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황혼 육아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행복한 육아러’ 개시

황혼 육아 중인 조부모들의 우울감 감소 및 양육스트레스 완화 지원 프로젝트

2021-03-18 15:10
서울--(뉴스와이어)--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을 받아 황혼 육아 중인 조부모들의 우울감을 감소하고 육아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행복한 육아러’ 프로그램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뉴노멀시대에서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조부모가 손자녀 양육에 가담하는 황혼 육아도 늘고 있다. 하지만 황환 육아는 노년층에게 부모 못지않은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로 다가오며 건강을 해치고 있다.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황혼 육아 스트레스 해소의 일환으로 조부모와 유아기(3~7세) 손자녀를 대상으로 ‘행복한 육아러’ 프로젝트를 제공한다.

3월 개강을 시작으로 ‘행복한 육아러’는 미취한 손자녀를 양육 중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양육 스트레스 해소법 교육, 나만의 손자녀 양육팁 스토리북 제작, 우울 원인 찾기 교육 등을 제공한다. 손자녀를 대상으로는 연령별에 맞춘 미술놀이, 색깔놀이 등을 제공하며 조부모들의 양육 부담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새롭게 진행하는 공모사업인 만큼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조부모들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조부모들의 황혼 육아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기 손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육아러 2기도 개강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ysnoin.or.kr/

연락처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복지과
강유림 사회복지사
070-4340-25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