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랄라, 플리어 시스템과 협력해 업계 최초의 인더스트리 4.0용 AI 기반 산업용 카메라 제공키로

뉴랄라 비전 AI 소프트웨어,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머신 비전 카메라로 생산 라인에서 딥러닝에 대한 접근성 제고

뉴스 제공
Neurala, Inc
2021-03-25 16:3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전 AI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인 뉴랄라(Neurala)가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과 협력해 풀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스택 AI 기반 산업용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뉴랄라의 비전 AI 소프트웨어는 AI 전문가 없이도 딥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제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FLIR Firefly DL)’ 카메라에 직접 배포할 수 있는 신경망 생성도 지원한다. 머신 비전 카메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카메라는 에지 기능에 추론 기능이 내장된 초소형 제품이다.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생산 라인에 딥러닝을 배포하려는 고객을 위해 더 빠르고 비용 효율이 우수한 진입점을 제공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제조사가 생산 제약, 공급망 차질, 분산된 인력 가용성에 대처할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AI 및 자동화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되는 것이다.

고객사는 새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가 적고 AI 전문지식이 없는 VIA 플랫폼상에서 뉴랄라의 ‘브레인 빌더(Brain Builder)’로 딥러닝 모델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다. 개발된 모델은 무료로 제공되는 ‘플리어 스피나커 SDK(FLIR Spinnaker SDK)’를 사용해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카메라에 직접 업로드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인쇄회로기판(PCB) 검사, 이물질 검출, 표면층 금속 결함 식별, 제품 균일성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신경망을 배포할 수 있다. 소형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카메라에 대한 직접 배포 기능을 통해 지능형 자동 검사 지점을 사실상 어디에나 인라인(in-line) 배치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빠르게 재구성할 수 있다.

뉴랄라 공동 설립자인 막스 베르사체(Max Versace) 최고경영자(CEO)는 “인더스트리 4.0이 부상하면서 제조사는 워크플로우의 일부로 사용 중인 도구와 시스템을 재고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며 “제품 데이터를 수집하고 산업 장비의 전반적 상태를 분석하는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제조사는 데이터에서 실용적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AI의 힘을 실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플리어와 협력해 고객이 제조 공정의 추가 자동화를 모색하는 과정에서 기계가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사디크 판지와니(Sadiq Panjwani) 플리어 시스템 컴포넌트 사업부 부사장은 “플리어는 에지 솔루션에 추론 기능을 구축한 세계 최초의 머신 비전 제조사 중 하나로 고객사가 최첨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뉴랄라와 단순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풀스택(full-stack) 딥러닝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는 것은 고객에게 오늘날 고도로 자동화된 산업 환경에 필요한 고급 머신 비전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또 다른 행보”라고 말했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DL’ 머신 비전 카메라를 위한 뉴랄라의 비전 AI 소프트웨어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여기(https://bit.ly/3snaNGm)를 확인하면 된다.

뉴랄라(Neurala) 개요

뉴랄라(Neurala)는 사람과 사물을 인지하고 분석하는 비전(vision) AI 소프트웨어의 선구적 기업이다. 뉴랄라는 실생활 응용 분야에서 AI 적용을 확대하고 유용성을 높인다는 사명으로 산업 분야 기업이 생산 품질에 맞춤화된 비전 AI 솔루션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 기술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기술을 통해 품질 검사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06년에 설립된 뉴랄라의 연구 팀은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줄이고 클라우드 내에서나 에지(edge)에서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하는 라이프롱-DNN(Lifelong-DNN™, L-DNN) 기술을 개발했다.

트위터(Twitter)(@Neurala),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 링크트인(LinkedIn)을 팔로우하거나 블로그를 구독하면 뉴랄라의 최신 개발 사항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뉴랄라 비전 AI 소프트웨어를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가상 데모를 요청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4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neura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뉴랄라(Neurala, Inc.)
마치 커뮤니케이션(March Communications)
헤일리 멜라멋(Hailey Melamut)
+1 617-960-9856
neurala@marchcom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