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올인원 비전 시스템 스마트 카메라 VC 시리즈 출시

뉴스 제공
오토닉스
2021-03-18 08:50
부산--(뉴스와이어)--국내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스마트 카메라 VC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마트 카메라는 이미지 검사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으며, 자체 조명 제어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비전 시스템으로 검사 대상체를 촬영해 얻은 측정값으로 양품 검사, 판독, 분류, 정렬 등 자동화 현장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활용된다.

오토닉스가 새롭게 선보인 VC 시리즈의 주요한 특징 가운데 하나는 다양한 검사 기능으로, 정확한 물체 판별 및 데이터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검사 기능은 △바코드(1D/2D) △문자 인식(OCR) △문자 판별(OCV) △위치 보정 △밝기 △대비 △영역 △엣지 △형상 비교 △길이 △각도 △지름 △물체 개수 △패턴 인식으로 총 14가지다.

유저는 해당 기능들을 통해 대상체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으며 △이력 관리 △시리얼 넘버 관리 △부품 식별 △분류 자동화 등의 공정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촬영 도중 발생하는 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행기 윙렛에서 착안한 디자인을 제품에 적용해 발열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성을 향상했다. 비행기 윙렛은 비행기 주 날개 끝에 수직으로 부착하는 작은 날개다. 해당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Reddot), IDEA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 VC 시리즈는 △5MP(해상도) △16fps(초당 프레임 수) △글로벌 셔터 방식 △CMOS 화상 소자 사용 △총 64개 검사 작업 그룹(총 32개 동시 검사 가능)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닉스 담당자는 “VC 시리즈는 최근 다양해지는 고객 요구에 따라 복잡한 공정에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불량 검출률을 향상하고 공정 효율화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며 “외산에 뒤지지 않는 제품 성능을 구현하면서,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영역으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세이프티, 레이저 마킹 시스템 등 다양한 자동화 관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터키,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1개 현지 법인·지사와 전 세계 100여 개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전 세계 산업 현장의 믿음직한 자동화 파트너로서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대리
010-3329-87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오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