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와 사이버네티카, 스마트폰 기반 ID 인증 및 디지털 서명 분야에서 파트너십 맺기로

증강 신분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이데미아(IDEMIA)와 데이터 전송 보안과 디지털 신분 분야의 선도기업인 사이버네티카(Cybernetica)가 정부 및 기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투인원(two-in-one)’ 디지털 ID 솔루션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 체결
원격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모바일 기반의 ID 인증과 디지털문서 서명 분야에서 신뢰도를 높인다는 목적을 위한 솔루션

출처: IDEMIA
2021-03-26 11:45

쿠르베부아,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26일 --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보다 강력한 모바일 인증과 디지털문서 서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서비스(eService) 제공 업체들과 일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목적을 갖는다.

이는 사용자의 현 위치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안성 높은 인증 및 서명 도구로 만듦으로써 이 서비스의 액세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사이버네티카의 자체 기술인 스플릿키(SplitKey)는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기반의 접근법을 통해 각국 정부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켜줌으로써 아이데미아의 생체인식 기술 기반 디지털 ID 솔루션을 보완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EU의 규제(eIDAS)를 준수하면서 인증의 보안성을 높여주고 디지털 문서 서명을 가능케 한다.

스플릿키는 첨단의 암호화 기술 기반 솔루션을 사용한다. 보안성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인증과 서명은 사용자들의 스마트 기기와 스플릿키의 호스트 서버에 저장돼 있는 개인의 정보(즉 개인키)가 다수의 기기에 걸쳐 모두 일치할 경우에 한해서만 가능하게 된다. 스플릿키는 현재 유럽 전역에 걸쳐 한 달 평균 수백 개의 이 서비스 사업자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에 의해 주도되는 7000만 건에 달하는 거래 건을 인증하고 있다.

아이데미아의 디지털 ID 솔루션인 ID웨이(IDway)는 ID 발급과 인증을 빠르게 처리하며 개별 국가의 기술 및 규제 관련 요건에 맞춰서 얼마든지 주문형 제작이 가능하다. 각국 정부들은 국가 관리 하의 데이터베이스나 신분증에 근거해서 보안 누출이나 변조 가능성이 일체 없는 디지털 ID를 발행할 수 있다.

사이버네티카의 이사회 의장 올리버 바르트농(Oliver Väärtnõu)은 “디지털 신분 기술 개발에서 사이버네티카가 보유한 독특한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이데미아의 기술과 결합하게 된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상에서 안전하게 거래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증강 신분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이데미아와의 파트너십은 보안성 높은 모바일 인증과 디지털문서 서명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있어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의 디지털 신분 및 공공부문 보안·신분 담당 수석부사장인 피에르 렐리에브르(Pierre Lelièvre)는 “우리 회사가 에스토니아에서 이거버넌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이버네티카와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반가운 마음을 금치 못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보안성 높은 인증 및 디지털문서 서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전 세계 모든 국가 사용자들이 원하는 바이다. 사이버네티카의 기술은 우리의 디지털 ID 솔루션과 아주 조화를 잘 이루며 그럼으로써 각국 정부들이 신뢰성 높은 ID 시스템을 구축한 다음에도 계속해서 이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거나, 또는 트위터(@IDEMIAGroup)를 팔로우하면 된다.

사이버네티카 개요

사이버네티카는 연구 개발 노력에 근거한 미래 기술변화에도 끄떡없을 제품을 만드는데 20년이 넘는 경험을 축적해왔다. 회사는 에스토니아의 독특한 이거버넌스 생태계를 만드는데 중요한 기여를 했으며 특히 디지털 신분과 데이터 교환 인프라 보안 분야에서 탁월한 역할을 담당했고 보안성 높은 인터넷 투표 시스템 구축에도 큰 도움을 준 바 있다. 디지털 신분 분야에서 회사는 에스토니아 최초의 ID 카드 인프라 컨셉을 개발해냈고 의회와 정부 다수 부처에 이 문제와 관련해 자문 역할을 했다. 스플릿키 기술은 회사가 축적해온 디지털 신분 분야의 경험과 암호화 기술 분야의 연구 개발 성과를 결합함으로써 만들어진 것이다. 현재 사이버네티카의 기술은 아시아에서 북미주, 카리브해 지역국가 등 전 세계 35개국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사이버네티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cyber.ee를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cybernetica를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50053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언론 담당
한나 세바(Hanna Sebbah)
idemia@havas.com

사이버네티카(Cybernetica)
언론 담당
마리 크루스턴(Mari Krusten)
Head of PR and Marketing
+372 524 0742
press@cyber.ee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