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글로벌 영업 조직 정비해 클라우드 주도 성장 박차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1-03-17 16:2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프트웨어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 취임 1년을 향하고 있는 세자르 세르누다(César Cernuda) 사장이 클라우드 중심의 미래를 위해 GTM(go-to-market·시장진입) 모델과 글로벌 영업 조직을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세르누다는 넷앱이 보다 깊이 있는 전문화와 디지털화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고객 참여 모델로 전환할 수 있도록 고객과 파트너 중심의 전략 및 운영 혁신을 꾀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를 통해 넷앱은 글로벌 영업 조직 전반에 걸쳐 일관성과 단순성을 도모하고 주요 시장 및 시장 부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고객 및 파트너를 유치하기 위한 노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세르누다 사장은 “오늘날 끊임없는 변화 가운데 속도가 새로운 규모로 부상하고 있다”며 “조직이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을 추진하고 디지털 곡선에서 앞서 나가려 할 때도 속도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넷앱의 변화는 이러한 니즈에 더 효과적으로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만간 현재 및 미래 고객이 발빠르게 변화해 솔루션 파트너와 소통하고자 하는 새로운 방식에 부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개인화된 데이터 중심 참여 모델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앱의 영업 조직 혁신에 따라 2021년 5월 1일자로 영업 리더십이 확대 개편된다.

· 글로벌/버티컬/패스웨이 수석부사장을 지낸 넵앱의 베테랑 릭 스커필드(Rick Scurfield)는 신설 직책인 최고판매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를 맡게 된다. 스커필드는 직접 판매와 채널 커버리지를 포함한 GTM 모션과 전략 구축을 책임진다. 또한 넷앱 영업직원과 전 세계 파트너십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회사의 디지털 및 온라인 영업팀과 영업 운영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스커필드는 20년 이상 탁월한 성과를 내는 영업 조직을 이끌었으며 최근에는 넷앱의 최대 글로벌 계정과 수직 부문, 글로벌 패스웨이, 미국 공공 부문을 지원하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영업팀도 총괄했다.
· 어도비(Adobe) 수석 부사장, 최고고객책임자를 지낸 맥스 롱(Max Long)이 넷앱 북미 수석 부사장으로 새로 합류해 30년 이상 고성과 영업팀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한 경험을 발휘할 계획이다. 롱은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춰 미국과 캐나다에서 비즈니스 목표를 조정하는 데 주력하며 직접 판매, 채널 판매, 수요 창출 팀을 지휘한다.
· 역시 넷앱의 베테랑으로 최근까지 세계 기업/상용 분야 운영 부문 수석부사장으로 일한 알렉스 월너(Alex Wallner)가 신설 직책인 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에 임명됐다. 월너는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지역에 대한 모든 GTM 업무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월너와 그의 팀은 국제 고객의 최고의 파트너로 넷앱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넷앱의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와 우수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가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르누다 사장은 “스커필드와 월너는 검증된 리더십과 산업, 고객, 파트너에 대한 심층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롱은 엔터프라이즈 영업팀을 이끌며 큰 성공을 거둔 실적을 자랑한다”며 “이들의 역량이 결합되면 현장 설치형(on-premise)이든 클라우드든 상관없이 전 세계 조직이 각 사의 디지털 혁신 여정 단계에서 현대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십분 활용하도록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넷앱은 2022 회계연도 1분기부터 데이터 기반 GTM 모델과 클라우드 중심 영업 조직 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들이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이동하든, 온 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얻든 상관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넷앱은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사람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60057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Inc.)
미디어 문의
크리스 드라고(Chris Drago)
+1 (831) 900-8889
chris.drago@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1 (408) 822-6628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