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라이다, 전 NTSB 의장 ‘데보라 허스먼’ 이사 영입

데보라 허스먼, NTSB 의장과 NSC 사장을 역임하는 등 30여년간 운송·안전·정책 분야에서 고위 임원직 두루 거쳐

2021-03-18 14:55
  • 벨로다인 라이다가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 의장을 역임했던 데보라 허스먼을 이사회 이사로 임명했다

    벨로다인 라이다가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 의장을 역임했던 데보라 허스먼을 이사회 이사로 임명했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18일 --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이하 ‘벨로다인’)(나스닥: VLDR, VLDRW)가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 의장을 역임했던 데보라 허스먼(Deborah Hersman)을 현 시간부로 이사회 이사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허스먼은 정부 기관과 비영리 단체, 민간 기업에서 30여년간 운송·안전·정책 부문 고위 임원직을 두루 거친 인물이다. 허스먼은 NTSB 의장에 이어 전미안전위원회(NSC) 최고경영자 겸 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구글(Google) 자율주행차 프로젝트인 웨이모(Waymo)에서 첫 최고안전책임자로 활동했다. 현재 니소스(NiSource Inc.)에서 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벨로다인 이사회 의장인 조셉 B 컬킨(Joseph B. Culkin) 박사는 “허스먼은 열정을 바탕으로 공공 안전 증진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력을 보유한 인물로서 안전 분야에서 존경을 한 몸에 받는 선구자”라며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는 한편 복잡한 기술 이니셔티브를 관리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서 안전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은 우리를 정의하고 조율하며 집중하게 만드는 일관된 원칙”이라며 “안전 분야의 진정한 리더이자 벨로다인의 사명을 공유하고 있는 허스먼을 영입해 기쁘다”고 말했다. 또 컬킨 박사는 “삶을 개선하고 세상을 좀 더 안전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매진하는 벨로다인에게 허스먼의 폭넓은 전문 지식이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허스먼 신임 이사는 본인을 “미국의 복잡하고 심각한 교통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선에서 줄곧 일해 왔다”고 소개하며 “동료 이사 및 경영진과 함께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켜 직장과 지역 사회, 도로 위 안전을 개선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스먼은 3급(Class III) 이사로 이사회에 합류했다. 허스먼의 합류로 이사회 이사는 8명으로 늘었다. 사외이사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데보라 허스먼 약력

데보라 허스먼은 열정적인 지도자이자 노련한 커뮤니케이터다. 업계 전반의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능력을 검증받은 인물이다. 2019년 허스먼은 미국 6개 주 350만명의 고객에게 전기를 공급하는 전력 회사 니소스(뉴욕증권거래소: NI)에 이사로 합류했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구글 자율주행차 프로젝트이자 모빌리티 업계를 선도하는 웨이모에서 최고안전책임자 겸 수석 고문으로 근무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직장 내 예방 가능한 사망 원인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춰 활동하는 미국 비영리 단체 NSC에서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근무했다

2004년부터 2014년까지 NTSB 이사로 근무했고, 2009년부터 2014년까지 NTSB 의장을 역임했다. NTSB는 모든 운송 수단을 조사하는 미국 정부 기구다. 조지 부시 대통령이 허스먼을 NTSB 임원으로 임명했고, 이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그녀를 재임용했다. 2004년, 2009년, 2011년, 2013년에 허스먼 임명 동의안이 상원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재임 기간에 운전 중 주의 분산 행위 대응과 아동 승객 안전 개선, 희생자 및 유가족 지원에 초점을 맞춰 활동했다.

1992년부터 2004년까지 미국 하원과 상원에서 교통 문제를 다루며 21세기교통형평법(TEA-21)과 운송회사안정개선법(MCSIA) 제정에 일익을 담당했다.

허스먼은 버지니아공대에서 정치학·국제문제학 학사 학위를 각각 취득하고, 조지메이슨대학에서 분쟁분석해결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발명해 자율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벨로다인은 라이다 전문 기업 최초로 상장을 단행했으며 방대한 획기적 라이다 기술 포트폴리오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벨로다인의 혁명적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주행 차량,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로봇공학, 무인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부단한 혁신을 통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이동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삶과 커뮤니티를 변화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법의 ‘면책’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과거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노력,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나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사용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도모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미래’ 등의 단어와 이러한 단어의 변형 또는 유사 표현(또는 이러한 단어 및 표현의 부정형)은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성과, 여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다수의 알려진 또는 미지의 위험과 불확실성, 가정 상당수가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 요소를 수반하며 이는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에 거론된 내용 간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실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해당 제품의 궁극적 시장 수용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자사 제품 시장 규모 예상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현존하는 또는 향후 출시될 다른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의 성공 △벨로다인의 인수사 발굴 및 통합 역량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 중인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재산의 유효성 또는 집행과 관계된 잠재적 소송과 관련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일반 여건 및 시장 여건 등이 있다.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기타 사항이 발생하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5005814/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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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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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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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헤이머(Andrew Ha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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숀 다우덜(Sean Dowd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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