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빨래방협회-세이링크, 밀키트 유통 업무제휴 체결

공유 공간으로의 도약, 빨래방의 변신

뉴스 제공
세이링크
2021-03-26 16:40
파주--(뉴스와이어)--전국 2000여 개의 셀프빨래방에서 저렴하게 밀키트 간편식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빨래방협회(협회장 이은자)는 25일 HMR(가정간편식) 제조·유통 전문업체인 세이링크(대표 이세희)와 업무제휴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빨래방협회는 20년전 소상공인이 시작한 셀프빨래방 시장이 전국적으로 2000여개 이상의 시장으로 성장함에 따라 빨래방 점주들의 상생과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다. 단순히 빨래 서비스를 제공하던 빨래방에서 커피숍, 아이스크림 판매, 휴식 공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유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최근 혼밥족으로 불리는 1인 가구 증가, 집밥에 대한 인식 변화 등의 요인으로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HMR은 다양한 메뉴 개발, 유명 외식 브랜드의 HMR 제품 출시, 유명 셰프들의 레시피 HMR 제품 출시 등 내용 면에서도 고급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한국빨래방협회는 최근 밀키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마친 세이링크와 업무제휴를 체결해 새로운 부가사업을 후원할 예정이다.

세이링크는 HMR 전문 제조/유통업체로 대형유통업체에 닭가슴살 구이, 도시락 등 각종 HMR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품질 면에서 인정받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에는 판매 및 유통 네트워크 확대에 발맞춰 제3공장을 신축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측이 지원하는 사업은 ‘밀키트 무인판매 시스템’이다. 밀키트 무인판매 시스템은 내달부터 HMR 밀키트 제품이 담긴 냉동고를 각 빨래방에 설치해 소비자가 언제나 손쉽게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게 한다.

양사는 4월부터 20여개의 빨래방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행해 하반기부터는 전국 빨래방으로 확대 확산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빨래방협회 이은자 협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에서 공유 공간으로의 빨래방 변신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라면서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빨래 서비스 외에도 저렴하고 간편한 밀키트 구매 시스템을 제공해 빨래방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이링크 이세희 대표는 “빨래방 사용자들이 좋은 품질과 다양한 메뉴의 밀키트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모두 준비했다”며 “빨래방 점주분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최상의 밀키트 제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이링크 개요

세이링크는 식품 제조·유통의 노하우가 있는 경영진과 전문 인력들이 모여 2016년 설립한 법인으로 대형유통업체에 닭가슴살 구이, 도시락 등 각종 HMR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판매 및 유통 네트워크 확대에 발맞춰 제3공장을 신축하고 밀키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마쳤다.

웹사이트: http://www.sujislink.com

연락처

세이링크 홍보대행
TVCC
강성경 기자
02-3662-39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세이링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