 구조물 등 ‘근처 표면’으로 구성된 것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제 Seequent의 합류를 통해 인프라 디지털 트윈이 완전한 지하 깊이에 도달할 수 있게 하여 홍수, 지진, 기후 및 수자원 보안 위협에 대한 환경 복원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Seequent는 15년 전부터 수학적 도구를 사용하여 측정된 데이터와 사용자 해석에서 3D 지질 모델을 도출하고 시각화하는 암시적 모델링 기술을 지질학에 처음 적용했습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발전은 지구 지표면 아래에 대한 이해에 ‘도약’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져왔고, 환경 조건과 과제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발견하고 시각화하기 위해 전 세계의 지구 과학자들과 연구자들이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Seequent의 제품에는 3D 지질 모델링 및 시각화를 위한 선도 제품인 Leapfrog, 3D 지구 모델링 및 지구 과학 데이터 관리를 위한 Geosoft, 지질 기술 경사 안정성 및 변형 모델링을 위한 GeoStudio가 있습니다. PLAXIS, gINT 및 OpenGround를 포함한 벤틀리의 상호보완적인 지질공학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는 보어홀 및 드릴홀 데이터에서 지질 모델과 지질 기술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개방형 디지털 워크플로를 지원하기 위해 적절한 시기에 통합될 것입니다.

광산업은 경제적 민감성과 환경적 책임을 지면서 3D 지구 모델링을 최초로, 그리고 가장 빠르게 채택하여 전통적인 2D 프로세스를 능가하여 의사 결정 주기를 단축하고 개선했습니다. 광산은 한 번에 종료되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이며, 가치 있고 환경적으로 중요한 인프라 자산입니다. Seequent는 모든 주요 인프라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및 자산이 전통적인 2D 지표면 아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프로세스를 ‘도약’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인식했습니다. 종종 벤틀리의 소프트웨어 제품과 함께 Leapfrog의 사용이 민간 인프라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다 심층적인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해 벤틀리와 Seequent의 솔루션을 통합하면 세계 경제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세계 환경을 개선하는 ‘ESG 핸드프린트’를 크게 증가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특성화된 지구물리학 소프트웨어의 자체 전용 업계에 의해 제공되는 Seequent의 제품은 석유 및 가스 탐사나 생산에서 그다지 눈에 띄게 사용되지는 않지만, 에너지 전환이라는 명제는 광범위한 전기화에 필요한 재료를 생산하기 위한 채굴 확장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Seequent는 지열 에너지원에 대한 3D 모델링 분야의 리더이며,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수자원 시뮬레이션 및 환경 엔지니어링을 위한 중요한 지구과학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벤틀리의 CEO인 Greg Bentley는 “우리는 제품의 시너지 효과 때문만이 아니라 서로의 공유되는 미래에 Seequent가 기여할 것이라는 점을 의심하지 않습니다. 이는 Seequent가 더 빨리 성장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벤틀리시스템즈가 이룩한 성공과 그들의 궤적이 거의 유사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모든 단계에서 미래에 대한 선견지명을 갖고 지구 모델링에서 3D ‘수직적’기회를 식별한 다음 레이저 초점을 맞추고, 처음부터 상용 구독 모델을 제도화했으며, 해당 글로벌 시장을 직접 채우고, 인접 분야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획득하고 통합하며, 이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모두 가져와 디지털 트윈 발전에 대비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저는 역동적인 추진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벤틀리의 가족으로서 Seequent의 기존 경영진을 그대로 두고 더 큰 책임을 맡기겠다는 것보다 더 큰 칭찬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저는 퇴임하는 CEO인 Shaun Maloney가 이룩한 비즈니스와 그 개발 팀의 성과에 대해 축하드리며, 우리는 그의 준비된 후계자인 Graham Grant와 모든 Seequent 동료들의 인프라 발전을 위한 공동의 가치와 노력을 열렬히 환영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ccel-KKR과 Seequent 이사회의 공동 경영 파트너인 Tom Bands는 “우리는 Seequent의 올해 IPO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우리는 이러한 합병의 논리를 납득하게 되었으며 대신 BSY 주주가 되는 것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Seequent 이사회는 Shaun Maloney의 오랜 근무와 이 위대한 사업, 훌륭한 경영진, 그리고 Seequent 투자자와 동료들을 위한 훌륭한 결과를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준 것에 대해 축하하고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eequent의 CEO인 Shaun Maloney는 “Seequent는 더 깊은 디지털 트윈을 통해 지구과학을 인프라 엔지니어링에 연계시키기 위해 벤틀리와 함께 ‘앞서 도약’함으로써 지구를 더 잘 이해하면 모두에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우리의 확신을 강조합니다. 벤틀리의 일원으로서, Seequent의 사용자 및 계정은 평상시와 같은 비즈니스를 기대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많은 제품 및 상업적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eequent의 동료들에게 있어, 저는 미래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진 벤틀리시스템즈와 우리의 COO인 Graham Grant가 함께 안전하게 관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지금이 제가 은퇴를 발표할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에게 있어 우리의 새로운 넓은 범위는 공동의 발전을 위한 훌륭한 기회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벤틀리의 CFO인 David Hollister는 “이 거래는 2분기에 마감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금 대가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현금과 인출되지 않은 8억5000만달러의 회전 신용 시설에 따른 가용성을 조합하여 정산될 것입니다. 우리는 Seequent가 올해에 우리의 ARR에 8천만 달러 이상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Sequent는 우리와 유사한 영업 마진 프로필과 결합된 인상적인 과거 및 현재의 유기적 수익 증가율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Sequent가 우리의 재무 모델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이 거래에 대한 우리의 자금조달은 올해 초에 2026년 만기의 6억9000만달러 전환 사채를 발행함으로써 촉진됩니다. 조정된 EBITDA의 총 순 레버리지 배수를 마감 후 4.0x에서 향후 2년 동안 약 2.5x로 줄인다는 당사의 디레버리징 목표는 향후의 주식 발행으로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문

