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곤 젠더, 코로나19와 경제불황에도 불구 2020년에 높은 재무실적 올려

뉴스 제공
Egon Zehnder
2021-03-19 11:00
취리히,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리더십 자문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에곤 젠더(Egon Zehnder)가 2020년에 전 세계 거의 모든 기업들이 고전을 면치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간 재무실적을 올렸다고 18일 발표했다.

회사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틀어 6억7800만 스위스프랑(7억31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려서 사상 최고의 기록을 거둔 2019년 실적에 비해 4.6%가 떨어진 실적(환율은 일정)을 나타냈다.

에곤 젠더의 CEO인 에딜슨 카마라(Edilson Camara)는 "코로나 19와 이에 따른 경제불황 및 사회적 불안에도 불구하고 2019년 실적이 이만큼 나왔음은 에곤 젠더의 컨설턴트들이 고객들과 맺고 있는 관계가 얼마나 깊고 튼튼한지를 잘 보여주는 것이다. 작년에 회사의 리더십 평가, 기족기업 자문, 사모 및 이사회 관행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보임으로써 2021년과 그 이후 회사의 밝은 전망을 가져다 주고 있다. 금년의 재무실적은 또한 컨설턴트 인력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결정으로 이끌어서 2020년도에 40명의 신규 컨설턴트를 채용하기에 이르렀다.

에곤 젠더의 회장인 질 애더(Jill Ader)는 금년의 재무실적이 회사의 유연성과 높은 회복력에 기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녀는 “위기에 닥친 상황 속에서도 적응을 해나가는 회사의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회사의 가치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조직으로서 우리는 일체의 감원 없이 심리적 안정성을 추구한다는 결정을 내리고 그럼으로써 전적으로 고객에게만 초점을 맞출 수 있었다. 전 세계에 걸쳐 있는 우리 회사 직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경영자문을 많이 필요로 하는 이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 대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사태 중에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에곤 젠더의 컨설턴트들은 수천여 명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 지도자급 임원들과 가상회의를 열고 이 보건위기가 리더십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를 주도했다. 이 내용은 회사의 전용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애더 회장은 “복잡한 상황에서 사람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하는 것이 지도자들의 가장 중요한 책무가 될 것이며 특히 위기 후 경제를 재건하고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리더십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곤 젠더는 또한 격년제로 개최되는 16차 글로벌 이사회 다양성 트래커(Global Board Diversity Tracker) 분석 결과를 발표하면서 다양성과 양성평등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다시 천명했다. 회사는 2021년과 그 이후에 걸쳐 계속해서 ‘리더십과 보다 나은 세상’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지향하여 노력하고자 한다.

에곤 젠더(Egon Zehnder) 개요

에곤 젠더는 개인과 조직의 획기적인 변화를 돕는다는 한 가지 목표를 공유하는 세계적 리더십 자문 회사이다. 회사는 뛰어난 지도자의 능력을 알고 있으며,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적극 전달하고 있다. 에곤 젠더는 세계 40여개국 68개 지사에 소속된 컨설턴트 500여명과 더불어 단단히 결속된 막강한 팀을 구성하고 있다. 에곤 젠더는 리더십 개발, 개인·팀·조직 효율성, 이사회 자문, 조직문화 혁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gonzehnder.com) 참조 또는 링크드인 및 트위터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70057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gonzehnde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곤 젠더(Egon Zehnder)
스테이시 드럼트라(Stacy Drumtra)
글로벌 마케팅 공동 리더
+1 312 805 6736
stacy.drumtra@egonzehnder.com

마틴 클러즈만(Martin Klusmann)
글로벌 마케팅 공동 리더
+49 170 236 0101
martin.klusmann@egonzehnder.com

제니퍼 레인골드(Jennifer Reingold)
글로벌 콘텐츠 총괄
+1 646 337 5566
jennifer.reingold@egonzehn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