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1 시스템즈, 셉톤과 제휴해 글로벌 고객 위한 최신 라이다 기반 보안 및 안전 시스템 구축

협업으로 차세대 정밀 경계선 감시, 안전, 보안 응용 실현

뉴스 제공
Cepton, Inc. 나스닥 CPTN
2021-03-17 17:0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능형 라이다 기반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 업체인 셉톤(Cepton)이 최고의 경계선 보안 솔루션 공급 업체 배리어1 시스템즈(Barrier1 Systems)와의 파트너십을 16일 발표했다.

배리어1 시스템즈는 셉톤의 헬리우스 스마트 라이다 시스템(Helius™ Smart Lidar System)을 사용해 자사의 물리적 방호벽 시스템에 지능을 더하고 조기 경보 침투 탐지 및 현장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세대를 열게 된다.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배리어1 시스템즈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글로벌 고객과 함께 일하며 셉톤 헬리우스 시스템만의 고유한 기능을 활용하는 혁신적 새 솔루션을 설치한다. 헬리우스 시스템은 비스타-P(Vista®-P) 라이다 센서와 에지 컴퓨팅, 고급 지각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익명화된 실시간 3D 물체 탐지, 분류, 추적 및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셉톤 라이다 기술의 다재다능함을 입증하는 동시에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이 다양한 공공 및 민간 상업 공간과 시설에서 보안 및 안전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 고객 적용 사례에서 배리어1 시스템즈는 자사의 방호벽 제어 시스템에 헬리우스를 결합해 입구 및 출구로 다가오는 차량의 속도와 방향을 모니터링했다. 차량이 특정 속도 제한을 지정된 범위 내에서 넘어서면 시스템이 잠재적인 침투 시도로 표시하고 중앙 시스템에 경보를 발령해 조치를 취하게 한다. 차량 이동 방향을 분류함으로써 출구에서 침투를 시도하는 위협 요소도 차단할 수 있다.

위와 같은 구축 사례는 셉톤 비스타 라이다의 긴 범위, 고해상도 이미징 기능과 물체의 크기, 위치, 속도에 대한 헬리우스 솔루션의 실시간 3D 정보를 활용한 것이다. 예를 들어 배리어1 시스템즈는 헬리우스를 사용해 150미터 거리에서 차량을 탐지 및 분류하고 속도를 추적해 잠재적인 침투 위험이 있는지 진단한다. 헬리우스의 물체 정보는 레이더보다 훨씬 정확하기 때문에 잘못된 판단을 내릴 가능성이 최소화된다.

또한 배리어1 시스템즈는 셉톤의 헬리우스 시스템을 배포해 시설 보안 및 현장 안전을 확보한다. 예를 들어 비스타-P90 라이다 센서 네트워크를 고객의 재고 창고에 설치하고 출입 지점을 모니터링하게 했다. 헬리우스는 탐지된 물체가 차량인지 사람인지, 얼마나 빠르게 움직이는지, 출입금지 구역에 있는지 등 유용한 정보를 생성한다. 라이다는 카메라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어떤 날씨 및 조명 조건에서도 1년 내내 쉬지 않고 작동하기 때문에 시설 관리자가 시설 보안과 직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시설은 스마트 라이다 데이터를 사용해 잠재적인 사고 및 침투 위험 요소를 표시할 수도 있다.

배리어1 시스템즈의 보안 프로젝트 부사장인 박스터 매튜(Baxter Matthews)는 “셉톤의 라이다 기술 및 지각 솔루션 덕분에 우리는 보안과 안전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과 역량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오늘날 민간 및 공공 부문에 발생하는 위험과 과제들을 생각할 때 필수적이다. 셉톤의 솔루션은 설치가 간편해서 빠르게 구축 및 확장할 수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익명인 라이다 이미지는 정확도가 높아서 보안 및 안전 분야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 주요 고객들은 우리 솔루션의 이점을 마음에 들어하면서 전국에 있는 자사 현장에도 구현하고자 하는데 이는 아주 대단한 일이다. 경계선 보안 및 그 외 업계에 아직 개발되지 않은 사업 기회가 많고 고객이 우리와 셉톤의 파트너십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잠재력을 깨닫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파트너십에 대해 말했다.

셉톤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준 페이(Jun Pei) 박사는 “라이다는 널리 알려진 자동차 산업에서의 역할 외에 다른 많은 응용 사례에서도 안전 및 자율화의 새로운 단계를 실현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기술이다. 우리의 MMT® 기반 라이다 솔루션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지각 요소를 고려해 설계됐으며, 우리는 정확성, 안정성, 확장성을 최적으로 조합하는 데 초점을 뒀다. 앞으로 배리어1과 협업하며 라이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향상된 보안 및 안전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라이다 사용 사례를 전 세계로 확장하게 될 것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개요

셉톤(Cepton)은 자동차(automotive)(ADAS/AV), 스마트 시티(smart cities), 스마트 공간(smart spaces), 산업용 스마트 응용제품 등 다양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셉톤의 특허받은 MMT™ 기반 라이다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도 3D 인식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돼 다양한 고급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총 경력 20년 이상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이 이끄는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량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셉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캐나다, 일본, 인도에 진출해 날로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epton.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리어1(Barrier1) 개요

배리어1 시스템즈는 현장마다 다른 고객의 필요조건에 부합하는 자사만의 역량과 혁신적 제품을 통해 강력한 물리적 방호벽 및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17년 동안 4500개 이상의 차량 충돌 등급 방호벽을 13개 국가에 설치했다.

배리어1 시스템즈는 엔지니어링, 용접, 금속 가공, 제어 및 알람, 전기, 동력 시스템, 프로그래밍, 제조, 설치 전문가를 운용한다. 2002년 설립된 배리어1 시스템즈는 제품의 엔지니어링과 직접 제조를 모두 하며 설치 후 지원도 제공한다. 배리어1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arrier1.us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60053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ep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페이시 리(Faithy Li)
media@cep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