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기업체들이 쿠버니츠에서 인프라 비용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게 하는 스팟 웨이브 출시

스팟 웨이브, 쿠버니츠에서 아파치 스파크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하기 위한 무서버 인프라를 제공해 기업체들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주력할 수 있게 해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1-03-18 13:2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스팟 웨이브 바이 넷앱(Spot Wave by NetApp)의 출시와 스팟 오션(Spot Ocean)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쿠버니츠 서비스(Azure Kubernetes Service) 지원을 17일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단순하고 확장 가능하며 효율적인 인프라에 필요한 선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웨이브(Wave)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쿠버니츠를 통해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기 위해 제공하고 설치하며 규모를 자동 조절하고 최적화하는 것을 자동화함으로써 클라우드 낭비와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한다. 기업체들은 웨이브를 턴키 제품으로 사용해 스파크 환경을 더 빠르고 쉽게 구축할 수 있으며, 웨이브가 인프라의 가용성, 성능 및 비용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들의 데이터가 작용하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웨이브는 스팟 오션 같이 성능이 입증된 기술을 사용해 스팟의 인공지능(AI) 기반 엔진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웨이브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비용 최적화: 웨이브는 지능적으로 혼합된 스팟을 사용해 필요하고 유보된 경우에 용기화된 인프라에서 스파크가 작동하게 함으로써 고객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게 한다.
· 무서버 인프라 및 스파크 인식 자동 규모 조절: 내장된 자동 규모 조절 기능은 필요한 작업량을 바탕으로 컴퓨팅 작동을 스파크 작업량에 맞는 유형 및 규모와 일치시켜 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 스파크 작업에 맞는 규모 조절 및 추적 관찰: 실제로 필요한 스파크 작업량을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스파크의 환경 설정을 지속적으로 조정한다.

아미람 샤차(Amiram Shachar) 스팟 바이 넷앱(Spot by NetApp) 부사장 겸 총괄은 “기업체들은 상태 비보존형(stateless) 서비스뿐 아니라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더 신속하고 민첩하게 제공하기 위해 쿠버니츠를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며 “기업체들이 클라우드 인프라의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인프라 비용, 성능 및 가용성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복잡하고 시일이 많이 걸리는 일이다. 스팟 웨이브와 오션은 스파크를 위한 무서버 경험을 제공하고 인프라를 계속 최적화함으로써 그러한 문제를 해결한다”고 말했다.

또 넷앱은 스팟의 무서버 컨테이너 엔진이자 스팟 웨이브의 토대인 오션이 AWS ECS(일래스틱 컨테이너 서비스)와 EKS(일래스틱 쿠버니츠 서비스) 및 구글의 GKE(구글 쿠버니츠 엔진)을 지원하는데 이어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쿠버니츠 서비스(AKS)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갤 아비브(Gal Aviv) 파이버(Fyber)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웨이브는 우리가 좋아하는 오션의 역량에 바탕을 두어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특정한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는 매우 강력해서 스파크 애플리케이션을 웨이브에 플러그할 수 있다. 또 이 솔루션은 기존 툴을 가지고 작업을 실행하는 놀라운 가치를 갖고 있고 적합한 인프라를 스핀업(spin up)할 잠재력이 있어서 집중적인 ML(기계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넷앱과 스팟 바이 넷앱은 쿠버니츠와 쿠버니츠 공동체에 오래 동안 관여하고 경험을 쌓았다. 넷앱은 쿠버니츠를 위한 넷앱 및 스팟 바이 넷앱 제품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업체들이 매우 중요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주도형 인프라와 데이터 관리를 위한 선도적 솔루션 및 역량을 제공한다.

스팟 웨이브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pot.io/products/wave) 참조.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들이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든, 클라우드로 이동하든, 온 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얻든 상관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넷앱은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사람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참조.

NETAPP, 넷앱 로고 및 (www.netapp.com/TM)에 등재된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기타 회사 및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70052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오스틴 위드폴(Austin Weedfall)
1 408 822 6403
ng-usp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