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3월 내차팔기 대표시세 공개

성수기 맞아 경제성 높은 차량 거래량 큰 폭 증가, 평균 가격은 1% 하락으로 보합세 유지
준중형·경차·SUV는 봄날, 프리미엄 세단은 꽃샘추위, 중고차 실수요자의 합리적 선택 영향

출처: AJ셀카
2021-03-18 09:45
  • AJ셀카가 공개한 3월 내차팔기 대표시세

    AJ셀카가 공개한 3월 내차팔기 대표시세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18일 --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조성봉)가 3월 ‘내차팔기’ 대표 시세를 공개했다.

한 달간 ‘내차팔기’ 거래량 상위 20개 모델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총 9개 모델의 시세가 상승했으며 평균 증감률은 1% 하락으로 보합세를 보였다.

가장 큰 시세 변화를 보인 차종은 준중형 세단의 대표급인 ‘아반떼AD’다. 휘발유 차종 14%, 경유 차종 9% 상승으로 최상위권에 이름을 나란히 올리며 두 달 만에 1위를 탈환했다. 또 다른 준중형 세단인 ‘K3’도 2% 상승했다. 준중형 세단은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의 생애 첫차로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경차도 최근 다시 인기몰이를 하며 상위권에 고르게 안착했다. ‘레이’가 5%, ‘올 뉴 모닝’이 4%, ‘더 넥스트 스파크’가 1% 상승했다. 원격 수업을 하던 초등학생 자녀들이 등교를 시작함에 따라 통학용으로 경차를 구매한 학부모들의 수요가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측된다.

가족의 편안한 봄나들이에 제격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베스트셀링 차종인 ‘올 뉴 투싼’이 6%, ‘올 뉴 쏘렌토’가 4% 상승했으며 ‘스포티지’도 전월 시세 유지에 성공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 여행과 캠핑 등을 목적으로 패밀리카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준대형 세단인 ‘K7’과 ‘그랜저IG’는 이달 각각 7%와 4% 하락하며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준대형 세그먼트의 경우 기아차가 5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자 기아의 새 엠블럼이 적용되는 ‘K8’의 출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세단인 ‘G80’도 10% 하락을 기록했다.

이승범 AJ셀카 기획총괄본부장은 “이달은 입학, 취업, 자녀 등·하교 등을 목적으로 한 실수요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이 시세에 영향을 미쳤다”며 “봄철은 차를 구입하거나 바꾸려는 수요가 늘어 거래가 활발해지는 시기이므로 중고차 판매를 염두하고 있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좋은 가격에 거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는 고객이 차량번호와 연락처만 등록하면 딜러를 대면하지 않고 차량 점검, 온라인 경쟁 입찰, 차량대금 및 탁송까지 AJ셀카가 모든 판매 과정을 중개하는 언택트 프리미엄 중고차 판매 중개 서비스다. AJ셀카 소속 전문 차량평가사가 꼼꼼하게 확인한 차량 평가서를 토대로 AJ셀카의 전국 회원사들이 실시간 경쟁 입찰에 참여하는 시스템으로, 현장 감가 없이 제값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동해그룹은 1989년 신동해인터내셔널 사명으로 미국에서 커피 전문점과 주유소, 패스트푸드점에 ‘논슬립 슈(미끄럼 방지 신발)’를 대량 공급한 것이 사업의 시작이다. 이를 기반으로 부동산과 저축은행 등 사업 다각화에 성공했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중고차 거래시장 구축을 과제로 매매 상사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온라인 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jsellcar.co.kr

언론 연락처

AJ셀카 홍보대행
PRGATE
조윤정 팀장
02-792-2633(내선 1410)
이메일 보내기

김다름 AE
02-792-2633(내선 14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