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뉴에너지, 벤처 설립해 네바다 소재 리튬 추출 파일럿 플랜트 개발 착수

네오리스 에너지, 차별화된 리튬 직접 추출 공정으로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이며 유연한 리튬 생산 생태계 지원 목표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1-03-19 15:45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 뉴에너지(Schlumberger New Energy)가 신규 벤처인 네오리스 에너지(NeoLith Energy)를 통해 리튬 추출 파일럿 플랜트 개발에 나선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플랜트는 미국 네바다주 클레이턴 밸리에 구축될 예정이다. 네오리스 에너지의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은 차별화된 리튬 직접 추출(direct lithium extraction, 약칭 DLE) 공정을 활용해 고순도 배터리급 리튬 소재를 추출할 수 있으며 1년 이상 소요되던 생산 기간을 수 주 이내로 단축할 수 있다. 이 혁신적 공정은 리튬 추출과 배터리 제조 경제에 대한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첨단 추출 기술로 리튬이 풍부한 네바다 자원 기반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터리급 리튬 수요는 전기차(EV) 시장 성장에 힘입어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EV는 리튬 이온 충전식 배터리에 크게 의존하는 만큼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리튬 생산은 지역, 산업, 기술 기업은 물론 배터리 및 대형 자동차 제조사의 중요한 이슈가 됐다. 네오리스 에너지의 파일럿 플랜트는 본격적인 상업용 리튬 생산 시설을 향한 초석이다. 파일럿 플랜트의 결과물은 본격 생산 공장 설계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생산 플랜트는 지하 염수 추출과 리튬 생산에 환경 친화적 방식을 활용한다. 염수에서 리튬을 추출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필요 공간이 훨씬 작고 물 소비량을 85%이상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쇼크 벨라니(Ashok Belani) 슐룸베르거 뉴에너지 총괄부사장은 “네바다 리튬 지원은 보다 지속가능한 접근 방식으로 효율성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킬 획기적 기회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그는 “슐룸베르거는 지하 분야와 공정 기술 개발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트너와 협력해 전 세계에 기술을 대규모 배포하는 노하우를 쌓아 왔다”며 “이는 DLE 공정 혁신과 효율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배터리급 리튬 소재에 대한 시장의 높은 수요에 부응해 파일럿 플랜트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일럿 플랜트 구축은 퓨어 에너지 미네랄즈(Pure Energy Minerals)와 슐룸베르거 뉴에너지가 염수 처리 및 고순도 리튬 추출에 첨단 기술을 사용하고 리튬 자원 회수를 극대화하는 네바다 리튬 염수 자산 개발을 위해 체결한 계약의 일부다. 파일럿 플랜트 시운전은 필요한 모든 허가를 획득한 후 개시된다. 네오리스 에너지는 2021년 말 이전에 가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슐룸베르거 뉴에너지는 이 DLE 공정에 1500만달러 이상을 투자했으며 네바다 파일럿 플랜트 개발 및 운영에 비슷한 규모의 투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이 DLE 공정은 기존 생산 지역에 새로운 기회를 열고 리튬 생산 지역 리튬 확대를 뒷받침해 리튬 경제를 뒤흔들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슐룸베르거 뉴 에너지(Schlumberger New Energ) 개요

슐룸베르거는 전 세계 에너지 산업에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적 글로벌 기업이다. 슐룸베르거 뉴 에너지는 슐룸베르거의 지식과 자본을 적극 활용해 신흥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수단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저탄소 및 탄소 중립 에너지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소, 리튬, 탄소 포집 및 저장, 지열 발전, 건물 냉난방용 지오에너지 분야에서 벤처를 설립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미래예측진술에 관한 주의문

이 문서에는 연방 증권거래법에서 정의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즉 과거에 대한 언급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언급은 미래예측진술이라고 간주된다. 이러한 진술은 종종 ‘기대하다’, ‘~일 수 있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할 것이다’, ‘잠재적인’, ‘전망된’ 및 기타 유사 단어를 사용한다. 배터리급 리튬에 대한 수요 증가 전망, 세계 기후 변화와 관련된 기타 전망 및 기대 등 다양한 측면에서 확실하지 않은 사안을 다룰 때 미래예측 진술이 사용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탄소 배출 순감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함, 파트너십으로 의도한 이점을 실현하지 못할 가능성, 지구 기후 변화의 영향을 다루는 이니셔티브를 포함해 환경 문제를 다루는 입법 및 규제 이니셔티브,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에 제출하거나 제출한 슐룸베르거의 가장 최근 10-K, 10-Q 및 8-K 양식을 포함해 회사의 공개 서류에 자세히 설명된 규제 승인 및 허가 획득 또는 타이밍,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리스크와 불확실성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요인들이 실제로 현실화될 경우 (또는 그러한 변화로 인한 결과에 따라) 또는 당사가 취했던 가정이 틀린 것으로 드러날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 반영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 발표일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상기 당사자들은 추후에 새로운 정보가 입수되거나 미래 상황 변화에 따라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일체의 의도 또는 의무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80055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자일스 파월(Giles Powell)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94
communication@slb.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