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업 ZKW, 2020년 매출 10억유로 달성

2021년 5월, 체코 및 중국에 새로운 지사 설립해 사업 고도화 및 확대 추진

설립 이래 최대 규모 주문 확보, 2022년 사상 최대 매출 달성 예상

뉴스 제공
ZKW
2021-03-18 09:00
서울--(뉴스와이어)--차량용 프리미엄 헤드램프 기업 ZKW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2020년 10억3000만유로(약 1조389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ZKW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부합하는 선구적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ZKW는 호실적에 힘입어 올 5월 체코 올로모우츠 개발 사무소와 상하이 영업 및 개발 사무소를 새로 설립하고 글로벌 지사를 총 12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새 체코 지사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기존 오스트리아 지사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추가 개발 업무를 수행한다. 지사 설립 이후 50개의 신규 일자리를 만들고, 2023년까지 1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고용할 예정이다.

체코 올로모우츠 개발 사무소는 지역의 우수한 노동력 및 자동차 산업 전문성을 활용하는 전략을 추구할 계획이다.

올로모우츠에는 체코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대학과 자체 조명 부서가 있어, 전문성 있는 신규 직원을 영입해 이들을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개발에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은 자동차 헤드라이트 개발 및 생산과 관련해 오랜 전통을 지닌 곳으로 유명하다. ZKW는 조명, 디자인, 전자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자동차 산업의 숙련된 엔지니어를 고용할 계획이다.

상하이의 새 영업 및 개발 사무소는 다롄에 위치한 기존 지사를 지원한다. 이는 SGM 및 볼보와 같은 클라이언트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전략적 결정에 따른 것이다. 200㎡ 규모의 지사는 영업, 개발 및 구매 업무를 지원한다. 올 4월부터 직원을 채용해 2022년까지 총 15명의 전문 인력으로 규모를 확장할 예정이다.

ZKW 그룹 올리버 슈베르트(Oliver Schubert) CEO는 “ZKW는 탁월한 조직적 노력과 엄청난 유연성을 통해 생산을 유지할 수 있었다. 우리가 거둔 성공은 직원들이 보여준 탁월한 팀워크와 헌신 덕분이다. 앞으로도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통해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3년간의 주문은 충분히 확보했으며 2022년에는 매출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의 수주를 달성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ZKW는 직원들과 함께 디지털화, 치열한 경쟁 및 지속 가능성 같은 여러 도전 과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ZKW는 코로나19와 긴장된 경제 상황에도 굳건히 입지를 다졌다. 특별 구성된 코로나 태스크포스팀은 그룹 내 공급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정해왔다. 2020년 말 유럽투자은행(EIB)에서 1억5000만유로(약 2023억원)의 자금을 확보했으며, 이 기금으로 기업의 성공을 이끌 혁신 활동을 더 넓힐 계획이다. 슬로바키아 크루소비체 공장의 에너지 효율 시스템 같은 지속 가능한 제조 및 친환경 개발에도 투자할 예정이다.

한편 ZKW는 2018년 LG전자가 전장 사업을 위해 인수했다. 이후 ZKW는 LG전자와의 협력 및 적극적인 생산 기지 확대 등 사업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ZKW 그룹 개요

ZKW 그룹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시스템 공급자로서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Bright Minds, Bright Lights”라는 기업 모토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제조 업체를 위한 복합적인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모듈을 개발·생산한다. 전 세계에 총 12곳의 법인 및 지사를 확보했고, 이들은 개발과 생산 부분에서 체계적으로 연결돼 있다. 2020년 약 1만명의 직원을 채용했다. 기업 비전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맞는 선구적 프리미엄 ZKW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최고 품질의 첨단 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의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 ZKW 그룹의 최우선 목표이다. ZKW 그룹은 차별적인 디자인의 지능형 자동차 조명 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 회사를 지향한다. ZKW 그룹은 발명과 혁신으로 자동차를 더 열정적이면서 개성 있고, 안전하게, 더 에너지 효율적으로 발전시킨다. ZKW 그룹이 개발·생산하는 제품에는 메인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 점멸등, 번호등 및 전자 모듈 등이 있다. ZKW 그룹은 혁신 제품으로 유명 자동차 제조 업체 및 브랜드와 신뢰를 쌓았다. △BMW(BMW, Rolls Royce) △DAIMLER(MERCEDES-BENZ 승용차 및 트럭) △FORD(Lincoln, Ford) △GEELY(Volvo, Polestar, Lynk & Co, Geely) △GENERAL MOTORS(Buick, Chevrolet, Cadillac) △JLR(Jaguar, Landrover) △PSA(Opel, Citroen) △RENAULT/NISSAN(Infiniti, Alpine) △VGTT(Volvo Trucks, MACK) 및 VW(Audi, Porsche, Skoda, Lamborghini, MAN, VW, Seat)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zkw-group.com/en/

연락처

ZKW 홍보대행
시너지힐앤놀튼
권영민 차장
02-2287-0963
이메일 보내기

박소연 대리
02-2287-0960
이메일 보내기

ZKW Group GmbH
그룹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Sandra Simeonidis-Huber
+43 7416 505 20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