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디자인 축제 `성남 리빙디자인 페스티벌' 성황
디자인을 통한 보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삶과 생활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직접 만들어 보고 만질 수 있는 디자인 체험장이 전시장 곳곳 마련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특히 ‘어린이 디자인 체험전과 워크숍’ (지하1층) 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캐릭터 가방을 만드는 시간을 통해 디자인을 이해할 수 있는 현장 학습의 장이 마련되었다.
분당 야탑 지하철역 지상 광장에서 펼쳐진 ‘스트리트퍼니처전’ 은 10명의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재구성된 벤치들이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테마전이 마련되어 국내외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생활 속의 디자인을 접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실내디자인 문화의 발전과 미래를 담당할 신인작가를 발굴 양성하는 ‘17회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수상작들이 눈길을 끌었다.
2001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는 성남 리빙 디자인 페스티벌은 회를 거듭하면서 시민들이 폭넓게 참여하는 지역축제로 자리잡아 대표적인 디자인 페스티벌로 꼽히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박혜숙 회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실내건축가들이 직접 선보인 디자인들을 성남시의 공원 및 지역 문화공간에 기증할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아시아를 비롯해 유럽까지도 대외적인 국제 교류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행사개요>
명칭: 성남 리빙 디자인 페스티벌 2005
일정: 2005년 10월 25일(화)~30일(일) 6일간
장소: 코리아디자인센터(지하1층, 2층, 옥외어울림마당)
주최: 성남시
주관: (사)한국실내건축가협회
웹사이트: http://www.kosid.or.kr
연락처
(02) 508-80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