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국민참여단’ 지원자 모집

사업 직접 참여해 모니터링 및 발전 방향 제안, 16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지원자 모집

2021-03-30 09:02
의왕--(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4월 16일까지 ‘국민참여단’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참여단’은 사업회의 추진 사업과 관련해 실제 국민의 의견을 듣고 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참여자들은 사업회의 다양한 행사 등 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발전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지난해 처음 운영한 ‘국민참여단’으로 총 9명이 활동했으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이들은 민주인권기념관 전시를 관람하고 토론회 등을 통해 주요 사업에 대한 개선의견과 바람을 남겼다.

지난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회는 올해 좀 더 다양한 영역에서의 참여 활동을 지원한다. ‘민주생활’ 전시 관람, 서울 민주주의 포럼 및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대회·6월항쟁 34주년 학술토론회·촛불항쟁 5주년 학술토론회 등 행사 참석, 오픈아카이브 이용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제안자에게는 사업회 이사장 명의의 상과 함께 시상금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4월 16일(금)까지이며 관심 있는 사람은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사업회 홈페이지 ‘소통·참여 > 참여 신청’에서 확인하면 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조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사업국
김규리
031-361-9527
이메일 보내기