벤틀리시스템즈는 BofA Securities가 재무 고문을 맡고 있으며 Simpson Thacher & Bartlett LLP와 Bell Gully가 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eequent는 Goldman Sachs가 재무 고문을 맡고 있으며 DLA Piper법률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콘퍼런스 콜

2021년 3월 12일 금요일 오전 8:30(동부 표준시)에 투자자들을 위한 콘퍼런스 콜이 열릴 예정입니다. 참여하시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https://zoom.us/webinar/register/WN_TN6D4dUVTcWAIVlsqxDmkw

Seequent에 대한 90초 비디오를 보려면 (https://bit.ly/38Jkszz)를 클릭하십시오.

Seequent 개요

Sequent는 지표면 아래 지질과학과 엔지니어링 설계 솔루션을 이해하기 위한 3D 지질 모델링 및 시각 데이터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입니다.

우리의 솔루션을 통해 사람들은 복잡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위험을 관리하며 궁극적으로는 지구, 환경 및 에너지 문제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Seequent 소프트웨어는 도로 및 철도 터널 건설, 지하수 탐지 및 관리, 지열 탐사, 해저 인프라 매핑, 자원 평가 및 사용 후 핵연료 지하 저장을 포함한 전 세계 대형 프로젝트에 사용됩니다.

Seequent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크라이스트처치에 기반을 둔 본사 및 R&D 센터, 그리고 아시아/태평양, 아프리카, 남미, 북미 및 유럽 전역의 사무실 네트워크를 포함하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블루칩 기업 및 고객에게 선도적인 지표면 아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ttps://www.seequent.com

벤틀리시스템즈 개요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벤틀리는 글로벌 경제와 환경을 모두 유지하는 세계적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벤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교통, 상하수도, 공공 사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산업 시설 등에 대한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전문가와 모든 규모의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벤틀리의 제품에는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MicroStation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ProjectWise, 자산 및 네트워크 성능을 위한 AssetWise 및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72개 국가에서 4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8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www.bentley.com

미래 예측 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계획된 Sequent 인수와 그 시기, 인수가 벤틀리의 재무 상태, 운영 결과 및 각 벤틀리와 Seequent의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여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는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보도 자료에서 우리의 신념과 기대에 대한 진술을 포함하여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은 미래 예측 진술이며 그에 따라 평가되어야 합니다. 미래 예측 진술은 벤틀리시스템즈 경영진의 신념은 물론 그들이 내린 가정과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한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기대에 기초하고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가 크게 다를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Seequent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거나 운영하는 벤틀리의 능력; 인수에 필요한 규제 승인 획득으로 인한 비용 또는 지연; 인수와 관련된 비용, 자본 시장 환경의 불리한 변화와 벤틀리가 수용 가능한 조건에 따라 추가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 Seequent의 고객 기반 또는 지리적 위치 변화; Seequent 비즈니스의 운영 또는 통합에 필요한 인력을 보유하지 않음; Seequent의 고객이 운영하는 산업의 변화; 벤틀리와 Seequent가 운영하는 경쟁 환경과 인수에 대한 경쟁적 대응; 벤틀리 및 Seequent의 혁신, 신제품 개발 또는 기존 제품 수정 능력; 일반적인 경제, 시장 및 비즈니스 조건; 인수 회계의 예상치 못한 영향; 예상 일정에 따라 또는 전혀 인수를 완료하기 위한 조건을 충족하는 능력.

실제 결과가 현재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요인에 대한 추가 정보에는 2020년 12월 31일에 마감된 연도 양식 10 K에 대한 기업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인’ 제목에 설명된 내용과 SEC에 대한 기업의 후속 서류 작성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2021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AssetWise, gINT, iTwin, MicroStation, OpenGround, PLAXIS 및 ProjectWise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적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Seequent, Geosoft, GeoStudio 및 Leapfrog는 Seequent Limited 또는 그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상표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1006015/en/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
크리스틴 번(Christine Byrne)
+1 203 805 0432
Christine.Byrn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